모건스탠리, 애플 목표주가를 185달러에서 190달러로 상향 조정
- 애플 개발자회의에서 AR/VR 헤드셋 공개 예상
- 전통적으로 애플 개발자회의 동안 애플 주가는 상대적으로 부진햇으나
- 이번 개발자회의는 새로눙 카테고리 제품 공개되기 때문에 예외적으로 애플 주가 상승 가능성
- 애플 AR/VR 제품은 200억 달러 이상의 독립형 플랫폼이 될 가능성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에릭 우드링은 애플 목표주가를 185달러에서 1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애플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애플이 6월 5일 세계 개발자 회의 기조연설에서 리얼리티프로 AR/VR 헤드셋을 공개할 것으로 예상하면서, 지난 10년간 단 한 번의 예외로 2020년 M 시리즈 칩을 공개하는 WWDC 시작일에 애플이 시장을 크게 상회한 것을 제외하고는 역사적으로 애플은 WWDC 기간 동안 평균 30 베이시스 포인트 정도 시장보다 실적이 낮았다고 지적했다.
그러나 “애플이 수년간의 준비끝에 2016년 이후 처음으로 새로운 하드웨어 카테고리를 공개할 예정”이기 때문에 “올해는 다를 수 있다”고 이 애널리스트는 주장합니다.
모건스탠리는 애플의 AR/VR이 Apple의 차세대 “주요”또는 200억 달러 이상의 독립형 컴퓨팅 플랫폼이 될 수 있다고 생각하지만 “아직 초기 단계”라고 생각합니다.
제프리스, 애플 목표주가 $195에서 $210로 상향 조정
Jefferies 애널리스트 앤드류 우르크비츠는 애플 목표주가를 195달러에서 21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애플이 “수년간의 소문” 끝에 VR/AR 헤드셋을 공식적으로 공개할 것으로 “널리 기대되는” 다가오는 WWDC 행사를 앞두고 애플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는 최근 실적 발표에서 각각 50회와 46회 AI를 언급하고 각자의 개발자 컨퍼런스에서 AI를 핵심 주제로 삼아 후속 조치를 취했지만, 애플은 실적 발표에서 좀 더 신중한 어조를 취했으며 “XR이 오늘날 선호되는 용어가 될 것”으로 예상하면서 WWDC에서 “지속적으로 신중한 접근”을 기대합니다.
이 회사는 하드웨어 공개가 첫 번째 모습이 될 것이며 실제 제품 출시는 2024 년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고 Jefferies는 덧붙였습니다.
블룸버그, 애플은 2027년까지 50개의 신규 애플스토어를 런칭하거나 애플스토어를 리모델링 할것으로 보도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에 따르면 애플은 소매점을 확장하고 활성화하려는 계획의 일환으로 2027년까지 53개의 신규, 이전 또는 리모델링된 애플스토어를 계획하고 있다고 이 계획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전했습니다.
거먼의 소식통에 따르면 향후 4년 동안 아이폰 제조업체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에 15개, 유럽과 중동에 5개, 미국과 캐나다에 4개 매장을 추가로 오픈하는 방안을 논의 중이라고 합니다.
웨어러블 디바이스, 애플 워치용 무드라 밴드 제조 시작
웨어러블 디바이스는 기대작인 Apple Watch용 무드라 밴드의 상업적 제조를 시작했다고 발표했습니다. “우리는 사람들이 전자 장치와 상호 작용하는 방식을 변화시킬 우수한 제품을 제조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개발 프로세스의 핵심 초점은 제조 가능성에 맞게 디자인을 최적화하여 제조 프로세스를 효율적으로 완료하고 고객에게 선주문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었습니다.”라고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공동 창립자이자 최고 과학 책임자인 Guy Wagner는 말합니다.
“우리 팀은 원활한 생산 프로세스를 보장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소중한 고객들에게 무드라 밴드를 소개할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이것은 우리 여정의 시작에 불과하며, 사전 주문은 이 혁신적인 터치리스 제품에 대한 시장의 기대를 더욱 입증합니다.”
Apple, App Store를 통한 결제 활성화로 2022년 매출이 전년 대비 29% 성장했다고 밝혔습니다.
Apple은 Analysis Group의 경제학자들이 실시한 독립적인 연구에 따르면 App Store 생태계가 2022년에 1조 1,000억 달러의 개발자 청구 및 매출을 촉진한 것으로 나타났다고 발표했습니다.
“App Store는 전 세계 개발자에게 계속해서 놀라운 기회를 창출하고 있으며, 결제 및 매출의 90% 이상이 모든 규모의 개발자와 기업에게만 발생하고 있으며, Apple에 수수료를 지불하지 않고 있습니다.
또한 프로그레시브 폴리시 인스티튜트의 새로운 분석에 따르면 iOS 앱 경제는 현재 미국과 유럽에서 480만 개 이상의 일자리를 지원하고 있으며, 각 지역에서 약 240만 개의 일자리를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분석 그룹의 경제학자들은 작년에 앱 스토어 개발자들이 실제 상품과 서비스 판매로 9,100억 달러, 인앱 광고로 1,090억 달러, 디지털 상품과 서비스로 1,040억 달러의 총 청구액과 매출을 창출한 것으로 추정합니다.
개발자 청구액과 매출은 2019년과 2020년 사이에는 27%, 2020년과 2021년 사이에는 27%, 2021년과 2022년 사이에는 29% 증가했습니다.
특히 소규모 개발자는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매출이 71% 증가하여 대형 개발자를 앞지르는 등 App Store에서 큰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분석 그룹의 경제학자들은 이러한 성장률이 역동성, 혁신, 경쟁으로 가득 찬 번성하는 시장과 일치하는 긍정적인 지표라고 생각합니다.”라고 Apple은 밝혔습니다.
애플의 CEO인 팀 쿡은 “이 보고서에서 알 수 있듯이 앱 스토어는 기회가 번성하는 활기차고 혁신적인 시장이며, 우리는 개발자의 성공과 앱 경제의 미래에 투자하는 데 그 어느 때보다 전념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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