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도체주 전망을 보는 월가의 시선, 씨티가 엔비디아 장기 보유를 추천하는 이유

Updated on 2023-06-02 by

지난주이후 엔비디아발 훈풍으로 국내 반도체주식들도 긍정적인 흐름을 이어가고 있습니다. 특별한 이벤트는 없지만 반도체관련 월가의 리포트들을 살펴봤습니다.

여전히 엔비디아에 대한 장미빛 전망이 계속되고 있고, 그동안 부진했던 인텔에 대한 긍정적인 시선이 눈에 띄입니다.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비벡 아리아는 지난 주말 대만에서 열린 컴퓨텍스 연례 컴퓨터 박람회 젠슨 황 기조연설에 이어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45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엔비디아 H100/HGX H100 서버의 대량 생산, 새로운 DGX GH200 AI 슈퍼컴퓨터 공개, 이더넷 기반 AI 클라우드 환경에 초점을 맞춘 새로운 Spectrum-X 네트워킹 플랫폼 등 컴퓨텍스에서 발표된 주요 제품들은 엔비디아의 AI 입지를 더욱 강화할 것이라고 예상합니다.

씨티, 엔비디아 주식 장기 보유를 권유

월요일 엔비디아 CEO 젠슨 황은 타이페이에서 열린 컴퓨텍스에서 데이터 센터에 생성 인공 지능을 제공하려는 회사의 목표를 되풀이했다고 시티 애널리스트 아티프 말릭은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이 회사는 이 회사의 세 가지 제품 발표가 기존의 AI 가속기 지배력을 바탕으로 AI 네트워킹에서 주로 CPU 중심의 서버 시장에 이르기까지 거의 미개척 상태인 총 1조 달러 이상의 통합 가속 컴퓨팅 시장에서 강력한 입지를 구축하려는 노력을 보여주는 것으로 추정합니다.

엔비디아 목표주가 420달러와 함께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등급을 유지하며 투자자들에게 엔비디아를 ‘장기 보유’하라고 권고했습니다.

Needham, TSMC 목표 주가를 110달러에서 118달러로 상향 조정

Needham 애널리스트 찰스 시(Charles Shi)는 TSMC의 목표 주가를 110달러에서 11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3년과 2024년 예상 총 자본 지출을 각각 310억 달러와 350억 달러에서 280억 달러와 280억 달러로 낮추면 TSMC가 주로 5nm와 3nm에 해당하는 490억 달러 잠재 시장을 차지하는데 우선순위를 둘 수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 회사는 TSMC가 다가오는 2분기 실적 발표에서 자본 지출 삭감을 발표할 가능성이 높다고 덧붙였습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인텔 2분기 실적이 가이던스보다 앞서고 있다고 지적

레이몬드 제임스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텔의 2분기 수익이 가이던스의 상단을 추적하고 있으며, 이 시점에 “다소 놀랐다”고 평가했습니다.

인텔 경영진은 선형성 개선을 강조하여 인텔이 단기 전망을 높일 수 있는 충분한 가시성을 제공했다고 말합니다.

이 회사는 인텔 주식 투자의 위험/보상이 매력적이라고 믿고 인텔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반복합니다.

도이체방크, 투자자 행사에서 인텔은 ‘긍정적’인 어조를 보였다고 평가

도이치 뱅크 애널리스트 Ross Seymore는 리서치 노트에서 인텔이 투자자 행사에서 긍정적인 어조를 보였으며, 2분기 매출이 이전 가이던스 범위의 상반기에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인텔 데이터 센터 사업이 3분기까지 재고 소진이 지속될 가능성이 있지만 2분기에는 예상보다 약간 나아질 것으로 전망한다고 밝혔습니다.

단기 추세에 대한 긍정적인 업데이트에 고무되었지만 장기적인 구조적 문제에 대한 확신이 생길 때까지 인텔 투자의견 보류 등급과 32 달러의 목표주가를 유지합니다.

BofA, AMD 목표주가를 $120에서 $135로 상향 조정

BofA는 AMD 목표주가를 120 달러에서 135 달러로 올렸으며,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목표 주가 상승의 이유로 섹터 배수 상승을 꼽았지만, x86 총 처리 가능한 시장(PC 시장 등)의 역풍과 AMD의 데이터 센터 GPU 포트폴리오가 “초기 단계”에 머물러 있다는 사실을 지적하며 AMD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