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비디아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전대미문의 실적과 전망,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올려!

Updated on 2023-05-26 by

엔비디아 실적에 대한 월가의 평가는 그야말로 놀라움 그 자체입니다. 놀라움과 더불어 파격적으로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올리고 있습니다.

그래서인지 부채한도 협상이나 금리인상과 같은 악재속에서 홀로 미국 나스닥과 S&P500 지수를 하드캐리하고 있습니다.

  • 생성 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주요 데이터 센터 투자의 시작에 힘입어 이는 “우리가 커버리지에서 본 것 중 가장 큰 인상”(BofA)
  • 엔비디아 데이타센터 매출은 40억 달러에서 80억 달러로 2배 증가
  • 2분기 엔비디아 데이타센터 매출은 인텔과 AMD CPU 매출을 합한 것보다 더 커질 것(제프리스)
  • 모건스탠리 304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 Evercore ISI, 32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 Craig-Hallum,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매수’로 업그레이드하고 목표주가를 $190에서 $500로 상향 조정
  • 도이치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
  •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300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
  • UBS,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315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
  • 제프리,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300달러에서 472달러로 상향 조정
  • Needham,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00에서 $460으로 상향 조정
  •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4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 Stifel,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00달러에서 37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04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모건 스탠리는 엔비디아의 목표주가를 304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비중 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투자자들에게 “2025년 초에 도달 할 것으로 예상했던 매출이 7월 분기에 가능하다고 “폭발적인 실적 가이던스”를 제시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역사적 전레없이 폭발적으로 매출이 상승하고 있다고 놀라워했습니다.

“AI 투자의 폭발적인 급증은 예상보다 훨씬 일찍 성과를 거두고 있습니다. 특히 7월 분기에 40억 달러의 데이터센터 매출 상승 여력을 감안할 때 이 단계 규모에 대한 역사적 전례가 없습니다.”

이 회사는 상향 사이클 초기 엔비디아 실적 가이던스는 보수적이라고 평가하며 일반적으로 이런 상승 가이던이후에는 가이던스보다 더 높은 매출 상승이 잇었다고 지적합니다.

“엔비디아 실적 가이던스는 일반적으로 매우 보수적이며, 적어도 역사적으로 이와 같은 상승 가이던스 이후에는 더 많은 상승 여력이 뒤따랐습니다.”

Evercore ISI,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2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

Evercore ISI의 애널리스트 C.J. Muse는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20달러에서 50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초과달성’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엔비디아가 컨센서스보다 53%, 달러 기준 매출로 38억 달러 더 나은 110억 달러의 7월 분기 실적 가이던스를 제시한 후, 이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놀라움을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이런 놀라운 실적 가이던스를 본 적이 없습니다…

데이터센터 매출은 4월 분기 40억 달러에서 7월 분기 80억 달러로 두 배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며, 여기서 분명한 동인은 가속화된 컴퓨팅과 생성 AI이지만 공급 제약 속에서 이 같은 호조는 놀라울 따름입니다.

에버코어는 2025년 이후에도 “생성 AI/가속 컴퓨팅 분야에서 1이닝의 상단 절반”에 머물러 있는 상황에서 “앞으로 긴 성장의 길”이 남아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Wedbush, 엔비디아 실적 발표 후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Outperform으로 업그레이드

Wedbush의 애널리스트 Matt Bryson은 엔비디아 실적에 따라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290달러에서 4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아웃퍼폼으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엔비디아가 분기 실적을 발표하는 동안 AI 수요가 강해 주가가 상승할 가능성이 높다는 점을 파악했다고 언급했습니다.

하지만 웨드부시는 엔비디아의 전망이 암시하는 AI 관련 성장의 엄청난 규모가 모두를 놀라게 했다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제시한 110억 달러 가이던스에 도달하려면 데이터센터 내재 성장률이 전년 대비 100%를 넘어야 한다고 지적합니다.

웨드부시는 수요 수준을 모니터링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하지만, 2분기와 2024년 매출 수준을 향후 매출 추정치의 새로운 기준으로 삼는 것이 옳다고 생각합니다.

Craig-Hallum, 엔비디아 투자의견을 ‘매수’로 업그레이드하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190에서 $500로 상향 조정

크레이그할럼의 애널리스트 리처드 섀넌은 엔비디아의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190달러에서 500달러로 올렸습니다.

섀넌 애널리스트는 엔비디아의 2분기 가이던스가 이미 큰 규모의 비즈니스에 대한 컨센서스 추정치 대비 상승 여력이 있다는 점에서 전례가 없는 일이라고 지적했습니다.

크레이그 할럼은 이 DC 부문이 2025년에 재고 소진을 경험하는 것과 비교하여 어느 정도까지 지속 가능한 수요를 확보할 수 있을지가 관건이라고 생각합니다.

이 회사는 투자를 지속하는 쪽에 무게를 두고 2025년 주당 순이익을 10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크레이그 할럼은 고착화와 높은 마진을 창출하는 가속화된 컴퓨팅 스택의 소프트웨어 요구 사항이 내재되어 있기 때문에 투자자들이 이 기회에 대해 지속적으로 높은 밸류에이션을 지불할 의향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이치뱅크,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22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

도이체방크의 애널리스트인 Ross Seymore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220달러에서 39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은 ‘보유’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이 회사의 1분기 실적을 “그저 놀랍다”고 표현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300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는 엔비디아가 AI 및 데이터 센터 성장에 힘입어 예상보다 높은 가이던스를 제시하고, 생성 AI와 관련된 “전례 없는 주문 유입”을 목격함에 따라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300달러에서 4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비중확대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클라우드 플레이어, 소비자 인터넷 회사 및 기업의 세 가지 주요 사용자는 모두 다가오는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으며 엔비디아는 두 가지 주요 아키텍처 모두에서 “인상적으로”수요를 보고 있으며, 회사는 회사가 “데이터 센터 부문에서 단기 및 중기적으로 매우 좋은 위치에 있다고보고”있으며 “생성 AI에 투자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라고 덧붙였습니다.

UBS,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315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

UBS 애널리스트 Timothy Arcuri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315달러에서 4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향후 몇 분기 동안 공급 부족으로 수익이 감소할 수 있다는 우려에도 불구하고 강력한 가이던스를 발표했으며, 애프터 마켓에서 주가가 25% 상승한 후에도 여전히 더 상승할 수 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엔비디아는 전통적인 엔터프라이즈 하드웨어, 서버 및 소프트웨어를 “밀어내고” 누적 수익 풀을 더 많이 차지하기 때문에 이 AI 채택 단계에서 주요 승자 중 하나라고 UBS는 주장합니다.

BMO Capital,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50에서 $450으로 상향 조정

BMO Capital의 애널리스트 암브리시 스리바스타바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35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1분기 실적과 전망은 “비트와 레이즈를 재정의하고 있다”고 말합니다.

BMO는 현재 2023년 엔비디아 데이터센터 매출을 300억 달러로 모델링하고 있으며 이는 2027 년까지 생성 AI로 이어질 것으로 예측 한 것의 절반 이상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엔비디아는 하드웨어에서 소프트웨어에 이르기까지 수년 동안 구축해온 깊고 넓은 해자를 통해 “AI의 조력자”로서 컴퓨팅 환경의 지속적인 변화로부터 혜택을 누릴 수 있는 독보적인 위치에 있다고 주장합니다.

Needham,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00에서 $460으로 상향 조정

니덤의 애널리스트 라빈드라 길은 1분기 실적 호조와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가이던스 발표 이후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300달러에서 4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고객들은 모든 주요 양식에 걸쳐 대규모 언어 모델과 생성 AI 기반 수요를 충족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으며, 데이터 센터 매출이 전분기 대비 80% 이상 증가함에 따라 Nvidia가 “상당한” 용량을 확보함에 따라 24 회계연도까지 순차적으로 증가할 것이라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니덤은 이제 엔비디아가 진정한 AI 관련 수요에 대응하면서 과거의 역풍은 거의 모두 지나갔다고 덧붙입니다.

Stifel,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00달러에서 370달러로 상향 조정

Stifel은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00달러에서 3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보유’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회계 연도 1분기 실적이 컨센서스 기대치를 상회하고 회사의 2분기 매출 전망이 “높은 기대치를 크게 상회”하면서 최근 모멘텀이 계속되었지만 회사의 데이터 센터 수가 증가함에 따라 단기 공급 환경에 대한 질문이 계속 될 것이라고 회사는 주장합니다.

이 분석가는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를 “CSP 자본 지출 추세의 단기적 수혜자로 가장 좋은 위치에 있는 회사”로 계속 보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ofA, 엔비디아 목표주가를 34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

BofA의 애널리스트 비벡 아리아는 엔비디아의 목표 주가를 340달러에서 4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엔비디아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1분기 매출은 컨센서스를 10% 상회했지만, 분기 보고서의 ‘헤드라인’은 2분기 매출 전망치 110억 달러라는 ‘놀라운’ 수치에서 비롯되었는데, BofA는 이는 컨센서스보다 40억 달러 가까이 앞선 수치이며 예상치의 두 배인 주당순이익(EPS) 2.04달러를 암시한다고 지적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생성 AI 및 대규모 언어 모델에 대한 주요 데이터 센터 투자의 시작에 힘입어 이는 “우리가 커버리지에서 본 것 중 가장 큰 인상”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브로드컴, 마벨, AMD를 포함한 컴퓨팅 경쟁사들에게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고 있다고 덧붙인 이 회사는 다가오는 대만 컴퓨텍스 전시회를 잠재적 촉매제로 강조합니다.

제프리, 엔비디아 목표 주가를 300달러에서 472달러로 상향 조정

Jefferies는 엔비디아가 7월 분기 주당순이익(EPS) 전망을 발표하면서 시장 예상치를 90% 상회하는 실적을 발표하자 목표 주가를 300달러에서 47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식에 대한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분기에 엔비디아의 데이터센터 매출이 인텔과 AMD의 CPU 매출을 합친 것을 “사상 처음으로” 넘어설 것으로 예상하며, 이는 2017년 처음 주장했던 “병렬 처리 시대로의 제4차 지각 변동”을 공식적으로 알리는 신호탄이 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 회사는 엔비디아가 다른 컴퓨팅 시대와 마찬가지로 데이터 센터에서 80%에 도달할 때까지 점유율을 계속 유지할 것으로 예상하며, 2026년 주당 순이익 추정치를 15달러에서 17달러로 상향 조정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