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랜트 카논, 10배의 법칙에 대해

Updated on 2023-05-22 by

구독하고 있는 모모클 레터에서 10배 법칙에 대한 이야기 있어 공부 겸 기록차 정리해 봤습니다.

LG전자 CEO중 한 분은 공격적인 원가절감으로 유명했는데요. 구분의 주장은 원가 3% 절감과 30% 절감 중 무엇이 더 가능성이 높느냐를 보면 30% 정감 목표가 훨씬 더 가능성이 높다. 30%를 줄이기 위해서는 단순 그 부품만 쳐다보는 것이 아니라 시스템 전체를 다시 리뷰해 보면서 재설계하는 점근을 하기 때문에 실제로 30% 절감이 가능할 수 있다,

상다이 일리있는 주장으로 생각해 상품기획 담당 시 개발 수석분들께 이 노이를 들먹이며 대폭 원가절감을 요청하곤 했습니다. 물론 개발 수석님들은 코웃음을 쳤지만요.

생각해보면 LG 경영자 주장은 여기서 소개하려는 10배 법칙의과 유사하다는 생각입니다.

10배 법칙이란?

그랜트 카논은 그의 저서 10배의 법칙에서 사람들이 성공을 이루거 자시늬 잠재력을 최대로 발휘하는 비결로 10배의 법칙을 제시합니다. 그는 이를 삶이나 비즈니스를 획기적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방법이라고 주장합니다.

그랜트 카논, 10배의 법칙에 대해 1

그랜 카돈의 저서 10배의 법칙 : 성과 실패의 유일한 차이라는 책에서 대부분 사람들은 목표 달서에 필요한 노력, 에너지, 행동의 양을 과소평가하고 있다고 주장합니다.

그에 따르면 목표를 설정하고 처음에 필요하다고 생각한 것보다 10배 더 큰 행동을 취하는 것을 목표로 삼아야 한다고 말합니다.
예를들어 수입을 10%를 늘리고 싶다면 100% 증가를 목표로 해야 합니다.

이러한 접근 방식의 근거는 더 크게 생각하고 더 열심히 일하고 방해가 되는 장애물과 도전을 극복하도록 하기 때문이라고 주장합니다.

어쩌면 터무니없어 보이기는 하지만 저장의 줒아을 살펴보면,

보통 우리가 정하는 목표는 현재 상황보다 한 단계 위의 수준이거나 동일한 수준일 경우가 많은데요. 이는 컴포트존에 머무르려는 타고난 경향 때문이라고 합니다.

이와 반대로 10배 법칙은 너무나 큰 목표이기 때문에 꿈을 꿀 수 있고 우리를 안전 지대에서 벗어날 수 있게 돕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아래 정리는 그랜트 카돈 – 10배의 법칙 리뷰를 인용했습니다.

  1. 10배의 법칙의 핵심은 이렇다. 원하는 목표보다 10배 더 큰 목표를 설정하라. 그런 다음 목표 달성에 필요하다고 생각하는 행동보다 10배 더 많은 행동을 하라. 엄청난 생각을 한 다음에는 엄청난 행동이 뒤따라야 한다. 10배의 법칙은 말 그대로 10배의 법칙이다. 다른 사람이 하는 것보다 10배 더 많은 생각과 행동을 하는 것이다.
  2. 오직 10배 더 큰 목표를 세울 때만 당신은 진정으로 성공할 수 있다. 절대로 목표를 줄이지 마라. 행동을 늘려라.
  3. 당신이 뭔가를 이루는 데 필요한 시간과 에너지, 노력을 과소평가하면 ‘포기’가 자리를 잡게 된다.
  4. 일단 시작하면 끝까지 완벽하게 해내야 한다는 사실을 언제나 명심하라. ‘뭐든 반드시 이기고야 말겠다’는 마인드셋으로 모든 상황에 접근하라.
  5. 성공을 더는 가만히 앉아서 기다리지 않고 의무이자 사명이며 책임으로 받아들이기 시작했을 때, 나는 인생에서 가장 큰 전환점을 맞았다.
  6. 성공한 사람들이 승리를 쟁취하기 전에 얼마나 많은 행동을 했는지 이해하지 못한다.
  7. 다른 사람의 성공이 사실상 나의 성공 기회를 창출해준다고 이해해야 한다.
  8. 징징대고 투덜대며 자신을 피해자로 여기는 사람은 성공을 끌어당기지도 창조하지도 못한다.
  9. 일어난 모든 일의 원인을 자신에게서 찾아라. 온갖 일들이 그저 운이나 우연 때문에 일어난다고 생각해서는 안 된다. 당신과 ‘관련이 있다’라고 생각해야 한다. 피해자 행세를 하는 한 해결책을 찾아내거나 성공을 이루기란 불가능하다.
  10. 성공을 이루려면 너무나 당연하게 지름길은 없다.
  11. 많은 사람이 실패하는 이유는 적절한 행동량을 발휘하지 못하기 때문이다.
  12. 안타깝게 대다수 직장인이 보통 수준의 행동을 한다. 보통 수준으로 행동하는 것이 가장 위험하다. 사회에서 대부분 용인하기 때문이다. 만약 당신이 보통 수준에 머문다면 장담하는데 당신은 어김없이 이룬 것을 잃게 되고 꿈꿔온 일들은 몽땅 물거품이 될 것이다. 대부분의 신생 기업이 실패하는 이유도 보통 수준 때문이다. 보통 수준의 행동은 보통 이상의 결과를 낳는 법이 없다.
  13. 엄청난 행동을 할 때는 얼마나 많은 시간을 일해야 하는지는 생각하지 말고 하라.
  14. 목표를 낮게 세우면 성과 역시 적게 얻는다. 이것이 현실이다. 열정을 유지하려면 목표를 매우 원대하게 세워야 한다.
  15. 당신과 당신의 목표는 주변 사람과 환경에 조종당한다.
  16. 남들과 경쟁하는 수준으로 목표로 세우지 마라. 남들과 완전히 압도하는 수준, 자신의 영역을 완전히 지배하는 수준을 목표로 설정하라. 그저 경주의 한 참여자로 머무르려 하지 마라. 리스트 맨 꼭대기에 서려고 하라. 경쟁하려는 사람들에게 배울 것은 배우되 그들을 좇아서는 안 된다.
  17. 당신이 포기하지만 않으면 실패란 없다! 이 패가 안 되면 다른 패를 던지면 되고, 오늘 안 되면 내일 하면 되고, 이번 기회를 놓치면 다음 기회를 잡으면 된다.
  18. 대중은 거의 언제나 틀린다. 대중을 따라가지 말고 그들을 이끌어라!
  19. ‘이 정도면 충분해’라는 주장은 현상 유지에 만족하는 보통밖에 안 되는 사람들이 자신의 결정을 정당화하려고 하는 말이다.
  20. 두려움은 피해야 할 나쁜 것이 아니다. 오히려 당신은 두려움을 추구하고 느껴야 한다. 걱정이 없다는 것은 당신이 편한 것만 한다는 신호다. 이상하게 들릴지 모르지만 당신은 두려움을 ‘추구해야’ 한다. 두려움을 다시 느낄 때까지 자신을 다음 단계로 밀어붙여야 한다. 두려움을 그만두거나 뒷걸음치는 핑계로 삼지 말고, 앞으로 나아가는 동력으로 활용해야 한다. ‘두려움’을 ‘해야 하는 일’을 알려주는 신호로 받아들여라. 당신은 두려움을 ‘전진하라’는 신호로 받아들여야 한다.
  21. 시간을 끌수록 두려움은 더 강력해진다. 행동하라. 그래야 뭐든 성과가 생긴다. 고민할 시간을 아예 빼버리면 행동하는 것 말고는 다른 선택지가 없다
  22. 정신 차려라! 아무도 당신을 구원해주지 않는다. 당신의 노후를 책임질 사람은 아무도 없다.
  23. 비판을 받는다면 그것은 성공의 길로 잘 가고 있다는 확실한 신호다. 상당한 성공을 거두면 사람들은 당신을 주시하기 시작한다. 비판을 성공의 신호 중 하나로 예상하고 기대하라.
  24. 성공을 할 때, 당신을 비판하는 사람들이 당신을 위협적인 존재로 인식한다는 신호로 받아들여라.
  25. 기업의 가장 심각한 문제는 애초에 고객을 만들지 못하는 것이다! 신생 기업이 먼저 할 일은 사람들에게 자신을 알리는 것이다.
  26. 핑계를 댄다고 상황이 달라지지 않는다. 진짜 이유를 찾아내야 상황을 바꿀 수 있다.
  27. 성공하는 유일한 방법은 성공한 사람들이 하는 행동을 똑같이 하는 것이다.
  28. 성공하려면 그냥 뛰어드는 것이 중요하다! 당신이 고민하면서 보내는 모든 순간은 시간 낭비다! 그 시간에 행동해야 한다.
  29. ‘지금’보다 더 가치 있는 시간은 없다.
  30. 용기를 기르는 유일한 방법은 행동하는 것이다.
  31. 시도한 것만으로 잘했다며 스스로를 칭찬하는 일을 그만두라. 칭찬과 보상은 실제로 이룬 성취에 보내도록 아껴두라.
  32. 그랜트는 목표 달성에 필요하다면 ‘무엇이든’ 하겠다는 비합리적인 믿음으로 ‘지금 당장’ 하는 사람이다.
  33. 나는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처음에 상상한 것 이상으로 성과를 이루기 위해 성공한 사람의 특성과 습관을 발휘했다.
    34, 장애물과 난관은 분명히 있을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이 한 가지만 명심하면 된다. 지속적이고 끈기 있게 엄청난 수준의 행동량을 발휘하는 것. 엄청난 행동량에 올인하라.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