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기대이상으로 좋았지만 수요 추이를 더 관찰할 필요

Updated on 2023-05-22 by

월마트는 월가 기대를 상회하는 1분기 월마트 실적을 발표했고, 더우기 연간 실적 가이던스를 높이면서 시장의 좋은 평가를 받아 월마트 주가는 소폭 상승했습니다.

1분기 월마트 실적 요약

1분기 월마트 실적은 의류 및 전자제품 판매는 부진했지만 식품 판매 호조는 의류 및 전자제품 판매 부진을 상쇄했다는 평가입니다.

  • 주당순이익 1.47달러, 예상치 1.32달러 상회
  • 매출 1,523억 달러, 월가 예상 1,487.6억 달러 상회

연간 실적 가이던스

  • 연간 매출 3.5% 증가할 것으로 전망
  • 연가 조정 주당순이익은 6.1~6.2 달러로 상향 조정했는데, 월가 예상치에 부합하는 수준

소비동향

월마트는 소비자들이 더 작은 상품을 사는 경향이 있지만, TV와 같이 고가의 제품을 구매하기 위해 판촉을 기다리고 있다는 분석을 내놓으며 소비자들은 여전히 지출을 았습니다.있다았습니다.있습니다. 아직 소비가 꺽여 경기침체로는 가지 않았다는 의미로 읽힙니다.

″우리는 이러한 경제 지표에서 소비자들은 소비하는데 약간의 부담을 느끼고 있는 것처럼 보이지는 소비자들의 탄력성은 우리를 놀라게 했습니다. 그리고 부분적으로는 소비자들의 대차대조표가 지금 시점에서도 팬데믹 이전보다 훨씬 강하기 때문이라고 생각합니다.” – 월마트 CFO ) 존 데이비드 레이니(John David Rainey)의 CNBC 인터뷰

. 이번주 실적을 발표한 홈디포나 타겟은 쇼핑객들이 필수품에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함에 따라 고가 및 자유재량 품목을 덜 구매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 예를 들어, Home Depot 고객은 더 값비싼 프로젝트 대신 소규모 주택 프로젝트를 선택하고 있으며, Target 쇼핑객은 더 자주 가정용품과 의류를 건너뛰어 카테고리 판매 감소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시티, 월마트 1분기 실적은 인상적이었다고 평가

씨티 애널리스트 폴 레예즈는 1분기 월마트 실적 발표 후 월마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과 워마트 목표주가 169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프로모션의 변화가 아닌 믹스 전환으로 인한 총 마진 감소를 보인 “인상적인”분기 실적을 보고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러나 월마트가 분기가 진행됨에 따라 미국에서 동일매장 판매 성장율이 낮아졌다고 지적했기 때문에 둔화에 대한 정량화와 이것이 5월까지 지속되었는지 여부를 기다리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베어드, 월마트 1분기 실적은 ‘실망스럽지 않았다’고 평가

베어드 애널리스트 피터 베네딕트는 월마트에 대한 기대치가 “높았다”고 말했지만, 매출 호조와 견조한 이익 흐름으로 주당순이익이 컨센서스를 약 12% 상회하는 등 1분기 월마트 실적은 “실망스럽지 않았다”고 평가했습니다.

가격과 편의성 측면에서 회사의 “매력적인 가치 제안”은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촉진하고 있으며, 다각화 된 수익원의 확장은 회사의 수익 및 투자 수익률 궤도를 재편하는 데 도움이된다고 평가합니다.

BofA,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Robert Ohmes는 월마트의 “강력한” 1분기 보고서에 따라 F24 조정 주당순이익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월마트의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디지털 광고, 타사 마켓 플레이스 및 주문 처리 서비스를 포함한 월마트의 고수익 수익원의 기여도가 증가하면 마진이 낮은 식료품으로의 믹스 전환으로 인한 지속적인 압력을 상쇄하는 것 이상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JPMorgan, 월마트 목표 주가를 155달러에서 157달러로 상향 조정

JPMorgan 애널리스트 크리스토퍼 호버스는 월마트 목표 주가를 155달러에서 15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1분기 실적 발표 후 월마트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소비자 수요가 “악화되고”있으며, 이로 인해 소득 스펙트럼 전반에 걸쳐 Walmart의 이익이 증가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이 회사는 월마트가 “폭풍 속에서 더 나은 항구 중 하나이며 방어 / 디스 인플레이션 버킷에서 가장 안전한 항구 중 하나”라고 말합니다.

베어드, 월마트 1분기 실적은 ‘실망스럽지 않았다’고 평가

베어드 애널리스트 피터 베네딕트는 월마트에 대한 기대치가 “높았다”고 말했지만, 매출 호조와 견조한 이익 흐름으로 주당순이익이 컨센서스를 약 12% 상회하는 등 1분기 월마트 실적은 “실망스럽지 않았다”고 평가했습니다.

가격과 편의성 측면에서 회사의 “매력적인 가치 제안”은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 상승을 촉진하고 있으며, 다각화 된 수익원의 확장은 회사의 수익 및 투자 수익률 궤도를 재편하는 데 도움이된다고 평가합니다.

바클레이즈, 월마트 목표주가를 159달러에서 162달러로 상향 조정

바클레이즈 애널리스트 세스 시그먼은 월마트 목표 주가를 159달러에서 162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우러마트 투자의견 비중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1분기 월마트 실적이 예상보다 강했으며 보상 및 비용 레버리지로 인한 월마트 주가 상승 여력이 있다고 말합니다.

1분기 실적 발표 후 월마트 주가 상승 여력을 반영해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고 덧붙였다.

시장 점유율 모델은 월마트 물량 개선과 함께 소모품에서 상당한 단위 성과가 있음을 지적합니다.

바클레이즈는 또한 월마트의 재량적 이니셔티브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트루이스트,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0달러에서 166달러로 상향 조정

트루이스트 애널리스트 스콧 시카렐리는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0달러에서 166달러로 올렸지만 월마트 투자의견 보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월마트의 “강력한” 1분기 실적은 인플레이션과 시장 점유율 상승에 힘입어 증가했으며, 이 모델은 “상당한 레버리지 잠재력”을 제공한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월마트의 성장 모멘텀에 대해 여전히 낙관적이지만 향후 12개월 예상 수익 밸류에이션 배수가 24배에 달하기 때문에 트루이스트는 월마트 추천을 중단한다고 덧붙였습니다.

BMO Capital, 우러마트 목표 주가를 165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

BMO Capital 애널리스트 Kelly Bania는 월마트 목표주가를 165 달러에서 170 달러로 올렸고, 월마트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1분기 월마트 실적은 3% 고객 트래픽 증가로 강세를 보였다고 말하며, 트래픽이 둔화되는 배경 속에서도 꾸준히 유지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이 회사는 또한 월마트가 보수적 인 실적 가이던스를 유지하고 있으며, 이는 주식 상승과 함께 2023 년까지 지속적인 상승 가능성을 뒷받침한다고 믿습니다.

RBC Capital, 월마트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64달러로 상향 조정

RBC Capital은 월마트 목표 주가를 160달러에서 16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1 분기 실적이 강세를 보였으며 점점 더 불확실한 소비자 배경 속에서 일관된 배송으로 주식에 대한 상대적으로 프리미엄 배수를 계속 지원해야한다고 말합니다.

또한 월마트의 24 회계연도 주당순이익 전망치를 6.06달러에서 6.28달러로, 25 회계연도 전망치를 6.67달러에서 6.8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