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비엔비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경기침체로 수요약화 시 수익 하락 가능성에 에어비엔비 주가 전망 하락

Updated on 2023-05-11 by
  • 에어비앤비는 월가 예상치를 상회하는 1분기 에어비엔비 실적을 발표했지만
    • 예상보다 약간 낮은 실적 가이던스와
    • 현 2분기에 대한 신중한 전망을 제시한 이후 장외에서 에어비앤비의 주가가 하락
  • 에어비앤비는 1.17억 달러 순이익을 기록해 처음으로 1분기 기준 첫 흑자를 기록
  • 에어비엔비는 팬데믹으로 억눌린 수요를 감안 시 2분기 비교가 어려울 수 있다고 경고

1분기 에어비엔비 실적 요약

  • 주당순이익 18센트, 월가 예상치 9센트 상회
  • 매출 : 18.2억 달러, 월가 예상치 17.9억 달러 상회
  • 총수익은 전년비 20% 증가
  • 순이익 1.17억 달러(주당순이익 18센트)를 기록, 전년동기 1,900만달러 적자에서 흑자 전환
    • 1분기 기준으로 에어비엔비 흑자는 최초의 기록임
  • 숙박 및 체험 예약 : 1.211억 달러, 월가 예상치 1.224억 달러 하회

실적 가이던스

2분기 매출 23.5억 ~ 24.5억 달러, 월가 예상 $24.2억 달러 하회
2분기 홈셰어링 플랫폼 매출 23.5억 ~ 24.5억 달러, 월가 예상치 24.2억 달러 하회(중앙값 기준)

“2023년 2분기에는 COVID Omicron 변종에 따라 억눌린 2022년 수요가 겹치기 때문에 예약된 숙박 및 체험은 전년 대비 불리한 비교를 할 것”이라며 2분기 비교가 어려울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에어비앤비는 투자자와의 분기별 통화에서 GPT-4를 포함한 인공 지능 기능을 내년쯤 자사 플랫폼에 통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에어비엔비는 고객들이 ”큰 변화”를 기대할 수 있을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에어비엔비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건

모건스탠리,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95달러로 하향 조정

  • 객실 숙박 성장률 가이던스는 예상보다 빠른 수요 둔화 시사
  • 향후 성장률이 더 높을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및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더 의존 가능성

모건스탠리의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노왁은 에어비앤비의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에어비엔비 목표주가를 100달러에서 95달러로 낮추고, 에어비엔비 투자의견 비중 축소(Und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2분기 가이던스 중 약 9~13%의 객실 숙박 성장률은 예상보다 빠른 수요 둔화와 향후 성장률이 더 높을 유럽, 아시아 태평양, 중남미 및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에 더 의존하게 될 더 높은 실행 위험에 직면할 수 있음을 시사한다고 애널리스트는 실적 발표 후 메모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설명했습니다.

Credit Suisse, 에어비앤비 목표 주가를 160달러에서 150달러로 하향 조정

크레디트 스위스 애널리스트 스티븐 주(Stephen Ju)는 분기 실적 발표 후 에어비앤비의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50달러로 낮추고, 에어비엔비 투자의견 ‘중립’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최근 실적과 마찬가지로, 예약된 숙박과 체험의 부족은 예상보다 양호한 ADR로 인해 상쇄되어 크레디트스위스 추정치에 부합하는 GBV와 매출을 달성했다고 지적했습니다.

이러한 점을 고려할 때, 광범위한 경기 순환 압력 속에서도 에어비엔비 여행은 여전히 회복력을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번 발표는 이미 2023년 여름 상품 업데이트에 포함되었지만, 크레디트 스위스는 에어비앤비가 저가 여행객에게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취하고 있는 점진적인 조치들(주로 에어비앤비 룸과 에어비앤비 페이 오버 타임의 형태로, 후자는 저가 인벤토리 선택의 폭을 넓히는 것)이 수요 기반을 확대할 잠재력이 있는 만큼 더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RBC Capital,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35달러에서 105달러로 하향 조정

RBC 캐피탈의 애널리스트 브래드 에릭슨은 에어비앤비의 목표 주가를 135달러에서 105달러로 낮췄으며, 에어비앤비 투자의견 ‘섹터 성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에어비앤비의 1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했지만, 2분기 전망치는 컨센서스에 훨씬 못 미쳤다고 밝히며, 평균 일일 숙박 요금의 상승 압력이 더 커질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에어비앤비 주식의 높은 멀티플과 구조적으로 낮은 객실 숙박 성장률에 대한 명확한 전망을 고려할 때, RBC는 에어비앤비 주식에 대해 보다 건설적인 시각을 갖기 전에 더 큰 하락을 선호합니다.

에버코어 ISI, 에어비앤비 목표주가 하향 조정, ‘전술적 비중 축소’ 목록에서 제외

에버코어 ISI의 애널리스트 마크 마하니는 에어비앤비(ABNB)의 목표주가를 160달러에서 145달러로 낮췄으며, 1분기 보고서가 ‘상회 및 하회’로 평가됨에 따라 에어비앤비 투자의견 ‘아웃퍼폼’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연간 주가 성과, 상대적 밸류에이션, 보상 강화 및 여행 데이터 포인트 연화를 기반으로했던 단기 “전술적 성과 저하” 리스트에서 제외했습니다.

에버코어는 부킹 홀딩스에 대한 선호를 유지하지만, 에어비앤비의 프리미엄 성장과 수익성 전망을 바탕으로 에어비앤비에 대한 ‘건설적 견해’를 계속 유지하고 있습니다.

DA Davidson,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40달러로 하향 조정

DA 데이비슨은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에어비앤비가 총 거래액, 매출, 조정 상각 전 영업이익(EBITDA)에서 컨센서스 대비 상승세를 보이며 견조한 분기 실적을 기록했지만, 이는 큰 타격은 아니었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에어비앤비 평균 일일 요금은 믹스 및 새로운 호스트 요금 책정 도구의 도입으로 인해 작년보다 소폭 하락할 것으로 예상한다고 덧붙였습니다.

Canaccord,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45달러로 하향 조정

캔어코드 애널리스트 마이클 그레이엄은 에어비앤비의 목표주가를 165달러에서 14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회사의 광범위한 실행과 지속적인 주가 상승을 고려할 때 약세장에서 주식을 매수해야 하며, 2022년 2분기는 오미크론과의 경쟁이 끝나고 마케팅 지출이 잠재적으로 완화됨에 따라 하반기에는 EBITDA 마진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고 말했습니다.

Needham,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50달러로 하향 조정.

니덤의 애널리스트 버니 맥터넌은 1분기 실적 발표 후 에어비앤비의 목표주가를 155달러에서 150달러로 낮췄지만 투자의견은 ‘매수’를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경영진이 팬데믹 이후 회복과 비교하기 어렵다고 지적했지만, 2분기 예상 숙박일수가 낮아지면서 ‘여행 성수기’ 약세 전망은 이번 보고서 이후 어느 정도 탄력을 받을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또한 에어비앤비는 사용 사례와 지역 전반에 걸쳐 공급 증가가 계속 가속화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ofA, 에어비앤비 목표주가 $145에서 $135로 하향 조정

BofA 애널리스트 저스틴 포스트는 에어비앤비의 목표주가를 $145에서 $135로 하향 조정하고 , 에어비엔비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2022년 오미크론 시기로 인해 2분기 예약 경쟁이 특히 어려워지고 에어비앤비가 2023년 예약 수요에 맞춰 마케팅 지출을 늘리려고 노력하고 있기 때문에 에어비앤비의 1분기 보고서는 ‘견조’했지만, 2분기 전망은 예약 숙박일수와 예약 건수에 대해 시장 전망치를 밑돌았다고 말합니다.

2분기는 숙박 및 예약 성장에 있어 저점이 될 수 있지만, “높은 기대치”는 이미 밸류에이션에 반영되어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TD Cowen에서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25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TD 코웬의 애널리스트 케빈 코펠만은 에어비앤비의 목표주가를 145달러에서 125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초과수익’을 유지했습니다.

가격 인하를 포함하여 분기 대비 활동이 둔화되어 하반기 수익 증가의 규모가 불분명 해졌으며 에어비앤비 주식을 상위 추천 포지션에서 제외했습니다.

바클레이즈, 에어비앤비 목표주가를 128달러에서 112달러로 하향 조정

바클레이즈의 애널리스트 마리오 루는 에어비앤비의 목표주가를 기존 128달러에서 112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동일 비중’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에어비앤비의 1분기 실적이 시장 예상치를 소폭 상회했지만 2분기 가이던스는 매출과 순이익 모두 실망스러웠다고 말했습니다.

마케팅비는 2분기에 다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에어비앤비의 마진 프로필이 더욱 후반기 가중치가 높아질 것이며 여행 수요가 약화될 경우 실적에 잠재적 위험이 있음을 의미한다고 회사는 말합니다.

파이퍼 샌들러, 에어비앤비 목표주가 131달러에서 117달러로 하향 조정

파이퍼 샌들러의 애널리스트 토마스 챔피언은 에어비앤비의 목표 주가를 131달러에서 117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은 중립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에어비앤비의 1분기 실적이 총 예약 건수는 증가했지만 2분기 매출 전망은 더 완만하고 EBITDA에 대한 하향 가이던스가 더 뚜렷해지면서 주가가 10% 하락했다고 말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에어비앤비의 저가 옵션과 점점 더 도시와 국경을 넘나드는 수요 혼합의 이면에 ‘재조정’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