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도비의 생성형 AI 시대 준비, 어도비 서밋의 주목할 5가지 주제

Updated on 2023-04-17 by

ChatGPT로 촉발될 생성형 AI 시대는 모든 기업과 개인에게 미래 준비라는 아주 무거운 짐을 지웠습니다. 이 새로운 시대를 맞아 우리가 포토샵만드는 회사로 알고 있는 어도비는 어떻게 미래를 준비하고 있을까요?

어도비는 생성형 AI 시대를 맞아 이전부터 준비해오던 디지탈 경험과 디자인등의 창작을 AI와 통합하면서 한발 앞서 준비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아래는 어도비 서미에서 주목할 5가지라는 주제로 어도비에서 발간한 글을 한글로 번역해 공유해봄니다. 아주 많이 어도비 홍보성이 강하지만 업계흐름이 어떻다는 것을 느끼기에는 충분할 것 같습니다. 무섭게 변하고 있습니다.

5 things you might have missed at Adobe Summit

Adobe Summit 2023에서는 아시아 태평양 및 전 세계의 업계 리더와 경험 제작자가 모여 디지털 경험의 미래를 모색했습니다.

크리에이티브 프로세스를 재정의할 생성형 AI 기술의 놀라운 발전부터 고객 경험을 재해석한 브랜드의 놀라운 사례까지, 다양한 발표가 이어졌습니다.

주요 발표를 놓친 분들을 위해 Adobe Summit 2023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5가지 주요 내용을 정리했습니다.

1. 생성형 AI를 통한 창의적인 표현력 발휘

크리에이티브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된 생성형 AI 모델 제품군인 Adobe Firefly의 출시로 크리에이티브의 미래가 다가왔습니다.

만들고자 하는 내용을 설명하기만 하면 나머지는 Firefly가 알아서 처리합니다.

크리에이티브 장벽을 없애고 사람들이 크리에이티브 자신감을 키울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첫 번째 Firefly 모델은 이미지와 텍스트 효과 제작에 중점을 두고 있으며, 무엇보다도 처음부터 Creative Cloud, Document Cloud, Experience Cloud 및 Adobe Express의 기존 워크플로우에 포함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Adobe Experience Cloud에 통합된 새로운 획기적인 Adobe Sensei Generative AI 서비스를 통해 마케터의 작업 환경이 더욱 개선되었습니다.

마케터는 센세이 GenAI를 부조종사로 활용하여 크리에이티브 잠재력을 발휘하고 생산성을 높이는 동시에 완전한 크리에이티브 제어권을 유지하고 신뢰할 수 있는 거버넌스 기능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Experience Cloud 솔루션 제품군 전반에 걸쳐 Sensei GenAI는 마케팅 워크플로우를 혁신합니다.

Adobe Journey Optimizer 및 AEM Sites에서 버튼 클릭 한 번으로 카피에 사용할 다양한 음성 톤을 테스트하는 것부터 Marketo Engage에서 다이내믹 채팅을 지원하는 것까지 가능합니다.

또한 AI 기술의 놀라운 발전과 함께 책임감 있는 AI에 대한 논의도 주도하고 있으며, 업계, 정부, 브랜드가 협력하여 책임감 있는 AI 개발과 사용을 위한 가드레일을 구축할 것을 촉구하고 있습니다.

2. 대형 브랜드와 함께 고객 경험의 미래를 지원합니다.

놀라운 혁신과 함께 고객과 파트너가 Adobe 솔루션을 통해 잊을 수 없는 경험을 창출하는 방법도 엿볼 수 있었습니다.

프라다 그룹과의 파트너십을 통해 실시간 개인화 및 다이내믹한 경험을 통해 오프라인 및 디지털 리테일 경험을 새로운 차원으로 끌어올리고 있습니다.

디지털 검색 행동과 매장 내 상호 작용을 연결하는 것부터 3D를 활용하여 리테일 시뮬레이션과 제품 프로토타입을 제작하는 것까지, 이 모든 것이 한 차원 높은 고객 경험을 구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Adobe는 고객 인사이트를 통합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통합된 경험을 제공함으로써 제너럴 모터스와 함께 전기 자동차의 발전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GM은 Adobe Experience Cloud를 통해 전기차 구매자를 위한 차량 내 경험을 통해 개인화된 경험을 한층 더 발전시키고자 합니다.

또한 에픽게임즈와 함께 올해 말 출시 예정인 에픽의 디지털 마켓플레이스 Fab에서 서브스턴스 모델러와 페인터 버전을 제공함으로써 차세대 게임 크리에이터의 역량을 강화하고 있습니다.

3. 콘텐츠 공급망 활용

콘텐츠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계속 증가하는 상황에서 보다 효율적이고 민첩한 워크플로는 비즈니스 성장을 위한 핵심 요소입니다.

업계 최초의 종합적인 콘텐츠 공급망 솔루션을 통해 콘텐츠 기획, 제작, 검토, 배포 및 마케팅 툴을 연결하여 팀이 더 적은 비용으로 더 많은 작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Creative Cloud와 Experience Cloud에 걸쳐 애플리케이션을 연결하는 Adobe Content Supply Chain은 협업을 간소화하고 기업의 콘텐츠 워크플로우를 자동화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또한 기업용 Adobe Express를 출시하여 크리에이티브 기술 수준에 관계없이 누구나 브랜드 콘텐츠를 쉽게 제작, 협업 및 공유할 수 있는 툴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4. 고객 인사이트를 통해 제품 팀과 마케팅 팀 연결

고객 경험팀은 Adobe Experience Cloud의 Adobe Product Analytics 출시를 통해 처음으로 고객에 대한 통합된 관점을 확보하고 조직 전체에서 원활하게 협업할 수 있습니다.

제품 주도의 성장은 조직 전반, 특히 제품 팀과 마케팅 팀 간의 민첩성과 협업을 통해 효율적이고 효과적인 고객 참여 전략, 콘텐츠, 메시징, 피드백을 제공하여 궁극적으로 고객 충성도와 신뢰를 확보할 수 있어야 합니다.

Adobe Product Analytics는 크로스채널 인사이트를 통합하여 팀이 참여 기회 또는 고객이 장애물에 부딪힌 부분을 발견할 수 있도록 지원합니다.

5. 다가올 미래 미리 보기

배우이자 코미디언인 티그 노타로(Tig Notaro)가 Adobe 기술을 활용하여 잠재적인 차세대 고객 경험을 창출하는 직원 프로젝트의 비하인드 스토리를 독점 공개하는 Adobe Sneaks에 참여했습니다.

올해 스닉스는 타겟 고객의 관심사를 파악하여 해당 콘텐츠에 초점을 맞춰 클립을 잘라낼 수 있는 독창적인 동영상 편집 툴부터 고객의 의도를 파악하고 관련 콘텐츠로 고객 경험을 맞춤화하는 스마트 세그먼트 솔루션에 이르기까지 Adobe Firefly의 미래를 보여주는 AI에 대한 모든 것을 선보였습니다.

Adobe 서밋 기조연설을 온라인으로 시청하고, 11개 트랙에 걸친 200개 이상의 세션과 실습 랩을 살펴보고, 동료들과 네트워크를 형성하거나 Adobe 전문가와 실시간으로 대화하려면 서밋 웹 환경을 방문하십시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