채널 간 소비자 쇼핑 트렌드 5가지

Updated on 2023-04-10 by

미국에서 소셜 커머스가 성장하고 있는 반면, 라이브스트림 커머스는 아직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또한 ChatGPT와 같은 기술의 발전은 보이스 커머스 도입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및 디지털 쇼핑 채널의 증가를 활용하기 위해 마케터가 알아야 할 채널 간 소비자 쇼핑 트렌드를 보여주는 5가지 차트를 소개합니다.

이 차트는 이마케터가 공개한 이메일 뉴스레터 내용의 일부입니다.

1.마케터에게 큰 기회를 제공하는 매장 내 광고

베이비붐 세대가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은 놀라운 일은 아닙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 압력으로 더 많은 저소득층 소비자들이 가격 및 배송료가 더 높은 온라인 쇼핑의 편리함을 포기하고 오프라인 매장으로 몰려들 수 있습니다.

오프라인 쇼핑의 증가는 마케터에게 희소식이 될 수 있습니다.

크리테오의 애널리스트 앤드류 립스먼은 오프라인 매장이 특히 다른 매체로는 ‘도달할 수 없는’ 대규모 고객층에 도달할 수 있기 때문에 브랜드의 차세대 주요 미디어 채널이 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2.미국에서 소셜 커머스 도입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는 TikTok이 주도

미국 소셜 미디어 구매자들이 소셜 미디어를 통해 제품을 구매하는 가장 큰 이유는 제품에 대한 관심이지만, 광고 또한 소셜 커머스에서 구매를 촉진하는 주요 요인입니다.

크리테오의 ‘소셜 커머스와 구매 경로’ 보고서에서는 브랜드가 커머스 도구보다는 광고에 우선순위를 두고, 쇼핑 가능한 광고에 집중하고 각 플랫폼에 맞게 광고 전략을 세밀하게 조정할 것을 권장했습니다.

3.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에 베팅하는 리테일러 증가

최근 미국에서는 아마존, 월마트, 메이시스 등 리테일러들이 라이브스트림 커머스 도입을 늘리려는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아직까지 이 라이브 커머스 형식은 크게 활성화되지 않았습니다.

2022년 10월 Insider Intelligence와 Bizrate Insights의 설문조사에 따르면 미국 성인의 18%만이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을 사용해 본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에 비해 중국에서는 올해 약 40%의 인터넷 사용자가 라이브 스트리밍을 통해 구매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하지만 리테일러들은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에 일찍 투자함으로써 라이브 스트리밍 쇼핑이 미국 주류 인구에 도달했을 때(만약?) 시장을 선점할 수 있기를 바라며 “구축하면 고객이 찾아온다”는 모토를 따르고 있는 것 같습니다.

4.음성 커머스에 혁명을 일으킬 수 있는 ChatGPT

음성 쇼핑은 미국 소비자들로부터 큰 주목을 받지 못한 또 다른 채널입니다.

하지만 ChatGPT와 다른 생성형 AI 솔루션의 등장으로 상황이 바뀔 수 있습니다.

“ChatGPT와 리테일” 보고서에 따르면 음성 커머스 도입이 저조한 이유 중 하나는 음성 어시스턴트가 제공할 수 있는 응답이 제한적이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생성형 AI를 사용하면 자동화된 응답을 더욱 개인화하여 고객 경험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안타깝게도 개인정보 보호 문제나 대부분의 스마트 스피커의 화면 부족과 같은 다른 문제를 해결하지는 못합니다.

5.쇼핑 가능한 미디어는 미래입니다

인터랙티브 광고국의 2022년 11월 설문조사에 따르면, 구매 측 광고 의사 결정권자의 43%가 올해 쇼퍼블 광고에 더 집중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광고 포맷인 커넥티드 TV(CTV)는 마케터에게 특히 슈퍼블 미디어와 관련하여 점점 더 많은 디지털 잠재고객에게 도달할 수 있는 큰 기회를 제공합니다.

이미 일부 브랜드는 쇼에 등장하는 제품을 홍보하거나(NBC유니버설이 브라보 시청자를 대상으로 한 광고) 충동 구매를 유도하기 위해(인스타카트와 미셸로브 울트라의 파트너십) 쇼핑 가능한 CTV 광고를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