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주목할 비디오 마케팅 트렌드 5가지

Updated on 2023-03-16 by

올해, 2023년 미국 성인 디지털 동영상 시청 시간이 공식적으로 TV 시청 시간을 넘어설 것으로 예상됩니다. 이러한 트렌드를 반영, 2023년 주목할 비디오 마케팅 트렌드 5가지를 차트와 더불어 정리한 이마케터 글을 소개해 드립니다.

광고주들은 커넥티드 TV(CTV)와 소셜 비디오에 주목하고 리테일 미디어 네트워크의 비디오 기회까지 활용하면서 비디오 광고도 디지털 비디오 광고로 이동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광고 캠페인을 제안하거나 빠듯한 광고 예산을 재평가할 때 동영상 광고의 방법, 내용, 장소, 시기, 이유에 도움이 되는 5가지 동영상 트렌드 차트를 소개합니다.

TV 시청을 압도하는 디지탈 시청시간

  • 2023년 디지탈 비디오 시청시간은 3시간 11분으로 TV 시청 시간 2시간 55분을 압도할 것입니다.
  • 디지탈 비디오 시청은 데스크톱, 노트북, 모바일 디바이스보다는 스마트 TV, 게임 콘솔과 같은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이마케터 예측에 따르면, 올해 2023년 미국 성인 디지탈 비디오 시청 시간은 공식적으로 TV 시청 시간을 앞설것으로 보입니다.

사용자들이 유튜브 TV와 훌루+라이브 TV와 같이 디지탈 옵션이 포함된 계약 TV를 스트리밍하고, TikTok을 스크롤하고, 뉴스와 스포츠를 시청하는 데 더 많은 시간을 소비함에 따라 미국 성인들의 TV 시청 시간은 디지털 동영상 시청 시간보다 적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미국 성인들은 매일 디지털 동영상 시청 시간, 3시간 11분을 할애하는 데, 이는 데스크톱, 노트북, 모바일 디바이스보다는 스마트 TV, 게임 콘솔과 같은 커넥티드 디바이스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연도별 미국 성인 TV.시청 시간과 디지탈 비디오 시청 시간 추이
연도별 미국 성인 TV.시청 시간과 디지탈 비디오 시청 시간 추이

디지탈 광고 노출은 CTV와 모바일 중심

익스트림 리치에 따르면 CTV와 모바일 디바이스는 동영상 광고의 우위를 차지하기 위해 경쟁하고 있습니다.

대부분의 분기에서 모바일 동영상 광고 노출이 더 많았지만, CTV의 광고 노출 수가 모바일을 앞지른 경우도 여러 차례 있었습니다.

모바일과 CTV의 동영상 KPI를 담당하는 콘텐츠 담당 부사장 앤 마리 커윈은 모바일 동영상 광고가 브랜드 안정성이 떨어진다고 지적합니다.

“모바일의 장점은 도달 범위가 넓다는 것이지만, 브랜드 안전성이 떨어지고 참여도가 낮아질 수 있습니다.”

분기별 채널별 광고노출 추이

틱톡의 부상, 2021년 유튜브를 제치고 넷플릭스를 향해 치고 올라오는 TikTok

이러한 모바일 동영상 노출의 상당 부분이 TikTok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미국 성인 사용자들은 2021년부터 틱톡 사용시간이 유튜브를 능가하기 시작했습니다.

미국 유튜브 사용자는 2억 3,610만명으로 틱톡 사용자 1억 2,240만명보다 여전히 더 많기 때문에 미국에서는 전체적으로 유튜브 광고에 더 많은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하지만 놀라운 틱톡 성장세는 지속되고, 넷플릭스도 계속 신규 구독자를 플랫폼으로 끌어들일 것입니다.

연도별 넷플릭스, 유튜브, 틱톡 평균 시청 시간 변화 추이

소셜 비디오는 주목도를 높일 목적으로 활용

소셜 동영상 광고는 주목도가 높일 목표로 활용하세요.

Magnite에 따르면 시청자는 짧은 동영상이나 길이가 긴 전체 에피소드보다는 몇분 길이의 동영상을 시청할 가능성이 가장 높습니다.

그러나 소셜 미디어 사용자, 특히 젊은 사용자들은 유료 콘텐츠를 발견하는 데 매우 능숙합니다.

사용자들은 몇분 길이의 콘텐츠는 시청하지만, 같은 시간 동안 광고를 시청하지는 않습니다. 큐레이션된 콘텐츠 내의 네이티브 광고에 집중하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 시청자들의 동영상 길이에 따른 선호도

네이티브 광고 확대, 비중 40%이상 유지 예상

유료 광고에 대한 Z세대의 혐오감때문에 콘텐츠 내에 광고가 내장되어 있어 사용자가 건너뛸 가능성이 적은 네이티브 동영상이 적절한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올해 미국 네이티브 동영상 광고 지출은 383.3억 달러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전체 동영상 광고 지출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소폭 감소하겠지만, 여전히 40% 이상을 유지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네이티브 광고 추이

아마존 광고 관련

아마존 화수분은 AWS에서 아마존 광고로 바뀌다 – 아마존 광고 영업이익이 AWS를 능가할듯

코로나에도 폭풍 성장한 아마존 광고 비즈니스와 향후 아마존 광고 전망

미국 소비자의 상품 검색 채널 및 아마존 상품 검색 광고 만족도

아마존 광고 비지니스에서 기억할 세가지 인사이트

구글을 추격하는 아마존 광고 비지니스, 점차 아마존 주력이 될듯

아마존 광고에 올인해 성공한 리바이스 광고 전략 사례

아마존은 어떻게 광고 비지니스를 키우고 있는가?

미래 아마존 화수분은 AWS에서 광고 비지니스로 바뀔 듯

아마존을 두려워해야하는 이유 – AWS 그리고 디지탈 광고 비지니스

구글과 페이브북의 디지탈 광고 독점과 광고업계의 아마존을 통한 견제 움직임

아마존 온라인 광고는 구글을 위협하는 새로운 비지니스가 될 수 있을까

AWS, 광고 그리고 프라임 멤버쉽이 2018년 아마존을 1조달러 회사로 만들 것 – 모건 스탠리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