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7] 월가의 테슬라 투자의견 및 테슬라 목표주가 의견

Updated on 2023-03-07 by

모건스탠리, 페라리 목표주가 상향 및 페라리릉 자동차 부문 톱픽으로 테슬라 대체

모건 스탠리는 페라리 주가목표를 280달러에서 310달러로 올렸고, 페라리 투자의견 비중 확대(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으며, 테슬라를 대신해 미국 자동차 업계에서 최고 추천주로 지정했습니다.

모건스탠리는 “자동차 펀더멘털에 대해 상대적으로 약세를 전망”한다고 밝히고, 모건스탠리가 커버하는 자동차 주식 중에서 페라리는 가장 긴 주문 잔고, 가장 큰 수익 가시성 및 가장 높은 가격 책정력을 가진 회사라고 평가했습니다.

하지만 모건스탠리는 페라리 주가가 “싸지 않다”고 인정하면서도 페라리를 “우리 커버리지에서 전기차 과대 광고와 전기차 리스크를 피할 수 있는 가장 방어적인 종목”으로 보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제프리, 테슬라 주가목표를 18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

제프리는 테슬라 주가목표를 180달러에서 23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테슬라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지난 주 3월 1일 투자자의 날은 테슬라가 여전히 “1일차” 회사라는 것을 보여줬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제프리는 테슬라 신제품 발표가 부족하다고해서 큰 성장 지연을 의미하지는 않는다고 말합니다.

제프리스는 동적 가격 책정을 통해 모델 3과 Y를 더욱 확장하면 2023년과 2024년에 어닝 서프라이즈의 범위를 제한 할 수 있지만 잉여현금흐름과 투자자본수익률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제프리스는 테슬라의 2023년과 2024년 영업 이익 추정치를 각각 10%와 8% 상향 조정했으며 1분기를 저점으로 보고 있습니다.

Daiwa, 테슬라 주가목표를 200달러에서 218달러로 상향 조정

다이와는 테슬라 주가목표를 200달러에서 21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테슬라 투자의견 ‘시장수익률 상회(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테슬라는 투자자의 날에 직접 비용 50% 절감할 수 있는 여러 가지 수단을 시연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경제성에 초점을 맞추면서 “경쟁사 마진에 대한 압박이 계속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KGI 증권, 투자자의날 이벤트가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후 테슬라 투자의견을 다운 그레이드

KGI 증권의 애널리스트 제니퍼 리앙은 테슬라의 목표주가 196달러를 유지했지만 테슬라 투자의견을 Outperform에서 중립으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이번 주 투자자 이벤트에서 새로운 모델 발표 관점에서 “시장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테슬라의 주가 모멘텀은 1분기 실적을 앞두고 “상한선을 유지할 것”이며, 이는 가격 인하로 인해 부정적인 영향을받을 것이라고 회사는 덧붙였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