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ChatGPT 통합으로 업무 환경 혁신

Updated on 2023-01-10 by

마이크로소프트가 요즘 화제를 모으고 있는 ChatGPT를 오피스 제품군에 통합하는 것을 추진한다고 합니다.

이러한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전략을 VentureBeat에서 분석햇기에 간략히 정리, 공유해 봅니다.

ChatGPT 사용료가 비싸기 때문에 이 비싼 비용을 오피스 가격에 전가해 수용 가능성을 높이면 대규모로 빠른 속도로 ChatGPT를 확산할 수 있다는 의견이 있습니다.

사무실 일반 업무에서 ChatGPT의 막강한 기능이 도입된다면 사무직 업무는 상당히 혁신되고, 사무실 근무자 대부분은 짤릴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엄청난 원가절감 가능???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 ChatGPT 통합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가 ChatGPT로 업무 환경을 바꾸는 방법

주말 동안 The Information지는 마이크로소프트가 OpenAI의 챗봇 기술(현재 ChatGPT, 곧 GPT-4가 될 예정)을 Word, Outlook 및 PowerPoint를 포함한 Office 생산성 기술 제품군에 추가하려고 한다고 보도했습니다.

저는 즉시 궁금해졌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수십억 개의 회사에서 사용하는 이러한 스테로이드 앱이 우리의 작업 방식을 어떻게 바꿀까요?

특히 Google이 게임에 완전히 뛰어들어 자체 생성 AI 기능을 Google Workspace에 통합하면 어떨까요?

일상 업무에서 AI가 보잘것없는 스프레드시트처럼 평범한 것이 될까요?

새로운 Clippy보다 훨씬 더, Far more than a new Clippy

이 계획에 대한 소식은 2019년 OpenAI에 10억 달러를 투자했던 마이크로소프트가 자사 검색 엔진 Bing에 ChatGPT를 내장할 계획 이라는 소문 이 퍼진 지 불과 며칠 만에 나왔습니다.

그러나 이 보고서는 이전 기술 세대의 사람들을 즉시 웃게 만들었습니다. 왜요? 한마디: 클리피.

클리피가 뭐예요?

1997년에 마이크로소프트 오피스와 함께 번들로 제공되고 빌게이츠(Bill Gates)가 개인적으로 출시한 마이크로소프트의 사용자 인터페이스 에이전트인 클리피(Clippy)는 (작업 도중에) 튀어나와서 “편지를 쓰고 있는 것 같습니다. . 도움을 원하십니까?”라고 질문합니다.

Clippy는 침략적인 팝업으로 인해 대부분 혐오와 조롱을 받았습니다.

Time지는 Clippy를 사상 최악의 발명품 중 하나로 선정하기도 했습니다.

Clippy는 2021년 마이크로소프트 Teams의 복고풍 스티커 팩의 하나오 문화 아이콘으로 부활했지만 2007년까지 완전히 사라졌습니다.

오피스에 ChatGPT 통합시 마이크로소프트 경제적 해자가 깊어질 듯

물론 ChatGPT는 단순한 자연어 프롬프트를 기반으로 텍스트를 생성하고 이메일에 대한 응답을 제안하여 Excel에서 데이터를 분석하고 텍스트를 번역하는 것부터 잠재적으로 모든 것을 할 수 있습니다.

기술 투자자 Puneet Kumar는 트윗에서 이 가능성이 “매우 강력하다”고 말하면서 엔터프라이즈 오피스 기술에서 마이크로소프트의 해자를 “더 강화”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ChatGPT 및 유사한 모델이 황금 시간대에 준비되지 않음

The Information은 마이크로소프트 Word가 Turing의 Smart Find 기능과 Word 문서를 요약하는 At a Glance를 포함한 사내 AI 도구를 이미 사용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

그리고 자동 완성 기능을 포함하여 “이미 사소한 방식으로 GPT를 Word에 조용히 통합”했습니다.

오피스에 ChatGPT 통합의 문제점, 정확도와 프라이버시 보호 문제

그러나 OpenAI의 ChatGPT 또는 곧 GPT-4를 구현하려면 극복해야 할 많은 장애물이 있을 것입니다.

우선 ChatGPT에는 심각한 정확도 문제가 있습니다. 이 문제는 완전히 잘못된 경우에도 그럴듯하게 들리는 경향으로 인해 악화됩니다.

OpenAI CEO인 Sam Altman조차도 그 위험을 인정했습니다 .

따라서 회사 문서 작성 또는 고급 작업 공간 통합은 현재로서는 불가능합니다.

프라이버시도 걸림돌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회사 데이터의 개인 정보를 어떻게 보호합니까?

하루 종일 마이크로소프트 Office를 사용하는 대규모 법률 회사나 금융 서비스 회사가 지금 당장 ChatGPT의 도움을 받는 것은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사무실 업무는 영원히 바뀔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일반 기업의 일상적인 텍스트 출력(이메일, 프레젠테이션, 보고서)을 크게 강화할 수 있는 기회는 무시하기에는 너무 매력적입니다.

케빈이라는 이름의 어떤 사람이 트윗한 것처럼:

그러나 마이크로소프트와 구글이 제너레이티브 AI 도구를 대규모로 비즈니스에 적용할 수 있는 방법과 기업이 직원이 만든 것을 처리하는 방법이 명확해지기까지는 어느 정도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포레스터(Forrester) 애널리스트 로완 커란(Rowan Curran)은 “기업이 이러한 도구를 채택할 수 있는 방법과 일단 채택한 후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기업이 어떤 가드레일과 통제를 두는지에 대해 아직 해결하지 못한 질문이 많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그는 이메일로 VentureBeat에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그것에 대해, 아니면 적어도 알고 있습니까?”

지난 20년 동안 PDF, 스프레드시트, 스마트폰, 클라우드, 디지털 서명 등 우리의 디지털 오피스 생활에 대한 많은 부분이 일상적인 업무가 되었습니다.

2023년의 ChatGPT 여부와 상관없이 생성 AI의 발전은 우리가 알고 있는 작업 공간을 변화시키는 과정에 있는 것 같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