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여행, 제주 노을 명소 7

Updated on 2022-12-24 by

태양은 하루에 한 번씩 성산일출봉에서 한라산을 지나 제주 서쪽의 끝 한경면 고사리에 있는 수월봉에서 작별을 고합니다. 제주에세 멋진 노을을 만날 수 있는 제주 노을 명소를 알아봅니다.

수월봉은 제주도에서 붉은 이별이 묻어나는 낙조를 볼 수 있는 곳으로 전국 9대 노을 명소로 꼽힐 정도로 아름답다는 명성이 자자합니다..

이외에도 제주에는 낙조와 함께 낙조가 만들어내는 환상적인 풍경을 볼 수 있는 곳들이 많이 있습니다.

수월봉과 이웃한 고산리의 자구내 포구, 제주시의 사라봉과 별도봉, 서귀포의 고근산이 대표적인 제주 노을 명소입니다.

영주2경으로 꼽히는 사라봉 낙조

제주 사람들은 영주 10경 중 제1경으로 성산 일출을, 제2경으로 사라봉 정상에서 바라보는 일몰을 제주의 비경 중 비경으로 여겼습니다.

산 정상에서 바라보는 낙조가 아름다워 ‘사봉낙조’(沙峰落照)라고 불리웠습니다.

사라봉은 제주시 남쪽 건입동 바닷가에 살짝 솟은 오름으로 사라봉 능선은 곧장 바다로 이어집니다. 높이 184m로 높지 않아 쉽게 오를 수 있는데, 이 사라봉 능선은 해송이 무성하여 운치가 넘칩니다.

별도봉은 사라봉과 마주 보고 위치해 있습니다. 별도봉 정상은 주변이 탁 트여 조망이 매우 좋습니다.

별도봉에서는 한라산이 손에 잡힐 듯 가까이 보이고, 제주항과 푸른 바다가 시원스레 펼쳐진 풍경을 볼 수 있습니다. ‘장수산책로’(長壽散策路)로 불리는 산책로가 오름 둘레를 감싸고 있어 산책하기에 좋아 제주 시민들이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사라봉과 별도봉에서 가장 멋진 풍경은 일몰 풍경입니다.

멀리 바다위로의 일몰 풍경을 볼 수 있고, 시간이 흐르면 제주 시내 야경을 볼 수 있습니다.

서귀포 시내에 우뚝 선 고근산 낙조

  • 주소 : :제주 서귀포시 서호동 1287

서귀포에 있는 고근산은 서귀포시 시가지 위에 홀로 서 있는 외로운 오름인데, 여기 또한 낙조와 야경을 느낄 수 있는 좋은 포인트입니다.

고근산에는 뾰족한 봉우리 하나 없는 정상에는 둥근 분화구가 있습니다. 고근산 북쪽에는 한라산이 있으며 남쪽에는 서귀포와 남태평양이 펼쳐져 있습니다.

이런 지리적 특징 때문에 설문대할망이 심심할 때면 한라산을 베고 누워 고근산 굼부리에 엉덩이를 얹어놓고, 서귀포 앞바다 범섬에 다리를 걸치고 물장구치며 놀았다는 전설이 전해지기도 한다.

해질녘 정상에 오르면 붉은빛을 잔뜩 머금은 바다와 넉넉한 제주 서남부의 대지, 그리고 저 멀리 산방산이 눈에 들어오고 한가롭게 시간을 보내는 서귀포 시내도 보인다.

고근산 풍광의 압권은 북쪽 한라산 방향의 풍광입니다. 북쪽으로 가면 거대한 한라산이 보이는데, 고근산 뒤로 큰 오름이 없어 한라산을 가리는 것은 아무것도 없어 한라산을 직방으로 볼 수 있습니다. 이런 시야에서 노을의 주황빛을 받아 붉은 파스텔 톤으로 변한 한라산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수월봉 – 전국 9대 노을 명소로 꼽히는 곳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고산리 3760
  • 수월봉 억새들 사이로 지는 낙조 풍경이 일품이므로 억새를 배경으로 수월봉 노을을 담아 보자
  • 수월봉 정상 부근까지 차로 올라갈 수 있다.

수월봉의 석양 풍경은 사리봉의 일몰 풍경과 견줄만하며 수월봉 곡대기에서 보는 취귀도, 송악산, 단산, 죽도 전망이 일품이라고 알려져 있습니다.

수월봉은 ‘노꼬물’이라는 샘이 있어 ‘노꼬물오름’이라 불리기도 하고, 절벽에서 물이 떨어져 내린다 하여 ‘물노리오름’이라고도 하는데, 그보다는 오름의 모양이 해 질 녘 물 위에 뜬 반달 같다 하여 주로 수월봉이라 불린다. 수월봉(해발 78m)은 성산일출봉(해발 179m)에 비해 높이와 규모가 아주 작은 오름이라 할 수 있습니다.

제주 여행, 수월봉 석양 풍경, Photo from jejubejjang2 Instagram
제주 여행, 수월봉 석양 풍경, Photo from jejubejjang2 Instagram

군산오름, 광활한 풍광과 함께하는 노을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안덕면 창천리 산 3-1
  • 내비게이션으로 군산오름 주차장을 검색하고 가면 됩니다.
  • (군산오름 주차장이 제대로 표기가 안되는데, 내비게이션에서 위치 찍고 조금 더 올라가시면 됩니다)

군산오름은 차를 타고 산의 꼭대기까지 이동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군산오름은 차로 산까지 이동할 수 있지만, 차로 이동하는 도로의 폭이 좁고 길기 때문에 자동차의 운전이 미숙할 경우, 산길이 좁아 내려오는 차량하고 마주칠 경우 당황하기 쉽습니다.

내비게이션으로 군산오름 주차장을 검색하고 가면 됩니다.

하지만, 주차할 수 있는 공간이 협소해 보여 헤매는 동안, 내려오는 차량을 발견하였습니다. 그래서 내비게이션 도착 알림을 듣고 조금 더 차를 이동하여 올라가면 주차할 수 있는 곳이 보입니다. (내비게이션 따라 주차장의 위치가 부정확하게 표기가 되니 참고바랍니다.)

군산오름 꼭대기에서 주차하고, 약 10~15분 정도 짧은 거리를 등반하면 정상에 오르게 됩니다. 거리는 짧지만, 경사가 급하기 때문에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군산오름에 오르고 나서, 한라산 및 그 뒤에 있는 배경까지 다 보일 정도로 날씨가 굉장히 맑았습니다. 삼각대를 이용하여 꼭 파노라마를 찍으시길 추천해 드리는 장소입니다.

제주 여행, 군산오름 석양 풍경, Photo from sshyeon723 Instagram
제주 여행, 군산오름 석양 풍경, Photo from sshyeon723 Instagram

한남리 산록도로

구간 : 서귀포시 남원읍 한남리 1654 ~ 한남리 산 11-4 구간


산록도로는 ‘산기슭에 난 길’이란 이름 그대로 푸른 숲을 장쾌하게 가로지른다.

제주 산록도로 노을,Photo from all_jeju instagram
제주 산록도로 노을, Photo from all_jeju instagram

신창 해안도로

주소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신창리 1322-1
제주의 해안도로는 어디나 아름답지만 일몰 무렵 최고의 코스는 신창 해안도로다.
신창 풍차 해안도로라고도 부를 만큼 풍차가 있는 바다 풍경으로 유명한데, 노을 지는 풍경 속에 풍차를 바라보고 있노라면, 거대한 거인이 오랜 세월 바다 건너편의 누군가에게 하염없이 손짓하고 있는 듯한 묘한 느낌을 받는다.
이곳 경관이 워낙 아름다워 드라마나 영화, CF의 단골 촬영 장소로 각광받는 곳이다

자구내포구(차귀도 포구)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경면 노을해안로 1161
차귀도 옆으로 해 떨어지는 풍경,
신창 해안도로에서 수월봉으로 향하는 길 위에 있으므로 신창 해안도로~자구내 포구~수월봉으로 동선을 잡으면 가장 좋다.
이곳엔 제주의 가장 큰 무인도인 천연 기념물 제422호로 지정된 차귀도가 바라보인다.

드라마 <인생은 아름다워> 배경으로 나오기도 했다.

제주 차귀도 노을, Photo from cafe_destiji instagram
제주 차귀도 노을, Photo from cafe_destiji instagram
제주 석양 명소, 자귀도포구 석양 풍경, Photo from jejuona instagram
제주 석양 명소, 자귀도포구 석양 풍경, Photo from jejuona instagram

금능해수욕장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한림읍 금능길 119-10
금능 종합상황실: 064-728-3983

마치 하와이에 온 듯한 느낌을 받을 수 있는 금능해수욕장
바로 옆 협재해수욕장에 비하면 조금 더 한산한 경우가 많다는 것도 금능해수욕장이 가진 장점이라고 합니다.

섭지코지 노을

제주 어디에서나 아름다운 노을을 볼 수 있기에 논을 명소를 따지는 것은 의미가 없을 수도 있습니다.

사시사철 아름다운 섭지코지에서도 한라산이 바라보이는 풍경을 기반으로 아름다운 노을을 보여주곤 합니다.

아래는 올인하우스와 한라산이 보이는 섭지코지 노을 풍경입니다.

제주여행, 제주 노을 명소 7 1
제주여행, 제주 노을 명소 7 2

제주 여행지 소개 및 제주 여행기

제주 출사 여행을 위한 아름다운 제주 여행지

제주 여행, 아름다운 제주 일출 명소 7

제주여행, 제주 노을 명소 7

제주 여행, 봄 제주 벚꽃 명소 5

제주 여행, 봄 제주 유채꽃 명소 9

제주 여행, 제주 동백꽃 명소 7

[제주여행]우도, 제주에서 가장 사랑받는 섬

[제주여행]황홀한 제주 일출을 만났던 섭지코지 여행

[제주여행]천년의 숲 비자림, 걸으면 힐링이 되는곳

[제주여행]함덕해수욕장, 제주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

[제주여행]유리 작품이 아름답고 흥미로운 곳, 제주 유리의 성(Jeju Glass Castle,玻璃之城)

[제주여행]제주킹스턴호텔, 성공적인 리포지셔닝 전략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