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여행, 봄 제주 유채꽃 명소 9

Updated on 2022-12-11 by

제주 여행을 계획할 때 방문하면 좋은 제주 유채꽃 명소 7군데를 정리해 봤습니다.

봄의 제주응 대표하는 꽃은 유채꽃이죠. 유채꽃은 한 때 제주에서만 볼 수 있어 회기성도 잇었지만 이제는 전국적으로 유채를 심어 유채곷밭을 가꾸는 지자체가 늘어 육지에서도 쉽게 볼 수 있는 꽃이 되었습니다.

하지만 제주에서는 더 넓은 그리고 산방산이나 성산일출봉과 같은 제주 특유의 풍광과 유채꽃밭이 어울어져 그 느낌을 톡특하게 만들고 있습니다.

제주의 유채곷밭은 민간업자들이 조성해 소정의 입장료를 받는 곳과 자연습러게 조성되어 무료로 입장할 수 있는 유체곷밭으로 나누어지는데요.

입장료를 받는 유체꽃밭과 무료로 입장 가능한 유채곷밭을 나누어 유체곷 명소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입장료를 받는 제주 유체꽃 명소

산방산 유채꽃

보통 유채꽃은 3월말~4월 중순 만개합니다.

산방산 유채곷은 2월부터 피어납니다. 3월 초~중순 다른곳 유채꽃이 피어나기전에 노란 유채곷을 즐길 수 있습니다. 인당 1000원 입장료

드라이브하다 이쁘다고 생각되는 곳에서 찍으면 된다고..유채와 산방산이 나오는 풍광으로…

성산일출봉 유채꽃

  • 제주시 서귀포시 성산읍 고성리 224-33

성산일출봉옆 광치기해변일대에 유채꽃밭을 조성해 놓았습니다.

입장료없는 제주 유채꽃밭

오라동 청보리-메밀꽃밭-유채꽃밭

  • 입장료 : 2000원(현금, 계좌이체)
  • 주소 : 제주도 제주시 오라2동 산 76
  • 개방시간 : 09시~18시
  • 제주공항에서 약 30분, 13km 떨어져 있음

관음사에서 1100로로 이어지는 중산간 길목에 자리한 이곳은 계절에 따라 청보리나 메밀꽃밭 또는 유채꽃밭으로 바뀌는 유명한 포토스팟입니다. 넓게 펼쳐진 한라산 중턱에 아름다운 풍경을 만들어 사람들에게 널리 알려진 곳입니다.

봄이면 유채와 청보리, 가을이면 메밀곷을 수십만평 대지에 심어 놓았습니다.

여기는 100% 민간이 운영하는 곳..

녹산로 유채꽃길

벚꽃과 유채곷의 콜라보로 유명한 녹산로

정석항공관~가시리까지 약 6km 구간에 걸처 벚꽃과 유채곷이 함께 피어있습니다. 여기는 3월 20일부터 4월 3일사이가 가장 볼만합니다.

해마다 조금씩 다르지만 3월 25일~4월 3일 사이가 가장 이뻤고 매해 기후에 따라 조금씩 달라집니다.

섭지코지 유채, 섭지코지 일몰

드라마 올인의 배경, 제주에서 가장 아름다운 일몰 장소이다.

3월이 되면 섭지코지 유채꽃밭은 온통 노란색으로 물드는데, 해안절경과 어우러진 유채꽃의 아름다움에 흠뻑 취할 수 있습니다. 일몰시간에 온다면 인생샷을 건질 수 있을듯

섭지코지 유채는 다른곳보다는 일찍핍니다. 3월에도 칼바람이 부는 곳이니 따뜻하게 입고 가야.. 입장료는 없습니다.

섯알오름 유채꽃밭

제주도 서귀포시 대정읍 상모리…
산방산이 보이는 유채곷밭과 산방산이 보이는 풍경

섯알오름 양민학살터

산방산 유채꽃밭이 절정이라 엄청난 인파를 자랑해 싫다면 섯알오름에서도 유채곷과 산방산을 담을 수 있습니다. 여기서는 산방산 전체모습을 담을 수 있어 더 근사한 곳이라 할 수 있을 듯

제주 올레길 10코스라 걷는 사람은 좀종 보이는데… 여기서 송악산까지 걸어갈 수도 있고, 주변에 알뜨르 비행장도 있어 3월 제주 여행 시 동선이 잘 나오는 곳이다.

섯알오름은 산책시 30분 소요될 정도로 계단없이 걷기 쉬운 곳이며 산방산과 유채곷은 물론 가파도와 마라도 풍경을 보면 걸을 수 있어 매력적인 여행지

중문관광단지 올레길 8코스 절벽 해안길 유채꽃

중문관광단지 내 하얏트리젠시 제주 호텔 옆 올레길 8코스를 따라 절벽 해안 길에 유채꽃이 펼쳐져 있습니다.

다른 곳처럼 넓은 밭에 인공적으로 조성된 유채꽃 단지가 아닌 해안 길을 따라 자연스럽게 유채꽃 길이 조성(마찬가지로 인종적이기는 하지만)되어 있다는 점이 특이점입니다.

올레길 8코스를 따라 해안 길을 걸으며 유채꽃과 동백꽃을 볼 수ㅇ 있는 코스라 올레길 중에서도 8코스는 멋지기로 유명합니다.

사람이 비교적 적어 호젖하게 산책하며 사진을 담기에도 좋습니다.

엉덩물계곡 유채꽃

  • 주소 :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중문관광로 192
    제주도 서귀포시 색달동 3384-4
  • 주차장
    네비에 제주도 엉덩물계곡을 찍으면 중문색달해수욕장 주차장으로 안내해 계고 입구까지 5분 소요
    한국콘도입구나 신우성타운 주차장(1시간 무료, 30분당 1000원 주차료) 이용 가능
  • 다른 유채꽃 단지와는 달리 무료로 입장할 수 있으며,
  • 평지보다 유채꽃 풍경이 입체적이라는 평가.
  • 중문해수욕장 주차장에 주차 후 접근할 수 있다.

‘엉덩물계곡’은 중문관광단지의 롯데호텔 동편으로 자리한 계곡인데요.

제주 올레 8코스에 포함되어 있으며,중문달빛걷기공원으로도 불립니다. 중문해수욕장 주차장에 주차 후 접근 할 수 있습니다.

큰 바위가 많고 지형이 험준하여 물을 찾는 짐승들조차 접근은 못하고 엉덩이를 들이밀고 볼일만 보고 돌아갔다고 해서 엉덩물계곡이라는 이름이 붙었다고 합니다.

봄이면 계곡 경사면을 따라 유채꽃이 만발하여 장관을 이룹니다. 이다.
계곡 전체가 노란 수채화처럼 물든 유채꽃밭으로, 그림같이 아름다운 유채꽃을 볼 수 있어요.

유채꽃길을 따라 걷다보면, 미라지 연못이 나오며 좌측으로 올라가면 롯데호텔 산책로와 이어져있다.​​

성읍민속마을 유채꽃밭

민속성읍마을은 여러가지로 볼거리가 많습니다. 여러 번 제주 여행 중 성읍민속마을을 제대로 본적이 없는듯한데요.

하지만 알아볼수록 이곳 또는 근방에는 멋진곳이 많은 듯합니다.

제주 왕벚꽃길로 유명한 신풍리 벚꽃길도 이 성읍민속마을 근방에 있죠. 그러므로 이곳에 가면 벚꽃길과 유채꽃밭을 동시에 볼 수 있을 듯 합니다.

성읍민속마을 성문 앞에 조성된 유채꽃밭이 조성되어 성벽과 망루 등과 어울려 다른 곳에서 볼 수없는 독특한 풍광을 자아냅니다.

이곳 유채꽃밭은 아직 소문이 덜나서 사람들이 적기 때문에 조용히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제주 여행지 소개 및 제주 여행기

제주 출사 여행을 위한 아름다운 제주 여행지

제주 여행, 아름다운 제주 일출 명소 7

제주여행, 제주 노을 명소 7

제주 여행, 봄 제주 벚꽃 명소 5

제주 여행, 봄 제주 유채꽃 명소 9

제주 여행, 제주 동백꽃 명소 7

[제주여행]우도, 제주에서 가장 사랑받는 섬

[제주여행]천년의 숲 비자림, 걸으면 힐링이 되는곳

[제주여행]함덕해수욕장, 제주에서 가장 큰 해수욕장

[제주여행]유리 작품이 아름답고 흥미로운 곳, 제주 유리의 성(Jeju Glass Castle,玻璃之城)

[제주여행]제주킹스턴호텔, 성공적인 리포지셔닝 전략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