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주가 폭락을 보는 월가의 시각, 지나친 하락과 새로운 기회

Updated on 2022-11-24 by

근래들어 여러가지 이유로 테슬라 주가가 크게 빠지면서 이에 대한 이런 저런 해석이 나오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가는 21년 11월 전고점에서 거의 60%까지 빠지면서 월가에서는 지나치게 빠져 충분하 가치 상태가 되었다고 평가하는 등 긍정적인 평가를 하는 Ib 들이 등장했습니다.

  • 모건스탠리는 여러가지 이유로 테슬라 주가 폭락 후 150달러로 설정한 ‘베어 케이스’에 근접하고 있다고 평가하고, 330달러 주가 목표에 약 100% 상승 잠재력을 제공한다”고 주장했습니다.
  • 시티는 2021년 11월 최고치에서 6000억 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거의 과도하게 잃었다고 보고, 이러한 주가 폭락은 단기 위험/보상과 균형을 이뤘다.”고 주장하며 투자의견을 중립으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모건스탠리, 테슬라 주가 폭락 후 ‘새로운 가치 기회(value opportunity emerging)’가능성 주장

모건 스탠리의 분석가 아담 조나스는 테슬라 시가총액 약 5,000억 달라가 날아갔다고 지적하고, 이러한 단 두달만에 이러한 시가총액 증발은 중국의 가격 인하, 전기차 수요 둔화, 일론 머스크의 트위터 구매 및 암호화폐 시장의 여파가 포함된 ‘기타 시장 흐름’에 따라 테슬라 주가 150달러의 ‘베어 케이스(bear case)’ 목표에 근접하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그런 맥락에서 그는 “새로운 가치 기회가 나타나고 있는지?”에 대해 질문합니다.

조나스(Jonas)는 “테슬라는 그가 커버하는 유일한 셀프 펀딩 순수 전기차 제조업체이며, 테슬라는 전기차 판매 업체 중 (인센티브 이전에) 이익을 창출하는 업체”라고 말하며, 현재 테슬라 주가는 “5년 이상 동안 테슬라에서 본 것 중 가장 높은 330달러 주가 목표에 약 100% 상승 잠재력을 제공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조나스는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참고] 오버행 – 주식시장에서 앞으로 대량의 매물로 쏟아질 수 있는 과일 물량의 주식을 말합니다. 갑자기 많은 양의 주식이 나오게 되면 주각에 악재로 작용하게 됩니다.

시티, 테슬라 투자의견을 Sell에서 Neutral로 업그레이드

시티 분석가 Itay Michaeli는 테슬라 주가목표를 141.33달러에서 176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을 Sell에서 Neutral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Michaeli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테슬라 주식이 2021년 11월 최고치에서 6000억 달러 이상의 시가 총액을 거의 과도하게 잃었다고 보고 있습니다.

“연초부터 현재까지의 하락이 단기 위험/보상과 균형을 이뤘다고 생각합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테슬라 주식 투자의견 업그레이드의 몇 가지 이유를 제시했습니다.

(1)”2023년 예상 EPS의 ~30배까지 고려하면서 우리는 이전에 우리가 동의하지 않았던 기대치 중 일부가 없어졌다 “라고 Michaeli는 설명했습니다.

(2)최신 모델 업데이트해 보앗을 때, [단기] EPS 추정치가 낮아졌지만 여전히 2024년 말 분기 EPS 컨센서스보다 약간 높습니다.

(3)확실히 거시적/경쟁적 우려는 오버행으로 남아 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오버행) 물량이 증가할 수 있지만 이전에 작성한 것처럼 경착륙 시나리오에서 테슬라의 장기적인 경쟁 위치는 ISA(인플레이션 방지법)에 의해 개선되고 잠재적으로 더욱 강화될 가능성이 있습니다.”

테슬라에 대해 더 많은 강세를 보이려면, Michaeli는 평균 판매 가격과 자동차 총 마진에 대한 더 큰 신뢰가 필요할 것이라고 주장했습니다.

Michaeli의 새로운 테슬라 주가목표는 이전의 $141.33에서 $176로 상승했습니다.

DigiTimes, 테슬라 차세대 FSD 칩을 TSMC에서 생산 가능성 보도

테슬라는 TSMC에 차세대 FSD(Full Self-Driving)을 제조학 위해 TSMC에 대대적인 칩 주문을 했다는 소문이 있으며, 잠재적으로 테슬라는 대만에 본사를 둔 업체의 최대 고객 중 하나가 될 수 있다고 DigiTmes가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에 따르면 4/5nm 노드에서 제조될 이 칩은 테슬라의 사이버 트럭용 하드웨어 4 컴퓨터에도 사용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테슬라는 돌비 애트모스를 100만 대 이상의 차량에 도입할 것이라고 BGR은 보고합니다.

BGR의 제이콥 시걸은 소식통을 인용해 테슬라가 돌비 애트모스를 테슬라 자동차에 도입하기 위해 수개월 동안 주요 음반사와 협력해왔다고 보도했습니다.

소프트웨어 업데이트가 출시되면 현재 도로에 있는 100만 대 이상의 테슬라가 새로 제조된 모든 차량을 포함하여 돌비 애트모스를 지원할 것이라고 저자는 덧붙였습니다.

돌비 애트모스는 높이 채널을 사용하여 소리를 3D 객체로 해석하는 돌비의 서라운드 사운드 형식입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