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분기 월마트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경기침체에도 점유율과 매출 이익 상승 가능

Updated on 2022-11-18 by

3분기 월마트 실적은 매출 및 손익 모두 월가 예상치를 크게 상회했습니다. 4분기 가이드는 월가 예상치보다 낮았지만, 월가에서는 보수적인 월마트 태도를 감안하는 분위기라 이보다는 좋을 것으로 보는 것 같습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3분기 월마트 실적 요약

  • 조정 주당순이익 : 1.5달러, 월가 예상치 1.32달러 상회
    조정하지 않은 주당순이익은 주당 달러 손실 기록해 전년동기 달러 이익에서 손실 전환함
  • 매출 : 1,528억 달러, 월가 예상치 1,477.5억 달러 상회
  • 월마트 이커머스 매출은 16% 증가, 2년 전과 비교시 24% 성장
  • 미국 내 월마트 동일매장 매출 증강류은 8.2% 증가, 월가 예상치 3.6%를 크게 상회
  • 월마트 이커머스 성장에 따라 광고 비즈니스도 전년비 30% 증가, 이는 미국 시장 이익을 주도 함
  • 월마트 식료품 점유율이 증가, 특히 식료품 판매 증가의 755는 10만달러 이상 고소득층에서 발생(인ㄴ 지는 2분기에도 동일한 패턴을 보임)
  • 월마트 회원 구독 수입이 8%를 기록햇고, 구독자수가 사상 최고치를 기록햇다고 보고. 하지만 정확한 회원수는 공개하지 않음
  • 4분기 전망 가이드 : 미국 매출 3% 성장 제시, 월가 예상치 3.5% 하회

이러한 3분기 월마트 실적 및 4분기 전망에 대해 월가는 대체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합니다. 대부분 IB들이 월마트 주가목표를 상향 조정했으며, FY2023년 추정치를 높이고 있습니다.

아래 간단히 보시지요.

모건스탠리, 월마트 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64달러로 상향

Morgan Stanley의 분석가인 Simeon Gutman은 월마트 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64달러로 상향 조정하고,월가 예상치에 부합하고 4분기 가이드를 올린 3분기 월마트 실적 및 4분기 가이던스 발표 후 증가된 추정치를 기반으로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오펜하이머, 연말 쇼핑 시즌에 대해 ‘조심스럽게 낙관’한다고 발표

월마트 경영진과 인터뷰 후, 오펜하이머의 분석가 루페쉬 파리크는 월마트의 장기적인 전망에 대해 전반적으로 “매우 낙관적”이지만, 동시에 다가오는 연말 쇼핑 시즌에 대해서는 “주의깊게 낙관적”이라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지속적인 주식 상승 가능성, 상당한 규모의 대체 수익 흐름의 확장, 자동화와 같은 분야에 대한 투자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매력적인 수준의 수익 제공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그러나 Parikh는 팬데믹 랩과 현재 홍보 배경에 따른 재량 범주에 대해 신중한 태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월마트 주식 하락 시 계속 매입할 예정입니다.

그 분석가는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과 월마트 주가목표 165달러를 제시합니다.

크레디트스위스, 월마트 주가목표를 145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크레디트스위스의 분석가 로버트 모스코우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45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ance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월마트가 매출이 8.7% 상승, 조정 영업이익 61억 달러, EPS가 1.50달러에 달하는 “강력한” 3분기를 발표했다고 지적합니다.

월마트 경영진은 3분기 결과에 따라 4분기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지만 4분기에 대해서는 보수적인 견해를 유지했다고 Moskow는 덧붙였습니다.

Moskow는 1분기 실패 이후 보수적인 예측을 설정하는 Walmart의 패턴을 고려할 때 4분기에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지적합니다.

Truist, 월마트 주가목표를 134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Truist 분석가 Scott Ciccarelli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34달러에서 15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Hold 등급을 유지합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식료품 비용을 절약하기 위해 더 많은 고소득 소비자들이 월마트 채널로 거래함에 따라 3분기 매출이 “잘 가속화”되어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말했습니다.

Ciccarelli는 월마트가 현재 환경에서 계속해서 좋은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입니다.

그러나 그는 Walmart의 가치 평가가 FY23 EPS 예상치의 22배에 달하는 가격에 거래되면서 이러한 견해를 크게 반영한다고 믿습니다.

DA Davidson, 월마트 주가목표를 163달러에서 173달러로 상향

DA Davidson 분석가 Michael Baker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63달러에서 173달러로 올렸고, 실적이 증가한 3분기 월마트 실적 발표 후에도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월마트 매출은 식료품이 주도했지만 전체 8.2%의 매출 상승은 연휴 쇼핑시즌 수요가 견고해 보인다는 것을 시사한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베이커는 월마트가 재고를 성공적으로 줄이고 있는 것으로 보이며, 가격 하락의 하방 경직성을 보일 것으로 예상하고 있으며, 이는 2023년에 더 나은 마진을 가져올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에버코어 ISI, 월마트 주가목표를 135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에버코어 ISI 분석가 그렉 멜리치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35달러에서 14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인라인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멜리치는 3분기 보고서에 이어 2022년과 2023년 EPS 전망치를 6.05달러와 6.40달러로 각각 3% 상향 조정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월마트의 저가 리더 지위는 “다른 사람들과 주파수를 구축하면서 핵심 소비자와 공명하는 것”이라고 말한 멜리치는 주식의 현재 프리미엄 배수가 “역사적인 척도로 건강하지만 강력한 대차대조표, 주가 상승 및 옴니채널 능력을 반영하는 것이 적절하다”고 말했습니다.

하지만 그는 유통업계에서 크로거, 코스트코, 달러 제너럴을 선호한다고 덧붙였습니다.

MKM Partners, 월마트 주가목표를 158달러에서 171달러로 상향

MKM 파트너스의 분석가 빌 커크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58달러에서 171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3분기 매출이 증가한 3분기 월마트 실적 발표후에도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식료품에서 월마트 시장 점유율 증가와 강력한 광고 사업 성장이 재량 범주의 가격 하락을 상쇄한다고 말했습니다.

커크는 강력한 가격 격차, 가격에 대한 집중도 증가, 그리고 점점 더 가치를 추구하는 소비자는 월마트의 지속적인 시장 점유율 상승으로 이어질 것이며, 반면에 증가하는 전자 상거래 채택은 월마트에 새로운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시티, 월마트 주가목표를 162달러에서 169달러로 상향

시티 분석가 폴 레주에즈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62달러에서 169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3분기 월마트 실적 발표 후에도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Lejuez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50억 달러의 매출과 컨센서스의 차이는 회사가 현재 거시 환경에서 얼마나 좋은 위치에 있는지를 강조합니다.

분석가들은 월마트가 고소득층 고객들이 자사 네트워크로 거래되는 것을 보기 시작했다고 말합니다.

그는 거시적 취약성이 더 많은 소비자에게 영향을 미칠 것으로 생각하기 때문에 이러한 역동성이 다음 분기에도 계속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UBS, 월마트 주가목표를 158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UBS 분석가 마이클 래서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58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 분석가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인플레이션이 지속됨에 따라 가치에 끌리는 소비자들로부터 이익을 얻었다고 말했습니다.

Lasser는 또한 월마트가 식료품 점유율의 75%가 10만 달러 이상을 버는 사람들로부터 나왔기 때문에 더 높은 최종 구매자들과 함께 “그 중심을 보여주고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도이체방크, 월마트 주가목표를 161달러에서 168달러로 상향

도이체방크의 분석가인 크리스티나 카타이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61달러에서 168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카타이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3분기에 월마트 모델 강점과 미국 소비자에게 소매업체의 중요성을 보여주는 월마트 실적이 월가 예상에 부합하고 다음 분기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했다고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이 결과가 월마트 주가 약세를 반박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며, 연말 쇼핑 시즌 이후의 가격 인하 위험이 줄어들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웰스 파고, 월마트는 3분기 실적에 이어 4분기 전망에서도 강세를 유지하고 있다고 평가

Wells Fargo 분석가 Edward Kelly는 Walmart가 월가의 3분기 예상을 상회하고 현재 보수적인 4분기 지침을 제시했다는 점을 재확인하면서 긍정적인 업데이트로 연말 쇼핑 시즌을 시작했다고 지적합니다.

놀랍게도 8.2%에 달하는 미국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은 월마트 EPS 컨센서스를 14%나 상회하게 만드었으며, 고무적이고 탄탄한 EBIT 마진을 보였다고 평가합니다.

그 분석가는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과 월마트 주가목표 155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코웬, 월마트 주가목표를 16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코웬 분석가 올리버 첸은 월마트 주가목표를 16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ut performance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월마트가 강력한 가치와 옴니 편의성을 통해 기존 및 최상위 고객들의 식료품 점유율을 증가시키고 있기 때문에 여전히 인상적이라고 말했습니다.

한편, 월마트는 디지털 광고, 시장 및 월마트+의 발전을 감안할 때 소매 생태계에서 계속해서 발전하고 있습니다.

스티펠, 월마트 주가목표를 149달러에서 157달러로 상향

Stifel 분석가 Mark Astrachan은 월가 예상보다 나은 3분기 월마트 실적 발표 후 월마트 주가목표를 149달러에서 157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예상보다 나은 3분기 결과에 따라 FY23 및 FY24 EPS 추정치를 상향 조정하면서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Hold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스트라찬은 3분기 8.2%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이 “인상적”이었으며, 2년간의 복합 연간 성장률은 거래와 티켓 모두에서 가속화되었다고 말했습니다.

KeyBanc, 월마트 주가목표를 15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키뱅크 분석가 브래들리 토마스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5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하면서 주가에 대한 Over 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분석가들은 회사의 3분기 매출과 EPS가 비용 레버리지와 판매 호조로 인해 예상보다 양호했다고 지적합니다.

월마트는 식료품 시장에서 계속해서 시장 점유율을 얻고 있으며, 월마트는 강력한 미국 동일매장 매출 성장률 8.2%를 기록했습다고 지적합니다.

앞으로 전망해 보면, 토마스는 연말 쇼핑 시즌 판매 프로모션 위험성을 여전히 보고 있지만 소비자들이 거시 경제의 불확실성을 극복함에 따라 월마트가 주가 상승에 유리한 위치에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RBC Capital, 월마트 주가목표를 151달러에서 163달러로 상향

RBC 캐피털의 분석가 스티븐 셰메쉬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51달러에서 163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ut performance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들은 회사의 3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양호한 것은 소비자에게 “다소 고무적”이지만, 인플레이션, 더 많은 홍보 환경, 가격 트레이드 다운이 분기를 뒷받침했다는 점을 “기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지적합니다.

Shemesh는 여전히 우러마트 주식 투자가 현재 환경에서 “최고의 아이디어” 중 하나라고 주장하면서 FY23 EPS 전망을 5.85달러에서 6.06달러로 올렸습니다.

BMO Capital, 월마트 주가목표를 160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BMO 캐피털 분석가 켈리 바니아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60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ut performance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3분기 실적이 예상보다 좋았고, 거래 수요가 트래픽, 식료품 점유율 증가, 예상보다 더 나은 재량적 컴포지트를 지원했다고 말했습니다.

Bania는 Walmart가 단기적이고 구조적이지 않은 재고 관련 문제를 극복함에 따라 광고와 같은 더 높은 수익률의 이니셔티브에 초점을 맞출 것으로 계속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BofA, 월마트 주가목표를 15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BofA 분석가 로버트 옴스는 월마트 주가목표를 155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3분기 실적 발표 시 상향된 4분기 가이던스에 따라 FY23 조정 EPS 견해를 상향 조정하면서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예상되는 역풍에도 불구하고, 그는 월마트가 상대적으로 낮은 재량 익스포저(discretionary exposure,펀더멘탈 분석을 통한 투자 노출(?)), 지난 5번의 불경기 동안 의미 있고 가장 일관성 있게 S&P 지수를 능가했다는 사실, 그리고 높은 인플레이션 기간에 월마트가 S&P 성과를 능가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좋은 위치에 있다고 봅니다.

레이먼드 제임스, 월마트 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Raymond James 분석가 Bobby Griffin은 월마트 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6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월마트 주식 투자의견 Out perform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Griffin은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단기적인 매크로 조건은 여전히 도전적일 것으로 보이지만, Walmart의 3분기 결과는 월마트의 가치 제안과 동급 최고의 옴니채널 역량, 재무력 및 리더십이 향후 분기에 더 나은 성과를 낼 수 있는 좋은 위치를 유지한다는 견해에 신빙성을 부여한다고 말했습니다.

Truist, 타겟 주가목표를 165달러에서 151달러로 하향

Truist 분석가 Scott Ciccarelli는 “눈에 띄게 악화”하는 추세속에서 “소프트”한 3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타겟 주가목표를 165달러에서 151달러로 낮췄고 타겟 주식 투자의견 Hold 등급을 유지합니다.

그러나 분석가들은 경제가 더 어려워졌지만 월마트, 홈디포 및 로우즈의 긍정적인 추세와 메시지는 광범위한 (유통) 추세가 타겟이 제시한 것보다 “더 좋을 것 같다”고 시사한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Ciccarelli는 현재 진행 중인 재고 문제가 타겟 수익성에 계속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FY23까지 중요한 개선을 보지 못하고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