틱톡을 활용한 Z세대 접근 전략

Updated on 2022-08-30 by

인사이더 인텔리전스는 Z세대 컨설턴트 IF7의 공동 설립자이자 CEO인 할리 블록과 인터뷰를 통해서 브랜드들이 틱톡을 통해서 젊은 독자에게 접근하는 전략에 대해 논의했습니다.

이마케터 인터뷰 내용을 간략 소개해 봤습니다.

마케팅 관점에서, Z세대와 다른 소비자와 다른 점은 무엇입니까?

할리 블록:

Z세대는 사회적으로 가장 의식적이고 똑똑한 세대입니다.

브랜드로서, 여러분은 그들의 가치에 맞춰야 하고, 그렇게 하지 않으면 그들은 여러분에게 책임을 물을 것입니다. 여러분은 Z세대 소비자와 대화할 수 있어야 하고 단지 입에 발린 말이 아닌 브랜드로서의 가치 뒤에 설 수 있어야 합니다.

두 번째로, 오늘날의 크리에이터들은 어제의 영화배우들입니다.

브랜드라면 브랜드를 영화배우들의 가치와 연결시켜야 합니다. 그렇게 하지 못한다면 당신들을 비난할 것입니다.

이제 문화는 완전히 다릅니다. 브랜드와 협력하는 것은 검증으로 간주됩니다. Z세대 소비자는 브랜드와 소통하는 것을 꺼려하지 않습니다.

Z세대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해 어떤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브랜드에 초점을 맞추라고 조언하십니까?

HB: 모든 브랜드는 서로 다르고, 인지도에서 행동 촉진, 매출 증대 등 다양한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우리의 전략은 Z세대가 시간을 보내는 곳을 건드리는 것이고, 그것이 틱톡입니다. 그것은 지금 이 인구 통계에 도달하는 가장 강력한 플랫폼입니다.

인스타그램은 틱톡보다 상업적인 측면에서 조금 더 성숙해졌지만, 틱톡은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브랜드와 협업할 때는 틱톡을 입점으로 플랫폼 간 작업을 하지만, IGTV와 릴, 정적 게시물에 기대어 스냅, 인스타그램 등 여러 곳에서 소셜 프로모션 콘텐츠로 틱톡 콘텐츠를 지원합니다.

틱톡 마케팅의 주요 과제는 무엇입니까?

HB: 신호와 소음입니다(Signal and noise).

한 플랫폼에서 많은 사람들이 소리를 지르고 있습니다. 유료 광고 관점에서 틱톡을 작업하거나 플랫폼에서 크리에이터와 유기적으로 작업하는 모든 사람들이 있습니다. 젊은 층(40세 미만)에게 다가가려는 브랜드라면 플랫폼에 어떤 식으로든 존재해야 하지만, 두각을 나타내기는 어렵습니다.

아베크롬비와 함께 사용한 틱톡 전략은 무엇입니까?

HB: Abercrombie는 Z세대와 밀레니얼 세대의 상위 가장자리에 초점을 맞춥니다. Z세대는 10대 세대입니다. 틱톡은 현재 이 그룹과 함께하는 문화입니다.

그리고 우리의 전략은 하위 문화와 커뮤니티에 접근하는 것이었습니다. NAT은 50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한 미드레벨 인플루언서로 엄청난 성공을 거두었습니다. 이 팔로워는 믿을 수 없을 정도로 열성적인 청중입니다.

그 아이디어는 민족성과 인종에 있어서 정말 다양한 크리에이터들을 고용하는 것이었고, 또한 체형이나 크리에이터가 집중하는 콘텐츠와 같은 것들을 고용하는 것이었습니다. 아베크롬비는 의류 소매업체이지만, 그렇다고 해서 우리가 패션 인플루언서들과만 일해 온 것은 아니다.

우리는 아베크롬비에 사다리를 얹는 미학적 관점에서 결합 조직을 가진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일했습니다. 다양한 하위 문화에는 댄서나 요리사 같은 사람들 또는 셔츠를 벗은 채 나무를 자르는 것으로 틱톡에서 잘 알려진 남자가 포함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