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19, 반도체 업체를 보는 월가의 시선, 부정적인 전망을 밝힌 마이크론 투자의견 다운그레이드

Updated on 2022-08-20 by

PwC 설문조사, 기업 50%는 직원 감축 게획

이번 달에 발표된 컨설팅 회사 PwC의 새로운 설문 조사에 따르면 기업의 50%가 전체 직원 수를 줄일 계획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또한 기업의 46%는 계약 보너스를 줄이거나 줄인다고 답했으며 44%는 제안을 철회한다고 말했습니다.

전체 인원 수를 줄인다는 것은 PwC 설문조사의 모든 응답자가 정리해고를 계획하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지는 않지만 최소한 기술 산업에서 보았던 것과 유사한 계획을 나타 냅니다 . .

Stifel Financial, 경영진의 97%는 경기 침체에 있거나 경기 침체로 향하고 믿는다

Stifel Financial이 조사한 거의 모든 70명의 비즈니스 리더는 미국 경제가 이미 침체에 빠졌거나(18%) 향후 18개월 이내에 침체에 직면할 것이라고(79%) 믿고 있습니다. 3%만이 완전히 경제 침체를 피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Stifel의 소비자, 소매 및 다각화된 산업 투자 은행 부문 책임자인 Michael Kollender는 “우리는 계속해서 그것을 조사해 왔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콜렌더는 야후 파이낸스 라이브와의 인터뷰에서 “그들은 우리가 경기 침체에 있거나 곧 경기 침체로 접어들 것이라고 믿고 있다”고 말했다.

이 연구는 또한 인플레이션과 노동 시장이 오늘날 기업 운영에 가장 큰 위협으로 인식되고 있음을 발견했습니다.

Tom’s Hardware, 9월 TSMC가 3nm 칩 생산을 시작할 것이라고 보도

TSMC는 올해 9월에 3nm급 제조 공정을 개시할 예정이며, 2023년 초에 “N3 노드를 사용하여 만든 최초의 제품을 고객에게 제공할 것”이라고 Tom’s Hardware의 Anton Shilov는 밝혔습니다.

계약 칩 제조사는 “하반기 N3 생산을 시작한다는 목표를 달성할 것”이라고 덧붙였습니다.

블룸버그, 퀄컴이 새로운 칩으로 서버 시장 복귀를 모색하고 있다고 보도

블룸버그의 Ian King은 Qualcomm이 서버 프로세서 시장 재진입을 모색하고 있다고 퀄컴의 계획에 정통한 사람들을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회사는 지난해 칩 스타트업 누비아를 인수하면서 생긴 제품 판로를 찾는다고 소식통이 블룸버그에 전했습니다.

최대 서버 칩 구매 업체 중 하나인 AWS*Amazin Web Service)가 퀄컴의 제품을 검토하기로 합의했다고 사람들은 덧붙였습니다.

마이크론은 4분기 수익이 이전 수익 지침의 하단 수준 또는 그 이하일 수 있다고 말합니다.

마이크론의 최고 재무 책임자가 생방송으로 진행되는 키뱅크 기술 리더십 포럼에서 마이크론 실적 가이던스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최근 거시경제적 요인과 공급망 제약으로 인해 고객 재고 조정이 확대되고 있습니다.

그 결과, 2022년 6월 30일 실적 발표 이후 D램과 NAND에 대한 2022년 산업 비트 수요 증가에 대한 기대치가 하락했으며, FQ422와 FQ123에는 어려운 시장 환경이 예상됩니다.

FQ4의 수익은 6월 30일 수익 통화에서 제공된 수익 지침 범위의 최저 수준 또는 그 이하일 수 있습니다.

FQ1에서는 이제 비트 출하량이 순차적으로 감소할 것으로 예상되며, 매출과 마진이 순차적으로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우리는 FQ1에서 잉여현금흐름(Free cash Flow)이 마이너스가 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단기적인 환경을 해결하기 위해 오늘 새로운 FY23 웨이퍼 팹 장비(WFE)를 발표하는데, 이는 6월 30일 실적 발표에서 논의된 WFE 자본 비용 절감에 더해지며, 이제 FY23 총 자본 비용이 FY22에 비해 유의미하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됩니다.”라고 지적했습니다.

6월 30일, 마이크론은 4분기 매출이 68억 달러에서 76억 달러라고 발표했습니다. 컨센서스는 72억 3천만 달러입니다.

레이몬드 제임스, 마이크론은 단기 역풍으로 분기 수익이 악화될 것으로 전망하며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강력한 매수”에서 “Outperform”으로 다운그레이드

레이먼드 제임스의 분석가 멜리사 페어뱅스는 마이크론이 분기별 수익이 “기껏해야 68억 달러”의 수익을 의미하는, 현재 이전 지침보다 낮거나 낮을 것으로 예상한다고 경고한 후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72달러에서 65달러로 하향하고. 마이크론 투자의견을 “강력한 매수”에서 “Outperform”으로 다운그레이드 했습니다.

그녀는 마이크론이 장기 수요를 견인하는 상당한 추세와 더불어 다른 회사들에 비해 기술과 비용 면에서 유리할 것이라고 계속 생각하고 있지만, 오늘 아침의 보도 자료에서는 거시적 조건과 공급 제약에 대해 언급했고 그녀는 단기적인 뉴스가 주식에 불리하게 작용할 가능성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뉴스에 주가가 약 5% 하락했고 52주 최저치를 15% 웃돌았다고 언급하면서, 페어뱅크스는 투자자들이 오늘 아침 경고를 “하방 지원을 제공하는 청산 이벤트 같은 것”으로 볼 수 있다고 믿는다고 덧붙였습니다.

도이체방크의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70달러에서 68달러로 하향

도이체방크의 분석가 시드니 호는 마이크론 주가목푤를 70달러에서 68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분석가는 지난 몇 주 동안 다양한 부품 제조업체가 제시한 공급망 재고 조정이 계속 악화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마이크론의 부정적인 발표에 “전적으로 놀랍지 않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회사가 이제 전반적으로 2023 회계연도 자본 투자를 의미 있게 삭감할 계획이라고 밝혔으며 주식이 “고난”을 겪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미즈호,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84달러에서 75달러로 낮아졌습니다.

미즈호 분석가 Vijay Rakesh는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84달러에서 75달러로 낮췄고,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시티,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80달러에서 75달러로 낮아졌습니다.

시티 분석가 크리스토퍼 대니얼리는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80달러에서 75달러로 낮추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회사는 8월 분기를 부정적으로 미리 발표했으며 11월 분기에 대해 “수익과 마진이 순차적으로 크게 감소할 것”이라고 투자자들에게 밝혔습니다.

애널리스트는 이번 인하가 예상됐던 것으로 보고 있으며 마이크론이 올해 경기 침체의 선행 지표가 되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자동차 및 산업 최종 시장의 조정을 계속 기대하며 “경기 침체로 인해 모든 회사가 지침을 낮출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Piper Sandler, PC와 스마트폰 약세가 다른 시장으로 전이되고 있어 마이크론의 약점으로 작용한다고 주장

Piper Sandler의 분석가 Harsh Kumar는 Micron Technology가 4분기 수익이 수익 지침 범위의 하단 끝에서 또는 그 이하로 들어올 수 있다고 말한 후 마이크론 주가목표를 50달러, 마이크론 투자의견 Underweight 등급을 유지했으며, 1분기 수익과 이익도 순차적인 감소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PC와 스마트폰의 약세는 놀라운 일이 아니지만, 다른 최종 시장으로의 유입 추세가 두드러지고 있다고 Kumar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1 회계 분기의 마이너스 자유 현금 흐름도 놀랍다고 분석가는 덧붙입니다.

DigiTimes, TSMC는 퀄컴으로부터 7nm 이하의 칩 주문을 받았다고 보도

업계 소식통에 따르면, 디지타임즈의 모니카 첸과 에이프 스트롬의 보도에 따르면, 애플과 더불어 퀄컴이 7nm 이하 칩 주문을 했습니다.

이러한 매플과 퀄컴의 새로운 주문은 일부 주요 고객사들이 재고 조정이 이루어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2022년 하반기에 TSMC의 매출 성장을 견인할 것이라고 합니다.

WSJ, 칩 제조업체들은 이제 PC를 넘어서는 수요 둔화를 예상하고 있습니다.

이전에 노트북 판매 부진으로 어려운 시기에 대비했던 칩 산업은 반도체가 새로운 공장에 수십억 달러를 투자할 준비를 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이제 더 넓고 급격한 둔화에 적응하고 있다고 월스트리트 저널이 보도했습니다.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의 최고 재무 책임자인 마크 머피는 “시장이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나쁘다”고 말했습니다.

머피는 자동차 회사들이 공급을 확보하기 위해 2년을 보낸 후 칩의 매입에 신중해 졌다는 최근의 우려를 덧붙였습니다. 마이크론의 논평은 칩 제조사들의 나쁜 소식들을 모아 놓은 것입니다.

-Intel은 가장 최근의 수익에서 분기별 손실을 보고했습니다.
-AMD는 어두운 전망을 발표했고
-엔비디아는 최근 매출이 자체 전망치를 밑돌 것이라고 경고했습니다.

업계는 빠른 허리띠 졸라매기로 반응하면서 단기적 전망과 장기적 전망 사이에 단절이 빚어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제조업체들은 현재 현재의 경기 침체가 어디까지 미칠지 가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그 공간에서 공개적으로 거래되는 회사는 Qualcomm, Marvel, Texas Instruments 및 Microchip을 포함합니다.

비즈니스 인사이더, 엔비디아 CEO는 직원들에게 해고가 없을 것이라고 안심시켰다고 보도

엔비디아의 CEO는 직원들에게 매출 목표를 달성하지 못한 실적 발표 후 해고가 없을 것이라고 안심시켰다고 비즈니스 인사이더의 제이콥 E. 로빈스가 보도했습니다.

동시에, 이 회사는 “모든 낭비되는 시간, 프로세스 및 재료를 찾아 제거할 것”이라고 보고서는 밝혔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테슬라 투자의견 사례 참조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 경쟁대신 구독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