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술주를 보는 월가의 시각, 애플 투자의견 업그레이드 등(8월 19)

Updated on 2022-08-19 by

8월 19일현재 애플을 비롯한 기술주들을 보는 월가의 시간을 간단히 정리해 봅니다.

TC, 새로운 틱톡 기능은 페이스북과 인스타그램에 스토리를 공유할 수 있게 만든다고 보도

Facebook과 Instagram이 “Reels”로 자체 앱 내에서 틱톡과 유사한 앱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가운데, 새로운 틱톡 기능은 “메타의 소셜 네트워킹 플랫폼 전체에서 더 많은 곳에 짧은 형식의 비디오 앱의 콘텐츠가 나타날 것”이라고 Sarah Perez for Tech Crunch가 썼습니다.

TC는 “TikTok의 콘텐츠는 메타와 같은 기술 대기업이 릴에서 재순환된 TikTok 비디오를 다운 랭크하기 위해 노력해왔기 때문에 Meta의 플랫폼에서 TikTok 콘텐츠에 대한 가시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라고 평가했습니다.

블름버그, 넷플릭스 광고 옵션은 다운로드를 금지할 예정이라고 보도

블룸버그의 마크 거먼은 넷플릭스가 광고 지원 옵션에서 다운로드 기능을 제거하기 위해 새로운 광고 지원 옵션 사용자들이 오프라인 시청을 위해 쇼와 영화를 단말기에 다운로드하는 것을 허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넷플릭스의 아이폰 앱 내부에서 발견된 코드를 인용해 보도했습니다.

이 보도에 따르면 넷플릭스는 과고 옵션 서비스를 현재의 서비스들과 차별화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수년간 광고를 소홀히 했던 넷플릭스는 2023년 초까지 광고 지원 옵션을 출시할 계획입니다.

모건 스탠리, 아마존 FBA 수수료 인상은 긍정적인 신호라고 해석

Morgan Stanley는 Amazon FBA 수수료 인상은 신뢰의 ‘긍정적인 신호’를 증가시킨다고 평가했습니다.

아마존은 10월 중순부터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FBA(Fulfilled By Amazon) 품목에 대해 품목당 35센트의 수수료를 부과할 것이라는 보도에 이어, Morgan Stanley의 분석가 Brian Nowak은 Amazon이 올해 초 FBA 수수료를 약 5% 인상한 후에 이러한 추가 요금이 부과된다고 언급했습니다.

그는 35센트 수수료가 Q2와 Q1 EBIT에서 각각 약 5억 7천만 달러와 9천만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으며, 아마존의 “미국 셀러 오퍼링과 소비자의 건강에 대한 확신”에 대한 “긍정적인 신호”라고 말했습니다.

노왁은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아마존 주가목표 175달러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CNBC는 아마존이 치솟는 인플레이션 속에서 휴일 판매자 수수료를 인상할 것이라고 보도했습니다.

치솟는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한 최근의 노력으로, 아마존은 휴가철 동안 풀필먼트 수수료를 인상할 계획이며, 상품을 판매하기 위해 사이트에 의존하는 수백만 명의 상인들에게 증가된 비용 중 일부를 전가할 계획이라고 CNBC의 애니 파머가 보도했습니다.

10월 15일부터 1월 14일까지 아마존 풀필먼트, 즉 FBA를 사용하는 타사 판매자는 미국이나 캐나다에서 판매되는 품목당 35센트를 지불해야 한다고 회사는 화요일 판매자들에게 보낸 이메일을 통해 말했습니다.

저자는 FBA를 사용하는 상인의 경우 아마존이 물건을 고르고(picking) 포장하고(packaging) 배송하는 과정을 처리한다고 지적합니다.

아마존은 홀푸드 오프라인 매장을 재구성한다고 밝혔습니다.

유출된 이메일은 아마존의 오프라인 매장과 홀 푸드 사업의 큰 재편 의도를 드러냈다고 인사이더가 보도했습니다.

Amazon의 새로운 오프라인 스토어 및 전문성 이행 SVP인 Tony Hoggett이 내부적으로 발표한 이 계획에는 몇 가지 세간의 이목을 끄는 출발과 팀 간의 더 나은 협업에 대한 요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보고서에 따르면 Just workout cashless 기술을 감독한 딜립 쿠마르 부사장이 아마존 웹 서비스(AWS)로 자리를 이동합니다.

웨드부시, 애플 주가목표를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인상되었습니다.

Wedbush 분석가인 Daniel Ives는 Apple 주가목표를 200달러에서 220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해당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애플이 9월 중순 아이폰 14 출시를 위한 최종 준비 단계에 있기 때문에 지난 몇 주 동안 애플에 대한 그의 아시아 공급망 점검은 매우 확고하며, 향후 몇 주 안에 초청이 올 것으로 예상됩니다.

Ives는 9천만 대의 아이폰 14의 초기 주문이 관문 밖으로 유지되었고 거시적인 폭풍우 구름에도 불구하고 아이폰 13과 거의 비슷할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이는 전세계 10억 명의 아이폰 사용자 중 2억 4천만 명이 3.5년 이상 전화기를 업그레이드하지 않았다는 그의 추정으로 애플이 다음 아이폰 출시를 기대하는 근본적인 수요 이야기를 말해줍니다.

특히, 분석가는 애플이 2023 회계연도에 접어드는 ASP들에게 분명한 긍정적인 또 다른 무거운 아이폰 프로와 프로 맥스의 혼합 전환을 기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크레디트 스위스, 애플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Outperform 등급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Credit Suisse의 분석가 Shannon Cross는 애플 주가목표 201달러와 애플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Outperform으로 업그레이드했습니다.

애플 디바이스들은 18억대 이상이 설치되어 있어 애플의 서비스 및 소프트웨어 제품에 대한 시장 채택을 가속화하고, 더 높은 수요 점유율로 고객 관계를 강화하며, 상당한 경쟁 우위를 창출한다고 Cross는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분석가는 “애플의 큰 현금 잔고는 유기적인 투자, 주주 수익, 지속적인 M&A를 위한 “샘플 드라이 파우더(simple dry powder,전투에서 바로 상요할 수 있는 실탄을 의미하며 바로 투자에 투입할 수 있는 자금이란 의미”를 제공합니다”라고 덧붙였습니다.

시티, 줌 비디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다운그레이드

시티의 분석가 타일러 래드키는 줌 비디오 주가목표 91달러로 제시하고 줌 비디오 투자의견을 중립에서 매도로 다운그레이드했습니다.

Radke는 Zoom이 성장을 지속하는 데 새로운 장애물을 만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Microsoft 팀과의 경쟁 심화 및 중소기업을 강타하는 거시 관련 취약점이 포함됩니다.

그는 SMB와 온라인 사용자들의 이동 증가와 엔터프라이즈에서의 경쟁 심화가 신제품의 강점을 상쇄하는 것 이상이며, Zoom에 대한 자신의 추정치를 “상당히 나추게”하고 있다고 Radke는 덧붙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Xbox One 판매는 PS4의 절반보다 적다고 주장합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2013년에 출시된 Xbox One 콘솔이 같은 해에 출시된 소니의 플레이스테이션 4 판매의 절반 이하에 불과하다고 브라질의 국가 경쟁 규제 기관에 말했습니다.

The Verge의 Tom Warren이 보도합니다.

Xbox 제조사는 2016 회계연도 초에 Xbox One의 판매 수치를 보고를 중단했지만, 현재 Xbox One의 판매가 최대 경쟁사보다 적다는 것을 인정하는 문서를 브라질에 제공하고 있다고 저자는 말합니다.

포르투갈어로 번역된 마이크로소프트 주장은 “소니는 지난 세대에 엑스박스를 두 배 이상 팔면서 콘솔 판매와 설치 기반 면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능가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저자는 이는 Xbox 제조업체, 마이크로소프트가 액티비전 블리자드 인수를 추진하면서 소니와 마이크로소프트 사이의 광범위한 논쟁의 일부라고 지적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