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AMD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각, 강력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

Updated on 2022-08-03 by

어제 발표된 AMD 실적은 2분기 실적은 월가 기대치를 소폭 상회했지만 이번 분기, 3분기 가이드는 기대체에 미치지못해 시장은 실망스러워 하는 듯합니다.

그렇지난 월가 전문가들은 보다 긍정적으로 평가하면서 인플레이션 등으로 인한 경기침체 역풍에도 강력한 AMD 성장세는 지속될 것으로 평가하고 있습니다

KGI Securities, AMD 투자의견을 Nutral에서 Outperform으로 업그레이드

KGI 증권 분석가인 Christine Wang은 AMD 투자의견을 Nutral에서 Outperform으로 업그레이드하고 AMD 주가목표로 125달러로 제시했습니다.

JP모건, AMD 주가목표를 140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JP모건의 분석가인 할란 수르는 AMD 주가목푤르 140달러에서 120달러로 낮추고 AMD 투자의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AMD가 상반기 견조한 실적과 연간 전망을 보여주었고, 하반기에도 긍정적인 전망을 내놓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PC 및 서버 시장 전반에 역풍을 일으킬 것으로 보고 있는 세계적인 수요 둔화를 감안하여 향후 추정치를 낮추고 있다고 말합니다.

그러나 AMD 올해 연간 실적 가이던스는 이미 이를 반영하고 있다고 Sur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AMD는 프로세서 시장에서의 의미 있는 점유율을 계속 유지하고 있지만, 하반기에 접어들면서 매크로 역풍이 거세지면서 성장률에 문제가 생기기 시작했다고 분석가는 분석했습니다.

도이체방크, AMD 강력한 성장세가 이어질 것으로 평가, 주가목표를 95달러로 상향

도이체방크의 분석가인 로스 세이모어는 AMD 주가목표를 85달러에서 95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 주식에 대해서는 투자의견 보유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AMD의 2분기 결과가 강력한 상승에 익숙해진 투자자들에게는 큰 충격을 줄 가능성이 있지만 불확실한 매크로 환경을 효과적으로 탐색하고 2022년 지침을 유지할 수 있다고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AMD는 그간 계속해서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호실적을 발표하고 가이던스를 상향 조정하며 투자자들을 유인해왔다. 그러나 여기에 익숙해진 투자자들은 이번에 가이던스가 보수적으로 제시된 데 민감하게 반응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매크로 불확실성이 극심함에도 불구하고, AMD는 ’22년 목표했던 성장세를 달성하면서 견고한 성장세가 계속될 수 있음을 입증할 것입니다.”

“AMD 경영진은 ’22년 3분기 가이던스를 낮은 수준으로 제시했지만, ’22년 전체 가이던스를 참고하면 4분기에 다시 매출 성장세가 강력할 것임을 가리키고 있습니다.
AMD는 매크로 여건이 악화되는 속에서도 우수한 성장세를 증명할 수 있는 파이프라인과 고객 충성도를 보유하고 있습니다.”

미즈호, AMD 주가목표를 145달러에서 140달러로 하향

Mizuho의 분석가인 Vijay Rakesh는 AMD 주가목표를 145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추고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Rakesh는 연구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예상대로 회사가 보수적인 가이드를 제시했다고 말합니다.

UBS, AMD 주가목표를 11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UBS의 분석가인 티모시 아큐리는 AMD 주가목표를 110달러에서 12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 주식 투자의견을 중립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PC 수요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 회사는 여전히 “확실한 분기 실적”을 기록했으며 평균 판매 가격이 “상당히 높은” 것을 고려할 때 포트폴리오 전체의 주가 상승은 “명백한” 상태를 유지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AMD의 세미 커스텀 또한 여전히 강하며 소비자 수요가 약함에도 불구하고 공급은 여전히 약간 제한되어 있다고 Arcuri는 덧붙였습니다.

Raymond James, AMD 주가목표를 160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Raymond James의 분석가 Chris Caso는 AMD 주가목표를 160달러에서 130달러로 낮추고 투자의견 Strong Buy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Caso는 리서치 노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견고한” 분기를 보냈는데, 수익이 약간 상승했는데, 이는 주로 데이터 센터와 임베디드 시장의 성장 덕분이라고 말합니다.

Caso는 9월 분기의 지침이 “실망스럽다”고 덧붙였습니다. 하지만 연간 전망은 12월의 성장률이 더 강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는 강력한 신제품 파이프라인과 심층적인 고객 참여로 AMD가 약화되는 매크로에도 불구하고 AMD가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시티, AMD 주가목표를 110달러에서 96달러로 하향

시티의 분석가 크리스토퍼 데인리는 AMD 주가목표를 110달러에서 96달러로 낮추고, 주식 투자읜견 중립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Danely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여러 가지 결과가 나왔지만 불경기가 반복되는 주가 상승에도 불구하고 AMD에 영향을 미치고 있기 때문에 합의점 이하로 이끌었다고 말합니다.

이 분석가는 “데이터 센터 시장이 둔화될 경우 AMD가 주식의 업그레이드 기회를 제공할 수 있지만 더 큰 단점을 겪을 수 있습니다.”

Piper Sandler, AMD는 2분기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 평가

Piper Sandler의 분석가 Harsh Kumar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AMD가 2분기에 “뛰어난 성과를 거두었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회사는 2분기 실적이 얼가 예상치를 약간 웃돌았지만, 다음 3분기 가이던스는 약간 빗나갔다고 분석가는 말합니다.

그러나 Kumar는 3분기에는 클라이언트 및 게임 그래픽 수요가 낮아질 것으로 예상되지만 데이터센터와 임베디드 수요가 높아 실적이 지속적으로 높아질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그는 AMD 주가목표 140달러를 제시하고, AMD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