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AMD 실적을 읽는 5가지 질문과 AMD 전망

Updated on 2022-08-03 by

2분기 AMD 실적이 발표되었지만, 2분기의 호실적에도 3분기 전망이 다소 약하다는 평가에 따라 AMD 주가는 약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2분기 AMD 실적을 간단히 정리해보고 AMD 시적에서 읽어야할 질문에 대해서 살펴봣습니다.

AMD 실적을 읽는 질문 5가지

향후 AMD에게 가장 큰 위협은 무엇인가?

칩 제조업체, AMD에 가장 큰 위협은 경제가 경기침체에 빠질 경우 수요가 피과될 가능성이 높아지는 것입니다.

연준 40년 내 최고치를 기록하고 있는 인플레이션을 억제하기 위해 공격적으로 금리를 인상 함에 따라 그러한 결과가 나올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

인텔은 지난주 2분기 실적이 급격히 낮아졌다고 보고 했으며 올해 매출이 예상보다 110억 달러나 적을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마찬가지로 스마트폰을 구동하는 최대 칩 제조업체인 퀄컴도 경기 침체가 모바일 기기에 대한 소비자 지출에 타격을 줄 것이라고 말하면서 현재 기간에 대해 부진한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하지만 AMD 경영진은 이러한 불리한 매크로 환경이 칩에 대한 수요를 둔화시키는 것으로 보지 않습니다.

6월에 회사는 2분기에 대한 강력한 매출 예측을 내놓았는데, 이는 칩 제조업체가 가장 수익성이 높은 시장인 데이터센터 프로세서에서 계속해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나타냅니다.

데이타센터 매출 및 향후 전망은?

AMD 데이터센터 부문 매출은 전년비 83% 성장했습니다.

반면 인텔은 지난 주 실적 보고에서 데이터센터 서버 장치 매출이 전년 대비 16%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CPU칩 점유율 및 향후 전망은?

AMD는 차세대 서버 칩 Genoa가 올해 말 출시될 예정이며 Intel로부터 더 많은 시장 점유율을 차지할 수 있는 위치에 있다고 덧붙였습니다.

반면 인텔은 주요 상품 출시가 23년으로 미루어졌다고 발표하면서 시장의 원성을 샀고 AMD와 경쟁에서 미린고 있다는 징후를 명백히 보여주었습니다.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AMD 투자의견 및 AMD 주가 전망

분기별 AMD 실적 분석 및 월가 애널리스트들의 AMD 투자의견 및 AMD 주가 전망 등 AMD 투자에 도움이 될만한 정보를 원하면 아래 글을 참조하세요.

PC 부문 수요 전망은?

지난 달 IDC는 개인용 컴퓨터의 전세계 출하량이 1년 전보다 6월 분기에 15% 감소했다고 보고했습니다. 이 리서치 회사는 하락을 인플레이션 상승과 공급망 혼란과 같은 “거시 경제적 역풍”으로 돌렸습니다.

AMD도 비슷한 견해를 갖고 있습니다. 컨퍼런스 콜에서 회사 경영진은 전체 PC 시장에 대한 기대치를 낮췄습니다. 이제 올해 PC 시장이 “10대 중반” 퍼센트 하락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부 분석가는 고급 서버 프로세서에서 AMD의 강력한 위치가 회사가 일반적인 PC 약점을 극복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이번 주 초 KeyBanc Capital Markets 분석가인 John Vinh는 AMD에 대해 비중확대 등급을 재확인했습니다. “우리는 AMD가 미국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의 강력한 수요로부터 혜택을 받는 것을 계속 보고 있습니다.”라고 그는 적었습니다.

AMD 주가 추이?

AMD 시가총액이 인텔 시가총액을 넘었는데 이 추세를 유지할 수 있을지?

AMD 주가는 인플레이션과 경기 침체에 대한 두려움에 직면하여 투자자들이 빠르게 성장하는 반도체 주식을 매도하면서 현재까지 31% 하락했습니다.

이전 2분기 실적 발표후에도 3분기 실적 가이드가 시장 예측에 하회하면서 AMD 주가는 크게 하락하고 있습니다.

AMD는 2분기에 자사주 9억2000만 달러를 환매했다고 밝혔습니다.
…..

2분기 AMD 실적 요약

2분기 AMD 실적 발표에서 AMD는 매출 및 이익이 월가 예상치를 상회했다고 보고했지만 3분기 AMD 실적 전망은 월가 예상치에 미치지 봇한 조심스러운 전망을 내놓았습니다.

AMD 실적의 주요 항목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조정 EPS : 조정 주당순이익 $1.05 vs 예상 $1.03( Refinitiv 집계)로 월가 예상치를 상회
-매출 : AMD 매출 65.5억 달러 vs 예상 65.3억 달러( Refinitiv 집계)로 월가 예상치를 소폭 상회
-3분기 AMD 전망 : 3분기에 AMD는 전년비 55% 증가한 67억 달러를 가이드
65억 달러 ~ 69억 달러 매출을 제시 했는데, 이 중간치 67억 달러는 월가 예상치 68.4억 달러에 하회하는 것입니다.

2분기 AMD 실적이 예상치를 상회하는 좋은 결과를 보였지만 향후 전망은 월가 기대치에 미치지 못하면서 AMD 주가는 시간외에서 6%이상 급락하고 있습니다.

AMD는 올해 2022년 연간 매출이 전년비 60% 증가한 263억 달러를 달성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들은 262.1억 달러 매출을 예상했습니다.

AMD 사업부별 평가

AMD의 4개 주요 사업 부문 모두가 분기 동안 성장했으며 전체 수익은 전년 대비 70% 급증했습니다.

$데이터센터 매출 83% 증가

AMD는 데이터센터 매출이 전년 대비 83% 증가한 15억 달러를 기록했다고 밝혔습니다. 이 부문에는 클라우드 컴퓨팅 및 대기업 고객용 칩이 포함됩니다.

AMD는 서버 프로세서의 강력한 판매가 데아터센터 부문 성장을 견인했으며 이러한 칩에 대한 수요 둔화는 예상하지 않는다고 덧붙였습니다.

인텔 실적, 인텔 데이타센터에서 서버를 살펴보는 남자와 여자, Image from Intel IR page
인텔 실적, 인텔 데이타센터에서 서버를 살펴보는 남자와 여자, Image from Intel IR page
AMF 데이터센터 공력의 일등공신 AMD 서버용 CPU EPYC, Image from AMD
AMF 데이터센터 공력의 일등공신 AMD 서버용 CPU EPYC, Image from AMD

PC 및 노트북용 프로세서 부문님 클라인언트 부문는 25% 성장에 그쳐

PC 및 노트북 칩 판매로 구성된 클라이언트 부문 수익은 2년 동안의 팬데믹으로 인한 호황이 끝나고 컴퓨터 판매가 둔화되고 있다는 징후에도 불구하고 분기 동안 25% 증가한 22억 달러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AMD는 이러한 성장이 노트북용 모바일 프로세서 판매에 기인한다고 말했습니다.

그러나 AMD CEO Lisa Su는 이번 분기에 PC 사업이 하락세를 보였다는 점을 인정했습니다.

Su는 ”우리는 PC 사업에 대해 보다 보수적인 전망을 취했기 때문에 1분기 전에는 PC 사업이 하락할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이라고 말했습니다. “PC 사업에 대한 우리의 현재 견해는 마이너스 10% 중반대가 될 것이라는 것입니다.(Our current view of the PC business is that it will be down mid-teens.)”

Su는 분석가들과의 통화에서 AMD가 서버와 PC 시장에서 시장 점유율을 높이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그녀는 “우리가 점유율을 얻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2분기 AMD 실적을 읽는 5가지 질문과 AMD 전망 1

게이밍 부분 31.9% 증가

Playstation 5 및 Xbox Series X와 같은 콘솔용 칩 판매도 하이라이트였습니다. 게임 부문 매출은 콘솔용 ”세미 커스텀” 칩 매출 증가로 전년 대비 32% 증가한 17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게임용 PC용 그래픽 프로세서는 분기 동안 감소했습니다.

X BOX, 게임 콘솔, Photo by Dimitris Chapsoulas
X BOX, 게임 콘솔, Photo by Dimitris Chapsoulas

엠베디드 부문 2,228% 증가

13억 달러의 매출을 보고한 네트워킹 또는 자동차용 칩을 포함하는 AMD의 임베디드 부문은 1분기에 완료된 Xilinx의 AMD 인수로 인해 증가했습니다.

Xilinx가 포함되지 않은 전녕동기는 매출 5천 4백만 달러에 불과했습니다.

러시아 고속도로를 가득 메운 자동차들, Cars in Moscow, Russia, Phoot by Alexander Popov
러시아 고속도로를 가득 메운 자동차들, Cars in Moscow, Russia, Phoot by Alexander Popov

AMD 실적관련 주요 지표 트렌드 차트

분기별 AMD 매출 추이

분기별 AMD Computing and Graphics 매출 추이

분기별 AMD Enterprise, Embedded and Semi-Custom 매출 추이

AMD 영업이익 등 손익 지표 개선

메출 증가와 더블어 이익 지표도 굉장히 좋아지고 있습니다.

분기별 AMD 매출총이익 추이

분기별 AMD 영업이익 추이

분기별 AMD 순이익 추이

월가 증권사들의 AMD 투자의견 및 AMD 목표주가(향후 업뎃)

월가 투자은행들의 AMD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롯한 AMD 목표주가등을 업데이트해 간략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가 투자은행들의 목표 주가 추이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계열로 AMD 목표 주가 추이를 차트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목표 주가를 제시한 투자 은행은 이 차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고 아래 투자은행들의 구체적인 목표 주가 테이블을 참고해 주세요.

아래 그래프에서 목표주가가 0으로 표현된 것은 AMD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 중에서 AMD 목표주가를 제시하지 않았거나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경우이니 그래프를 볼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는 Y축 값만 보시면 됩니다.

월가 투자은행들의 AMD 투자 의견 및 AMD 목표 주가

월가 투자은행(IB)들이 지금까지 제시한 AMD 투자의견 및 AMD 목표 주가 제시 이력을 간단히 테이블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AMD 주가와 경쟁사 주가 비교 및 주요 지표 비교

AMD 주가를 경쟁사들과 비교해보기 위해서 산업 내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비교 테이블은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22년 1분기 AMD 실적 보고 프리젠테이션

참고

삼성전자와 TSMC의 초미세 파운드리 기술 경쟁 개요와 전망

인텔과 결별한 애플 M1칩 적용 맥북이 소비자를 흔들 세가지 요소

[트렌드 차트] 분기별 글로벌 파운드리 점유율 추이

2022년 2분기 실적 관련

마이크론의 약한 전망은 반도체 다운사이클 우려가 높아지고 있습니다.

반도체 주가 풍향, 마이크론 실적 발표 후 IB들의 마이크론 주가 전망

수요 감소의 서막을 알린 2분기 마이크론 실적 및 향후 마이크론 전망

2분기 TSMC 실적, 반도체 수요 감소 우려를 해소하고 기록적인 이익 달성

2분기 인텔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선, 나빠질만큼 나빠졌는데 지금이 바닥?

2분기 아마존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각, 반등의 시간이 왔다.

2분기 마이크로소프트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선,이만한 기업이 없어!!

2분기 구글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선, 생각보다 나쁘지 않으며, 광고 펀더먼탈은 확고하다.

블름버그, 반도체 주가가 상승하는 이유

반도체 경기 하강하고 있다는 WSJ 경고

BAC, 반도체 수요 상승은 몇 분기이상 기다려야 한다고 주장

2분기 테슬라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선, 테슬라 투자의견과 테슬라 목표주가는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

2021년 2분기 실적 관련

2분기 인텔 실적, 시장 기대 부합하나 미래 전망 부재로 인텔 주가 하락하다

2분기 TSMC 실적에서 읽는 반도체 전망은 긍정적이나 이익 전망은 다소 예상 하회하다

2분기 마이크론 실적, 매출 37% 및 순이익 171% 증가와 더불어 강한 메모리 수요 예측

깜짝 실적의 2분기 삼성전자 실적에도 삼성전자 주가가 떨어진 이유를 생각해 본다

SK머티리얼즈 실적 호조 + 2차전지 소재 시장 진출로 상승한 SK머티리얼즈 주가

2021년 1분기 실적 관련

반도체 수요 증가로 호실적의 1분기 마이크론 실적 및 향후 마이크론 전망

게이밍과 암호화폐 덕분 급증한 1분기 엔비디아 실적과 긍정적인 엔비디아 전망

반도체 호황에도 매출 감소와 이익 급감한 1분기 인텔 실적, 턴어라운드 가능할까?

사용자 증가 둔화에도 폭발적인 이익 증가, 1분기 줌 실적 및 향후 줌 전망

1분기 램리서치 실적, 반도체 투자 증가로 역대 최대 실적

매출 증가? 문제는 사용자 둔화야, 실망스런 트위터 실적과 향후 트위터 주가 전망

1분기 페이팔 실적 발표에서 읽는 페이팔 암호화폐 비전과 페이팔 비전

2020년 4분기 실적 관련

시장 기대를 넘은 4분기 인텔 실적과 여전히 불안정한 향후 인텔 전망

최고 이익율과 점유율을 갱신한 4분기 TSMC 실적 및 향후 TSMC 전망

긍정적인 4분기 마이크론 실적과 밝은 반도체 전망 그리고 마이크론 주가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