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아마존 실적을 읽는 월가의 시각, 반등의 시간이 왔다.

Updated on 2022-07-29 by

어제 발표된 2분기 아마존 실적에 대해서는 생각햇던 것보다 좋다는 평가가 지배적인 것 같습니다. 2잔 21년 4분기부터 온라인쇼핑 수요 위축으로 아마존 주가는 크게 하락에 하락을 거듭해 왔는데요.

이번 2분기 실적 발표를 기점으로 어느 정도 변곡점을 맞는 것 같습니다.

보다 자세하게 월가 IB 전문가들은 아마존 실적 및 아마존 전망을 어떻게 발보고 있는지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 대부분 IB들은 아마존 주가목표를 상향 조정
  • 아마존 실적의 긍정적인 요소는 아래ㅑ와 같은 요인들이 있다는 지적
  1. .월가 예상을 넘는 3분기 실적(매출 및 영업이익) 가이드
  2. .AWS, 아마존 광고, 리테일 서브스크립션 등 핵신 사업들이 여전히 건재
  3. .핵심 사업인 온란인쇼핑은 바잗을 치고 반등 가능성이 높음
  4. .코로나 팬데믹, 인플레이션 등으로 급등한 비용을 어느 정도 컨트롤하고 있고, 비용률이 줄어들고 있음
  5. .2021년 집중적으로 투자 덕분에 충분한 처리능력을 확보하고, 이제 투자 과실을 따 먹을 시점이 다가오고 있음

아마존 주가추이

아마존 주가 추이

Mizuho, 아마존 주가는 단기적으로 급변이 있을 수 있다고 주장

Mizuho의 애널리스트 James Lee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아마존의 2분기 결과는 엇갈렸지만 우려했던 것보다 훨씬 더 좋았다”고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매출 성장 지침이 기대치에 부합하고, 영업이익 지침은 경미하며, 클라우드 수익 성장률은 예상을 상회했다고 평가했습니다.

그는 아마존 주식 가치가 매력적이고 펀더멘털이 마음에 들지만 2023 회계연도로 향하는 거시적 불확실성으로 인해 단기적으로 주가가 흔들릴 수 있다고 말합니다.

Lee는 아마존에서 155달러의 가격 목표와 함께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JP모건, 아마존 주가목표를 175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JP모건 애널리스트 더그 앤무스는 아마존 주가목표를 175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으로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분기 결과에 대해 아마존 최고의 포스트라고 거듭 강조합니다.

잠재적인 거시적 압력에도 불구하고 Anmuth는 아마존이 소매업과 웹 서비스 모두에서 보다 유리한 비교와 실행을 통해 올 하반기에도 수익 성장을 가속화할 것이라는 점에 고무되어 있습니다.

BofA, ‘대체적으로 긍정적인’ 분기 실적 발표 후 아마존 주가목표 상향

BOF의 애널리스트 저스틴 포스트는 아마존(AMZN)의 가격 목표를 168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2분기 “긍정적인 실적 결과”와 월마트(WMT) 발표 이후 그가 “두려워하지 않는 것”이라고 밝힌 3분기 수익 가이드라인을 보고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지난밤의 보고서에 이어 아마존 추정치를 “조용하게” 늘리고 있으며, 그는 아마존을 “2022년 인터넷에서 몇 안 되는 상승 스토리를 가진 기업의 하나”로 보고 있다고 언급했습니다.

Cowen, 아마존 주가목표를 210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Cowen의 애널리스트인 John Blackledge는 아마존 주가목표를 210달러에서 215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주식에서 “Outperform ”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애널리스트는 3분기 아마존 실적 가이던스가 강력하자 추정치를 수정했습니다.

Jefferies, 아마존 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65달러로 상향

Jefferies의 애널리스트인 Brent Thill은 아마존 주가목표를 150달러에서 157달러로 올리고 주식 투자의견으로 매수 등급을 유지하며, 2분기 수익 상승과 3분기 판매 지침은 소비자 약세에도 불구하고 아마존의 가치 제안의 “상당한 관련성”을 보여준다고 주장했습니다.

한편, 영업 이익의 상승은 회사의 “엄청난 원가 규율”을 보여주었고 3분기가 수익성의 토대가 될 것이라는 그의 자신감을 높였다고 틸은 덧붙였습니다.

도이치뱅크, 아마존 주가목표를 15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도이체방크의 리 호로위츠 애널리스트는 아마존 주가목표를 155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이 주식 투자의견으로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호로위츠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마지막 영업 이익 삭감을 위해 몇 년을 기다린 끝에 월가 컨센서스보다 1.3% 앞선 2분기 수익과 매수 측면의 보기와 일치하는 3분기 전망을 제공했다고 말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이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급격한 투자 증가와 증가하는 비용 역풍이 마침내 완화되기 시작했다”는 확신을 심어줄 수 있다고 말합니다.”

Canaccord, 아마존 주가목표를 $187에서 $200으로 상향

Canaccord 애널리스트인 Michael Graham은 아마존 주가목표를 $187에서 $200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주식의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아마존 주가가 5월 말 20대 1의 주식 분할이 발효된 이후 변동성을 유지하고 있으며, 거시적 불확실성이 단기적으로 지속될 가능성이 높은 반면, AWS의 일관성과 전자상거래 트렌드 안정화는 우리가 하반기로 접어들면서 고무적인 신호라고 지적했습니다.

시티, 아마존 주가목표를 180달러에서 185달러로 상향

시티의 애널리스트인 Ronald Josey는 아마존에 있는 회사의 가격 목표를 180달러에서 185달러로 올렸고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으로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2분기 소비자 수요 개선에 대한 기대 이상의 수익을 달성했으며, 프라임 데이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은 3분기에 대한 컨센서스 이상의 수익 지침을 발표했으며, 보다 통제 가능한 비용, 즉 이행 네트워크의 생산성에 대해 의미 있는 진전을 이루었다고 Josey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지속적인 마진 확대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Stifel, 아마존 주가목표를 185달러에서 200달러로 상향

Stifel 애널리스트인 Scott Devitt는 아마존 주가목표를 $185에서 $200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회사가 예상보다 나은 2분기 결과를 보고하고 그의 예상과 일치하는 3분기 전망을 제공한 후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으로 매수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는 아마존에 대한 기대치가 몇 분기 동안 하향 조정되고 가시성이 제한되면서 “적절하게 재설정”되었다고 믿고 있으며, 데빗은 핵심 전자상거래 사업이 “안정화 징후”를 보이고 있는 반면 경영진은 인플레이션 환경에서 비용을 통제할 수 있는 능력을 입증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그는 지난밤의 보도에 이어 “결과와 감정 면에서 최악인 아마존이 확실히 뒤처지고 있다”고 믿고 있다고 애널리스트는 덧붙였습니다.

Barclays, 아마존 주가목표응 $187에서 $200으로 상향 조정되었습니다.

Barclays 애널리스트인 Ross Sandler는 아마존 주가목표를 $187에서 $200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2분기 결과가 나온 후에도 주식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의 효율성이 향상되고 있고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으며, 이는 성공적인 조합이라고 Sandler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JMP Securities, 아마존 주가목표를 $172.50에서 $180으로 상향

JMP 증권 애널리스트인 Nicholas Jones는 아마존 주가목표를 $172.5에서 $180으로 상향 조정했으며 주식 평가에서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AWS, 타사 셀러 서비스, 물리 상점 및 광고 서비스가 모두 긍정적으로 평가되는 등 어려운 거시적 배경 속에서 회사의 결과는 “호감”이었다고 애널리스트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아마존 실적은 매크로 트렌드 약세에도 불구하고 소비자 수요를 지속적으로 포착할 수 있는 강력한 플랫폼을 갖고 있음을 보여주는 것이라고 존스는 덧붙입니다.

Wolfe Research, 아마존 주가목표를 140달러에서 170달러로 상향

Wolfe Research의 애널리스트인 Deepak Mathivan은 아마존 주가목표를 140달러에서 170달러로 올렸고 2분기 실적 발표 후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으로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햇습니다.

“아직 많은 불확실성이 존재하지만, 그 애널리스트는 2022년 하반기 주식 전망을 긍정적으로 봅니다.

Raymond James, 아마존 주가목표를 $165에서 $164오 하향.

Raymond James의 애널리스트 Aaron Kessler는 아마존 주가목표를 $165에서 $164로 낮추고 2분기 실적과 전망에 따라 주식에서 “Outperform” 등급을 유지합니다.

“아마존은 인력 규모를 적정하게 조정하여 이행 효율성을 회복하고 있으며, 이로 인해 2분기 영업 이익률이 개선되었으며, 아마존은 이행 효율성 및 고정 비용 레버리지의 지속적인 개선을 기대하고 있습니다.”라고 Kessler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지속적인 장기 전자상거래 성장을 예상하며 “강력한” 광고 성장을 예상하고 있습니다.

시티, 아마존이 처리 능력을 늘리기 시작했다고 주장

Credit Suisse의 애널리스트인 Stephen Ju는 2분기 아마존 실적을 보고한 후에도 아마존 주식 투자의견으로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으며, 아마존 주가목표 170달러를 유지햇습니다.

아마존은 GMV 가속화에 대비하고 있으며 2Q22는 1Q22의 3%에 비해 ~6%의 성장률을 보이면서 변곡점을 보였다고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아마존이 증가된 처리 능력으로 성장하기 시작했고 전자상거래 부문의 영업 마진을 계속 확대할 준비가 되어 있다고 주장합니다.

Piper Sandler, 아마존 주가목표를 170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Piper Sandler의 애널리스트 Thomas Champion은 아마존 주가목표를 170달러에서 17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주 투자의견으로 Overweight 등급을 반복하고 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분기 결과에 따른 주식 매수를 주장합니다. Champion은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많은 모멘텀으로 수익 가속화가 진행되고 있다”고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