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분기 구글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선, 생각보다 나쁘지 않으며, 광고 펀더먼탈은 확고하다.

Updated on 2022-07-27 by

2022년 2분기 알파벳 실적(구글 실적)은 낮아진 시장 기대에 부합하지는 못했지만, 시장에서 우려한 것보자는 나쁘지 않다는 평가가 많은 것 같습니다.

시장 평가가 분분한데 월가 전문가들은 어떻게 평가하고 있는지 IB들의 의견을 정리해 봤습니다.

  1. 디지탈 광고 시장의 경쟁 격화, 인플레이션 등 매크로 환경 악화등의 역풍이 있었지만 2분기 구글 실적은 예상한 것 이상으로 좋았다는 평가가 많음
  2. 구글 실적은 소매와 여행 수요 급증으로 검색광고가 견인했으며, 디지탈 광고에서 검색을 비롯한 구글 펀더멘탈이 견고하다는 것을 증명했다는 평가
  3. 유튜브 매출 성장류을 크게 둔화되었음
  4. 구글 검색광고와 클라우드 매출이 향후 구글 실적을 견인할 것임
  5. 3분기에는 환율 역풍이 더욱 더 격화될 것으로 예상
  6. 이에 따라 모건스탠리르 제외한 대부분 IB들은 알파벡 주가목표를 소폭 하향 조정함
    투자의견을 다운그레이드한 경우는 거의 없었음

JP모건, 2분기 실적에 대해 알파벳은 불확실한 환경에서 ‘확실한’ 결과를 보였다고 평가

JP Morgan 분석가 Doug Anmuth는 알파벳이 “점점 불확실한 매크로 환경에서 확실한 결과를 가져왔다”고 말합니다.

Anmuth는 리서치 노트에서 투자자들에게 2분기 전반의 탄력성에도 불구하고, 경영진은 컨퍼런스 콜에서 “불확실/불확실성”이라는 용어를 13번이나 사용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2년 하반기의 구조는 “더 나쁠 수도 있었다”고 분석가는 쓰고 있습니다.

그는 알파벳 주가목표 140달러에 알파벳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모건스탠리, 알파벳 주가목표를 140달러에서 145달러로 상향

Morgan Stanley 분석가인 Brian Nowak은 검색광고에서 특히 “강력한” 2분기 실적을 발표한 후, 회사의 FY22 및 FY23 EBITDA 추정치를 각각 약 4% 및 3% 인상하면서 알파벳에 대한 회사의 주가목표를 145달러로 상향 조정하고 알파벳 주식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Nowak은 투자자들에게 2분기 Google 검색 광고 탄력성은 스냅의 매크로 이슈보다 더 많은 브랜드와 더 낮은 품질의 광고 비용을 부담할 가능성이 높다는 것을 보여 준다고 말합니다.

Credit Suisse, 알파벳주가목표를 143달러에서 140달러로 하향

Credit Suisse의 분석가인 Stephen Ju는 알파벳 주가목표를 143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추고 분기 실적에 따라 주식 투자의견 “Outperform”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Google은 이전 분기와 함께 광고주들이 자동화를 점점 더 많이 사용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그 결과 소매/여행 모두 강세를 보여 예상보다 높은 수익을 기록했습니다.

YouTube는 경쟁이 격화되면서 반해 계속 성장세가 둔화되고 있지만, 유튜브 참여율은 여전히 상승하고 있다고 Ju는 덧붙입니다.

Citi, 알파벳 주가목표를 145달러에서 140달러로 하향

시티의 분석가인 Ronald Josey는 알파벳 주가목표를 145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추고 주식의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합니다.

이 분석가는 회사의 2분기 결과에서 알파벳의 핵심 검색 비즈니스가 불확실한 매크로 조건에서도 비교적 잘 버틸 수 있다는 “점진적으로 자신만만함”을 드러냈다고 평가합니다.

Josey는 연구 노트에서 “알파벳은 인터넷 분야에서 최고의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회사 중 하나”라고 투자자들에게 말합니다.

Piper Sandler, 알파벳 실적은 우려했던 것보다 더 좋고 평가

Piper Sandler의 분석가 Thomas Champion은 알파벳 주가목표를 139달러에서 135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한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Champion은 리서치 노트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회사의 2분기 매출과 EBITDA는 컨센서스 예상치를 달성했지만 결과는 우려했던 것보다 더 좋았다고 평가햇습니다.

이 분석가는 소매업과 여행업계에 PerformanceMax를 통한 성공으로 다시 강력한 검색 광고 결과가 나왔다고 말합니다.

그는 알파벳의 실적이 여전히 강력하며 장기 전략에 주력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Susquehanna, 알파벳 주가목표를 187달러에서 150달러로 하향

Susquehanna의 분석가인 Shyam Patil은 알파벳 주가목표를 187달러에서 150달러로 낮추고 주식들에 대해 긍정적인 평가를 유지했습니다.

이 분석가는 경쟁 격화, 거시적 불확실성, 환율 역풍이 있었지만 2분기 알파벳 실적이 예상보다 좋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회사가 거시적인 압박으로부터 자유롭지는 않겠지만, 검색은 디지털 지출의 가장 탄력적인 범주 중 하나로 전체 비즈니스에 확실한 지원을 제공한느 것으로 계속 믿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Evercore ISI, 알파벳 주가목푤르 155.50달러에서 140달러로 하향

Evercore ISI의 분석가인 Mark Mahaney는 알파벳 주가목표를 155.50달러에서 140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해 “우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Alphabet은 Street의 예상과 거의 일치하는 매출과 함께 “놀랍게도 견고한” 2분기 이익을 기록했습니다. Mahaney는 펀더멘털이 “시장에서 (그리고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더 잘 유지되고 있다”고 말했습니다.

마하니는 지난밤의 보고에 이어 더 높은 비용기준에 대한 자신의 추정치를 “줄이고 있다”고 지적했습니다.

Jefferies, 알파벳 주가목표를 155달러에서 130달러로 하향

Jefferies의 분석가인 Brent Thill은 지난 주 Snap 및 Twitter의 부진한 결과 발표와 알파벳의 시장 컨센서스에 부합하는 2분기 매출총이익률 및 검색광고 매출을 보고한 후 알파벳 주가목표를 $155에서 $130으로 낮추고 알파벳 주식 투자의견 매수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그는 알파벳이 “다른 기업보다 훨씬 더 잘 될 것”이라고 예상하지만, “불황은 여전히 타격을 줄 수 있”고 이 회사는 일부 광고주의 지출 감소에서 클라우드 판매 주기가 좀 더 길어진 것까지 수많은 거시적 압박의 징후가 있다는 점을 지적했습니다.

그는 거시적 압력이 악화되어 FY22 추정치가 추가로 줄어들 것으로 가정하고 있다고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웰스파고, 알파벳 주가목표를 170달러에서 160달러로 하향

웰스 파고 분석가인 브라이언 피츠제럴드는 알파벳 주가목표를 170달러에서 160달러로 낮추고 주식에 대한 OverWeight 등급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 분석가는 회사의 2분기 결과가 낮아진 월가 기대치에 부합하지는 않았지만, 지난 2분기 인터넷 수익에서 기대했던 것보다 더 많은 회복력을 보여주었다고 지적했습니다.

Fitzgerald가 Alphabet의 장기적인 성장과 수익성의 두 가지 핵심 동력으로 보고 있는 구글 검색 광고와 클라우드는 고무적으로 상대적 강점을 보여주었다고 평가합니다.

Raymond James, 알파벡 주가목표를 159달러에서 143달러로 하향

Raymond James의 분석가인 Aaron Kessler는 Alphabet 주가목표를 159달러에서 143달러로 낮추고 주식 투자의견으로 “우량”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Kessler는 연구 노트에서 Alphabet의 2분기 결과는 우려했던 것보다 좋았지만 여행과 소매업으로 인한 지속적인 검색 강세와 함께 혼합되었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했습니다.

구글은 최근 채용을 늦추고 회사로서 초점을 좁힐 것이라고 말했지만, 2023년에는 채용이 더 느려질 것이 분명하다고 그 분석가는 덧붙였습니다.

KeyBank, 검색이 실적을 견인, YouTube와 Cloud 증가속도가 둔화 지적

KeyBank의 분석가인 Andy Hargreaves는 알파벳 목표주가 125달러와 알파벡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검색은 실적을 견인했고, YouTube와 Cloud는 모두 증가 속도가 크게 둔화되었으며, 주식 재구매는 전년 대비 EPS 감소 정도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다고 분석가는 지적합니다.

Hargreaves는 Search의 최대 이윤과 성장 둔화를 고려할 때 2023년에는 EPS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2024년에는 10%대 중반의 성장으로 복귀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테슬라 투자의견 사례 참조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 경쟁대신 구독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