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SJ, 6월 FOMC 자인언트 스텝 인상 가능성 보도

Updated on 2022-06-14 by

월요일 WSJ은 미 연준이 75bp 기준 금리 인상 가능성이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이러한 이번 6월 FOMC 자인언트 스텝 인상 가능성에 대한 이야기는 Goldman Sachs와 Evercore ISI의 최고 전략가들을 포함하여 전 세계적으로 알려졌습니다.

Executive Summary

  • 6월 FOMC 자인언트 스텝 인상 가능성
  • 이 보도 후 75bp 인상 가능성이 96%로 상슬
  • 골드만삭스는 6월, 7월 75bp인상 전망
    11월과 12월에는 25bp 인상으로 연말 기준금리는 3.25~3.5% 수준 예상

WSJ는 화요일 연준의 정책 결정을 미리 예상해 보며 75bp의 금리 인상안이 테이블 위에 올려져 있음을 강력하게 시사했습니다.

지난달 연준이 75bp 인상은 고려하고 있지 않다는 파월의 주장을 알고 있었기 때문에 대부분의 시장 참가자들은 이 과열된 인플레이션에 대처하기 위해 50bp 의 금리 인상이 가장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하고 있었습니다.

이러한 월스트리트저널 보도는 월스트리트 전문가들이 금리 기대치를 재조정하기 위해 저녁 시간에 급히 회사로 돌아가게 만들었으며, 이는 월요일에 미 주식 시장 약세에 이어 화요일에 주식장에 대한 또 다른 불안정한 세션의 가능성을 시사했습니다 .

WSJ 보도 이전에 월가에서는 75bp인상 가능성은 높지 않았지만 보도 이후에는 96%이상으로 크게 올랐습니다.
다음은 시간 외 거래 중에 주목받고 있는 월스트리트의 두 가지 메모입니다.

골드만삭스 수석 이코노미스트 Jan Hatzius

“WSJ 보도에 따라 6월과 7월에 75bp 인상할 것으로 Fed 예측 수정”

전반적으로 낙관론을 피력해 왔던 Hatzius는 WSJ저널 보도는 6월 FOMC 회의에서 75bp 인상을 암시한다고 주장했습니다.

눈물을 흘리는 여인

“따라서 우리의 최선의 예측은 이 WSJ 기사는 수요일 6월 FOMC 회의에서 75bp의 금리 인상이 있을 것이라는 연준 지도부의 암시일 것 입니다. 이에 우리는 6월과 7월 예측에 75bp인상이 포함되도록 우리의 예상을 수정했습니다.
이것은 2.25-2.5%의 펀드 금리 수준을 빠르게 재설정할 것이며, 이는 FOMC의 중립 금리 중간 추정치입니다. 그런 다음 우리는 9월에 50bp 인상을 예상하고 11월과 12월에는 25bp 인상으로 연말 기준금리는 3.25~3.5% 수준에 달할 것입니다.”

Hatzius는 또한 경제 성장에 대해 낙관적인 목소리를 냈습니다.

“지난 금요일과 월요일에 최종 금리 예상치가 4%로 상승함에 따라 금융 상황이 더욱 더 긴축되는 것은 현 시점에서 정책 입안자들이 의도하거나 경기 침체없이 인플레이션을 낮출 수 있는 최상의 기회를 갖기 위해 추가 성장률 둔화 가능성이 있습니다.”

에버코어 ISI 전략가 Krishna Guhu

고객 메모 헤드라인: “WSJ 보고서는 이번 주 Fed 75BP 인상을 경고합니다.

Guhu는 WSJ 기사가 보도된 후 고객에게 긴급 메모를 남겼습니다.

“우리는 WSJ 보도는 연준이 이번 주에 75bp의 금리 인상으로 시장을 놀라게 할 수 있음을 시사합니다.
이 기사는 주의깊게 많은 주의사항과 정책대안을 가지고 작성되었지만 이번 주에 사실상의 75bp 인상을 예상한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75bp 인상은 우리가 예상한 것이 아니며 최적의 정책이라고 생각하는 것도 아니며 별도로 우리가 보기에 시장에 좋지도 않습니다.”

참고

에버코어 S&P 500 전망, 경기침체 시 S&P 500 30% 추가 하락 경고

골드만삭스 석유 가격 전망, 올 여름 140불을 넘을 것, 23년 4분기 110불 수준

스태그플레이션 위험이 높아져 경기침체는 ‘피하기 어렵다.’고 세계은행 전망에서 경고

월가 투자은행들이 예상하는 S&P 500 전망

시티는 공급망 개선 꿈은 단기적으로 ‘산산조각’이 났다고 주장합니다.

약세장 진입 S&P 500, 약세장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통계적 사실들

JP모건에 이어 골드만삭스 경고 대열에 합류,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시기

모건스탠리 미국 주식 전망, 이번 미국 주식 반등은 제한적이라고 주장

나스닥 V자 반등은 기대난망으로 최악 상황을 대비해야 by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금리 폭등하는 인플레이션기 주식투자 전략

미 주식시장, S&P 500 전망, 28% 추가 하락할 가능성 by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

현재 폭락한 S&P 500은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수준에 왔다 by 제레미 시겔교수

80년만 최악 폭락한 S&P 500, 무엇을 할 것인가

월가의 2022년 최악 시나리오는 실제로는 가장 강세장 시나리오였다. 항상 그랬습니다.

시티 전략가들은 미국 주식 거품이 빠지고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수십년간 이어질 것이라는 Goodhart의 주장을 읽어보자

3월 미국 고용지표 분석, 시장 기대에 부합하나 인플레 피크아웃을 증명하지는 못하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