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티는 공급망 개선 꿈은 단기적으로 ‘산산조각’이 났다고 주장합니다.

Updated on 2022-06-07 by

공급망을 통해 유입되는 반도체, 자동차 부품 및 기타 주요 품목의 부족은 예측 가능한 미래에도 지속될 것이라고 시티는 새로운 노트에서 공급망 개선은 당분간 불가능하다고 경고했습니다.

Dreams of improved supply chains ‘shattered’ for the near term: Citi

시티 리서치의 글로벌 이코노미스트인 Nathan Sheets가 이끄는 전략가들은 투자자에게 보내는 메모에서 아래와 같이 주장합니다.

“결론적으로, 우리는 공급망 압력이 우리가 몇 달 전에 기대했던 것보다 더 지속적이고 분명히 뿌리 깊은 것으로 입증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러시아와 우크라이나의 갈등은 스트레스를 더욱 증폭시키고 있는 것 같습니다. 이러한 현실을 감안할 때 공급망 조건의 단기적 개선에 대한 희망은 산산조각이 났습니다. 앞으로 몇 달 동안의 도전은 지난 2년 동안 어느 때보다도 심각할 것으로 보입니다.”

시티에 따르면, 인플레이션, 노동력 부족, 가계 저축 증가는 공급망이 직면하고 있는 현재 진행 중인 역풍 중 일부이며, 이러한 압력은 팬데믹이 진정 완화될 때 완화될 것이라고 합니다.

“세계 무역의 스트레스를 해소하기 위해, 우리는 궁극적으로 팬데믹 개선을 볼 필요가 있습니다. 일부 특정 공급망 문제가 해소되기 시작했지만 여전히 많은 미지수들이 남아 있습니다.”

팬데믹은 전세계 공급망이 완전히 최적화되었다는 생각을 파괴했기 때문에 팬데믹 상태가 핵심이라고 씨티는 설명했습니다.

“팬데믹이 유행하기 전까지는 공급망이 ‘최적화’되고 원활하게 작동한다는 것이 일반적인 의견이었습니다. 기업들은 어떻게 하면 재고품을 희박하게 유지하고 동시에 생산에 사용할 수 있는 안정적인 투입물 흐름을 보장할 수 있는지에 대한 수수께끼를 폭넓게 해결한 것으로 생각되었습니다.수요, 생산 및 운송의 순조로운 예측 가능한 흐름보다는, 지난 2년 동안 최종 제품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면서 해당 제품을 생산하는 데 필요한 투입물의 가용성이 일시적으로 중단되었습니다.”

공급망 스트레스는 기술 산업에서 가장 심각한 상태를 지속하고 있습니다.

애플은 세계 개발자 회의에서 새로운 맥북 에어를 공개할 예정입니다. 그러나 최신 애플 하드웨어는 중국의 중요한 애플 제조 지역에서 COVID-19 폐쇄로 인해 향후 몇 주 및 몇 개월 동안 공급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한편, 반도체는 대유행 기간 동안 PC와 자동차에 대한 수요가 견조한 가운데 중국의 COVID-19 제로 정책으로 인해 상당 부분 공급 부족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중국-셧다운에-따른-상하이-항구-물류-적체
중국-셧다운에-따른-상하이-항구-물류-적체

팻 겔신저 인텔 CEO는 지난 5월 말 스위스 다보스에서 열린 세계경제포럼(WEF) 인터뷰에서 반도체 칩 부족은 2024년까지 지속될 것이라고 주장햇습니다.

“칩 부족 사태는 이제 절반 정도 지났습니다. 현재 제 예상은 2024년까지 지속될 것입니다. 그리고 지난 6개월에서 9개월 동안 추가로 직면했던 큰 문제는 [제조 공장]에 들어가는 장비입니다.”

참고

월가 투자은행들이 예상하는 S&P 500 전망

시티는 공급망 개선 꿈은 단기적으로 ‘산산조각’이 났다고 주장합니다.

약세장 진입 S&P 500, 약세장에 대해 알아야 할 5가지 통계적 사실들

JP모건에 이어 골드만삭스 경고 대열에 합류, 가장 복잡하고 역동적인 시기

모건스탠리 미국 주식 전망, 이번 미국 주식 반등은 제한적이라고 주장

나스닥 V자 반등은 기대난망으로 최악 상황을 대비해야 by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금리 폭등하는 인플레이션기 주식투자 전략

미 주식시장, S&P 500 전망, 28% 추가 하락할 가능성 by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

현재 폭락한 S&P 500은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수준에 왔다 by 제레미 시겔교수

80년만 최악 폭락한 S&P 500, 무엇을 할 것인가

월가의 2022년 최악 시나리오는 실제로는 가장 강세장 시나리오였다. 항상 그랬습니다.

시티 전략가들은 미국 주식 거품이 빠지고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수십년간 이어질 것이라는 Goodhart의 주장을 읽어보자

3월 미국 고용지표 분석, 시장 기대에 부합하나 인플레 피크아웃을 증명하지는 못하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