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Updated on 2022-06-01 by

미국 주식 시장에 폭락을 거듭하면서 향후 전망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 이러느 가운데 미국 주식시장 반등이 가까워졌고 미국 주식시장의 주요 지수도 상승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오고 있습니다. 에버코어는 연말 S&P 500 전망을 4,800으로 현재보다 22% 상승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No recession ahead: Evercore ISI predicts S&P 500 will jump 22% from current levels

주가가 급격히 요동치는 가운데 개인투자자들은 주식시장에서 탈출을 모색하고 있는 가운데, 에버코어 ISI의 줄리안 이매뉴얼(Julian Emanuel)은 자금, 주식에 자금을 투입하고 싶어합니다.

그는 시장 환경이 매우 흉흉하다고 말하지만, 건전한 신용 시장과 지속적인 수익으로 인해 경제가 침체를 피할 수 있을 것으로 믿고 있습니다.

“(주식) 가격 상승으로 가는 길은 실제로 거시적 뉴스를 무시하고 여전히 중간에서 높은 한 자릿수의 수익 성장을 할 수 있다는 사실에 초점을 맞출 수 있는 기능입니다.”라고 이 회사의 선임 상무는 화요일 CNBC의 “패스트 머니”에 말했습니다.

그의 S&P 500 연말 목표는 4,800으로 화요일 종가보다 22%나 높은 수준입니다. Emanuel은 시장 손실의 상당 부분이 성장주, 즉 빅테크에 과도하게 노출된 개인 투자자들에 의해 발생했다고 주장합니다.

“강세장으로 갈 가능성은 본질적으로 이 주식들의 공매도가 끝나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라고 그가 말했습니다.

Emanuel에 따르면, 개인 투자자들은 고용이 여전히 강하고 인플레이션이 최고조에 달하고 있다는 것을 알게 되면 주식으로 돌아올 것이라고 합니다. 그는 그 일이 올 여름 늦게 일어나기를 기대합니다.

“상황이 호전되면 주식 시장에 더 온화한 환경이 될 것입니다.”라고 Emanuel은 말했습니다.

그의 예측은 또한 기준인 10년 국채 수익률 냉각과 연말을 3%로 마감하는 데 달려 있습니다. 화요일, 수익률은 한 달여 만에 최저 수준으로 떨어졌습니다.

Emanuel은 의료 서비스에 대해 가장 낙관적으로 보고 있으며 장기 투자자들에게는 확실한 상승세를 보고 있습니다. 그는 또한 금융과 산업 분야를 중시합니다.

“성장에서 가치로의 전환은 계속되고 있습니다.”라고 Emanuel은 말했습니다.

[참고] S&P 500 Operating profit margins trend

S&P 500 Operating profit margins trend

S&P 500 Valuation

Forward P/E ratio 기준 S&P 500 Valuation이 역사적인 평균에 도달했다고 합니다. 이러한 역사적인 평균치에 근접했다고해서 시자의 반등이 나온는 것은 아니겠지만 그동안 미국 주식시장의 가장 큰 문제라고 알려진 고평가가 어느 정도 해소되었다는 것을 의미하겠죠.

2002년에서 2015년까지 S&P 500 Valuation를 살펴보면 10년이상 역사적인 평균치 이하에서 S&P 500 지수가 움직인 적도 있으니깐요.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1

골드만 삭스가 예측한 S&P 500지수 전망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2

2022년 5월 12일 Fear & greed Index 공포지수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3

참고

나스닥 V자 반등은 기대난망으로 최악 상황을 대비해야 by 세콰이어 캐피탈(Sequoia Capital)

연말 S&P 500 전망은 4,800까지 상승할 것 by Evercore

금리 폭등하는 인플레이션기 주식투자 전략

미 주식시장, S&P 500 전망, 28% 추가 하락할 가능성 by 뱅크 오브 아메리카(BofA)

현재 폭락한 S&P 500은 장기 투자자에게 매력적인 수준에 왔다 by 제레미 시겔교수

80년만 최악 폭락한 S&P 500, 무엇을 할 것인가

월가의 2022년 최악 시나리오는 실제로는 가장 강세장 시나리오였다. 항상 그랬습니다.

시티 전략가들은 미국 주식 거품이 빠지고 있다며 주의를 촉구했습니다.

인플레이션은 수십년간 이어질 것이라는 Goodhart의 주장을 읽어보자

3월 미국 고용지표 분석, 시장 기대에 부합하나 인플레 피크아웃을 증명하지는 못하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