월마트 및 타겟 실적를 읽는 3가지 인사이트 – 경기침체 우려는 미국 주식시장을 폭락시키다

Updated on 2022-05-19 by

실망스런 월마트타겟실적 발표 후 미국 주식 시장은 인플레이션 우려를 넘어 본격적인 경기침체 우려가 확산되면서 엄청난 폭락을 시현했습니다. 여기서는 월마트 및 타겟 시럭 발표에서 읽을 수 있는 3가지 인사이트를 확인해 보고자 합니다.

이 내용은 야후 파이낸스에 소개된 Target, Walmart: 3 takeaways from ‘a wild 48 hours in retail’를 중심으로 번역 재구성했습니다.

타겟 주가 추이

월마트 주가추이

월마트 및 타겟 실적에서 읽는 세가지 인사이트

뇌외과 의사가 이번 주 타겟과 월마트의 끔찍한 실적과 전화 회의로부터 많은 부정적인 결과를 찾아내는 것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소비자들은 인플레이션으로 인해 재정적으로 타격을 받고 있고 경제는 월가의 경제학자들이 500단계 다중 요인 모델에 고려했던 것보다 훨씬 더 빠르게 둔화되고 있습니다.

Jefferies의 분석가 Steph Wissink는 Yahoo Finance Live에 출연해 이렇게 이야기 합니다.

“소매업 실적 발표 후 48시간이라는 엄청난 시간을 보냈습니다. 우리는 어제 월마트와 오늘 타겟으로부터 실적 발표 소식을 들었습니다. 우리에게 눈에 띄는 것 중 하나는 공통적인 패턴이었습니다. 우리는 두 회사 모두 그들의 오프라인 매장이 온라인쇼핑에 비해 트래픽이 강하다는 신호를 보내고 있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두 회사 모두 비즈니스 실행 비용이 많이 듭니다. 소비자들은 자유 재량 상품보다 필수품 수요로 더 많이 이동하고 있습니다.”

“마지막 문제는 곧 줄어들지 않을 것입니다. 투자자들 사이에서 소비자 인플레이션이 최고조에 달했을 수도 있다는 많은 대화가 오갔지만, 이 회사들은 여전히 가격보다 비용이 더 많이 상승하고 있다는 매우 다른 신호를 우리에게 주고 있습니다.”

이는 절제된 표현일 수도 있습니다. 두 소매업체는 투자자들이 앞으로 더 적은 분기에 대해 두 주식의 가치를 재평가함에 따라 지난 두 세션 동안에만 650억 달러 이상의 시가총액이 감소햇습니다.

월마트와 타겟의 가난한 지역들은 베스트 바이, 달러 제너럴, 달러 트리, 코스트코와 같은 다른 유명 소매업체들의 주식 매도를 촉발시켰습니다.

여기 Yahoo Finance 분석가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세 가지 인사이트가 있습니다.

통제 불능이된 인플레이션

월마트와 타깃은 공급망 인플레이션이 재무제표를 압박함에 따라 심각한 마진 압력을 받았습니다. 할인점들은 인플레이션의 추악한 촉수를 상쇄할 수 있을 만큼 가격을 빠르게 올리지 않은 것을 들켰습니다.

“우리는 지금 우리가 보고 있는 운임과 운송의 비용 증가를 전혀 예상하지 못했습니다. 올해 운임 및 운송 비용이 사상 최고치에 가까운 연료 및 경유 가격과 연계되어 10억 달러가 추가로 소요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 Target 회장 겸 CEO인 Brian Cornell

인플레이션 주제는 월마트에서도 비슷했습니다.

“우리는 여전히 회사의 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매우 만족하고 있습니다.

한 해가 너무 좋아요. 이전에 다루지 않았던 몇 가지 사항을 처리하고 있으며, 이를 통해 해결할 것입니다.”

-월마트 CFO 브렛 빅스(Brett Biggs)

급격한 재고 증가

두 소매업체 모두 1분기에 재고가 30% 이상 급증했는데, 이는 판매업체들의 가격 인상뿐 아니라 소비자들이 가정용품과 같은 재량 구매를 꺼리는 것을 반영합니다.

월마트는 일반 상품의 가격 인하 폭이 예상보다 1억 달러나 컸다고 지적했습니다.

“재고 및 관련 비용 증가의 대부분은 지난 몇 분기에 걸쳐 재고 확보에 중점을 둔 구매와 관련된 것이었고, 지금은 규모를 조정할 수 있는 기간이 짧습니다. 현재의 판매 강세와 미국의 따뜻한 날씨는 우리가 상당히 빠르고 전략적으로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능력에 대한 확신을 줍니다.”라고 빅스는 수익 창출에 대한 분석가들에게 말했습니다.

분석가들은 소매업자들이 초과 재고품을 처리하는 데 몇 분기가 걸릴 것이라고 말하며, 이 과정에서 이윤을 더욱 압박합니다.

다가오는 가격 인상

월마트와 타깃은 이제 인플레이션을 막기 위해 쇼핑객들에게 가격 인상을 단행할 예정입니다. 이 2인조는 또한 이윤을 보호하기 위해 운영의 다른 부분에서 비용 절감을 찾으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Biggs는 “우선 공급업체와 비용을 유지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가격이 특정 방식으로 오르면 품목에 대한 가격을 인상해야 합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가치 포지셔닝을 잃지 않도록 해야 합니다.”라고 Target’s Cornell은 말했습니다. “따라서 우리는 화물 운송의 관점에서 운영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다른 방법을 모색해야 했던 화물 운송 비용이 급증한 특정 범주에서 선별적으로 그리고 수술적으로 비용을 전가하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