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정적인 실적과 비용증가로 악화된 수익 전망의 1분기 타겟 실적 및 향후 전망

Updated on 2022-05-19 by

유통업체들의 실적 발표도 막바지에 이른 가운데 할인점으로서 이커머스 트렌드와 팬데믹에 훌륭하게 대응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는 고급 할인점, 또는 백화점을 지향하는 할인점 타겟이 아주 22년 1분기 타겟 실적을 발표했습니다.

1분기 타겟 실적은 매출은 월가 예상치보다 높은 매출을 발표햇지만, 값비싼 운송비, 더 높은 가격 인하 등으로 월가의 예상에 미치지 못하는 실적을 발표하몀서 타겟 주가는 하락하고 잇습니다.

1분기 타겟 실적 Executive Summary

먼저 주요 지표의 시장 예측치와 실적을 비교해서 성과를 살펴 보도록 하겠습니다.

항목결과실적/가이드시장 예측
조정 주당 이익
(Earnings Per Share)
시장 예측
하회
$2.19$3.07
매출($B) 시장 예측
상회
251.7억 달러244.9억 달러
비교 매출 증가율(%)시장 예측
상회
3.3%0.8%
  1. 타겟 1분기 매출은 251.7억달러로 전년비 4% 증가했으며
    시장에측치 244.9억 달러를 상회햇습니다.
  2. 최소 13개월 이상 영업한 매장과 온라인에서 판매를 추적하는 주요 지표인 비교 판매는 1분기에 3.3% 성장했습니다. 이는 1년 전 분기에 비교 가능한 매출이 23% 증가한 것보다 더 높은 것이며 StreetAccount 추정에 따르면 월스트리트의 예상치인 0.8%보다 높습니다.
  3. 타겟은 주당 2.19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월가 분석가들이 예상한 주당 3.07달러에 미달했습니다.
  4. 1분기 영업이익13.46억 달러, 영업이익률 5.34%로 전년비 43% 감소했습니다.
  5. 순이익은 10.09억 달러, 순이익률 4.0%로 전년비 51.8% 감소햇습니다.  
    타겟은 주당 2.19달러의 수익을 올렸으며, 이는 월가 분석가들이 예상한 주당 3.07달러보다 낮은 높은 것입니다.
    CEO인 브라이언 코넬은 회사의 이익이 ”비정상적으로 높은 비용을 동반”했기 때문에 목표를 달성하지 못했다고 말했습니다.
    ”우리는 분기에 건강한 매출 성장을 보았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예상했거나 예상했던 것보다 수익성이 낮았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시장 동향과 향후 실적 전망에 대해서

  1. 2022년 회계년도에 매출 성장률 한자릿수
  2. 영업이익률 8% 예상
    영업이익은 낮은 한자릿수 성장 예상
  3. 조정 주당순이익은 높은 한자릿수 성장 예상
  4. 타겟은  분기별 연간 이익 실적이 연중 변동될 것으로 예상하고 일반적으로 해가 진행됨에 따라 개선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회사는 2022년 1분기 영업이익률이 과거 실적에 비해 유리할 것으로 예상하지만 2021년 1분기 영업이익률인 9.8%보다는 훨씬 낮을 것으로 예상합니다.
  5. 이러한 2022년전망은 월가 분석가들의 예상치를 상회하는 수준이라는 평가입니다.

타겟 실적관련 주요 지표 추이

분기별 타겟 매출 추이

분기별 타겟 동일매장 비교 매출 증가율 추이

분기별 타켓 이커머스 증가율 추이

분기별 타겟 매출총이익 추이

분기별 타겟 영업이익 추이

분기별 타겟 순이익 추이

월가 증권사들의 타겟 투자의견 및 타겟 목표주가

월가 투자은행들의 타겟 주식에 대한 투자의견을 비롯한 타겟 목표주가등을 업데이트해 간략히 살펴볼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월가 투자은행들의 목표 주가 추이가 어떻게 흘러왔는지를 살펴보기 위해 시계열로 타겟 목표 주가 추이를 차트로 표현해 보았습니다. 목표 주가를 제시한 투자 은행은 이 차트에서는 확인 할 수 없고 아래 투자은행들의 구체적인 목표 주가 테이블을 참고해 주세요.

아래 그래프에서 목표주가가 0으로 표현된 것은 타겟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 중에서 타겟 목표주가를 제시하지 않았거나 아직 파악하지 못한 경우이니 그래프를 볼 때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목표주가는 Y축 값만 보시면 됩니다.

월가 투자은행들의 타겟 투자 의견 및 타겟 목표 주가

월가 투자은행(IB)들이 지금까지 제시한 타겟 투자의견 및 타겟 목표 주가 제시 이력을 간단히 테이블로 정리해 보았으니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타겟 주가와 경쟁사 주가 비교 및 주요 지표 비교

타겟 주가를 경쟁사들과 비교해보기 위해서 산업 내 경쟁사들의 주가 및 주요 지표들을 비교해 보았습니다.

이 비교 테이블은 IE와 같은 레거시 브라우저에서는 제대로 보이지 않으니, 크롬과 같은 모던 브라우저를 사용하면 제대로 볼 수 있습니다. 아직 한국에서는 iE 브라우저 사용자가 어느 정도 되지만 해외에서는 거의 사라진 브라우저로 대부분 업체에서 지원을 중단하고 있습니다.

22년 1분기 타겟 실적 보고서

참고

백화점같은 할인점 타겟(Target)은 어떻게 아마존 시대를 극복하고 있는가?

[트렌드 차트] 코로나 펜데믹이 변화시킨 미국 온라인 식료품 시장점유율

[트렌드 차트] 20년 미국 이커머스 점유율 전망 by eMarketer

코로나로 달라진 2020 블랙프라이데이 시사점 4가지

[트렌드 차트] 연도별 광군제 매출 및 블랙프라이데이 매출 비교

실적 관련

4분기 타겟 실적, 온라인쇼핑 성장으로 매출과 이익 모두 호실적을 거두다

매출 21%, 손익 93% 증가, 여전히 시장 기대를 압도한 3분기 타겟 실적 및 향후 타겟 전망

20년 2분기 타겟 실적, 코로나 극복한 사상 최고 매출 및 이익 실현

20년 1분기 타겟 실적, 코로나 수혜속 이커머스 141% 성장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