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분기 테슬라 실적을 보는 월가의 시선, 테슬라 투자의견과 테슬라 목표주가는 어떻게 변하고 있을까?

Updated on 2022-01-28 by

긍정적인 4분기 테슬라 실적이 발표되었지만 테슬라 주가는 무려 11%이상 하락했습니다. 테슬라 주가 하락 이유는 긍정적인 실적에도 불구하고 22년에도 공급망 이슈가 지속될 것이라는 테슬라 언급의 영향이란 평가가 많습니다. 테슬라 실적 발표 후 테슬라 투자의견과 테슬라 목표주가는 어떻게 변하고 있는지 실펴봤습니다.

여기 월가 투자기관들의 테슬라 실적 평가를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전반적으로 4분기 실적에 대해서는 긍정적으로 평가하지만, 예정되었던 신제푸 출시가 지연되어 23년 출시로 밀린다는 평가가 22년 테슬라 실적을 어둡게 보는 요인으로 작용하는 것 같습니다.

오펜하이머, ’22년 긍정적인 전망에 테슬라 주가목표 1,103달러로 상향 조정

오펜하이머 분석가인 콜린 러쉬(Colin Rusch)는 4분기 테슬라 시럭 발표 후 테슬라 투자 등급 Outperform 을 유지했으며, 테슬라 주가 목표를 1080달러에서 110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2022년 판매는 50% 성장 목표로 잡았으며, 테슬라가 지표 전반에 걸쳐 목표를 상향 조정했다는 점을 주목했습니다.

테슬라가 텍사스 오스틴 생산 라인에 4680 셀을 배터리 팩에 통합하고 있으며, 미국 오스틴과 독일 베를린 공장의 인증이 진행되고 있다는 것은 “긍정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러쉬는 FSD(Full-Self Driving)에 대한 테슬라의 설명은 여전히 낙관적이라고 덧붙였다. 이 애널리스트는 학습 주기 가속화를 지원하는 로드 마일 데이터 이점을 고려할 때 테슬라가 FSD 부문에서 경쟁 우위를 계속 확대하고 있다고 믿고 있습니다.

웨드부쉬, 4분기 테슬라 실적은 전기차 수요 순풍에 부응하는 최고 실적을 보여주었다

Wedbush의 분석가 Daniel Ives는 수요일 테슬라가 2022년까지의 전기차 수요 순풍으로 전반적으로 예상을 뛰어넘는 “훌륭한” 최고 및 최저 실적을 달성했다고 밝혔습니다.

가장 중요한 자동차 매출총이익률(Gross profit margin)은 30.6%로 월가 전망치임 29.2%를 상회했으며, 자동차용 반도체 칩/공급망 이슈에도 불구하고 테슬라가 기가팩토리와 함께 중국 전방과 중앙에서 더 높은 효율성을 누리고 있다고 아이브스는 지적했습니다.

반도체 부족이 여전히 자동차 산업과 전 세계적으로 물류 문제에 큰 부담이 되고 있는 가운데, 이 “인상적인 실적”과 결합된 이 같은 수치는 2022년으로 향하는 분명한 모멘텀을 가진 테슬라에게 상당히 견고해 보이는 전기차 수요 궤적을 말해준다고 애널리스트는 주장합니디.

그는 테슬라 투자등급으로 Outperform을 유지하고 테슬라 주가목표로 1,4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Baird, 테슬라 매출과 매출총이익에서 기대이상의 실적으로 주가목표 1,108달러로 상향 조정

Baird 애널리스트 벤 칼로(Ben Kallo)는 테슬라 투자등급 Outperform을 유지했지만 테슬라 주가 목표를 888달러에서 1108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테슬라가 몇 차례 역풍과 일회성 요금 부과에도 불구하고(despite several headwinds and one-time charges) 매출과 매출총이익에서 월가 추정치를 크게 앞질렀다고 지적했습니다.

칼로는 이번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5개 공장과 경영진의 설비 증설 목표로 인해 회사 규모가 더욱 커지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크레디트 스위스, 테슬라 이익 및 마진 증가가 단기적으로 긍정적으로 평가

크레디트스위스 애널리스트 댄 레비(Dan Levy)는 테슬라 4분기 실적에서 주당순이익(EPS)이 시장 예상을 뛰어 넘었다는 점을 긍정적으로 보고 있으며, 단기적으로는 마진 기회를 물량 증가를 뒷받침하는 공급 램프보다 긍정적으로 보았습니다.

이 분석가는 2022년 신제품보다 공급 램프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에 동의하지만 여전히 모델 2가 중요하다고 보고 있습니다.

테슬라 마진은 계속 좋아지고 있으며, 장기적인 기회도 있다고 레비는 지적합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또 테슬라가 FSD를 우선순위로 거듭 강조하며 타이밍을 야심차게 보고 있지만 비자동차적 노력으로 정의되는 종목에 대해서는 상승세를 재확인하고 있다고 지적합니다.

레비는 테슬라 투자등급으로 중립을 부여했으며, 테슬라 주가 목표를 1,025달러로 유지하고 있습니다.

뱅크오브아메리카, 테슬라 4분기 실적은 확실하지만 22년 전망이 모호하고 부족하고 평가

뱅크오브아메리카(BofA) 분석가 존 머피(John Murphy)는 테슬라의 “확실한” 4분기 실적에도 불구하고, 테슬라 주식이 이미 “완벽한 가격에 매겨져 있다”며, “아마도 분기 보고서가 큰 기대에 미치지 못할 것”이라고 우려했습니다.

머피는 “4분기 실적 자체보다 더 주목할 만한 것은 테슬라의 2022년 플러스 전망이었는데, 이 전망은 특히 제품을 중심으로 “비교적 모호함”과 “눈에 띄게 부족하다”고 말했습니다.

그는 테슬라 투자등급 중립과 테슬라 주가 목표 1,300달러를 유지했습니다.

웰스파고, 4분기 실적은 긍정적이나 Level 4 FSD나 신제품 지연에 부정적으로 평가

웰스파고 애널리스트 콜린 랭건(Colin Langan)은 4분기 테슬라 실적 발표 후 테슬라의 주가 목표를 860달러에서 910달러로 상향 조정했으며 테슬라 투자등급을 동일 가중치(Equal Weight) 등급을 유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4분기 실적에서 주당순이익(EPS)가 2.54달러로 월가 컨센서스 2.36달러를 상회했다고 지적했습니다.

특히 일론 머스크 최고경영자(CEO)는 연말까지 레벨4 풀셀프 드라이빙이 출시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그러나 Langan은 Tesla가 매우 짧은 기간에, 특히 LiDAR 없이 레벨 4의 자율성을 제공하는 것에 대해 회의적으로 보고 있습니자.

또한 이 애널리스트는 역시 신제품 지연에 대해 신중한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Wells Fargo analyst Colin Langan raised the firm’s price target on Tesla to $910 from $860 and keeps an Equal Weight rating on the shares following quarterly results.

The analyst notes Tesla Q4 EPS of $2.54 beat consensus of $2.36, driven by auto gross margins.

Most notably, CEO Elon Musk expects Level 4 Full-Self Driving to roll out by year-end. Langan remains skeptical of Tesla delivering Level 4 autonomy in this very short timeframe, particularly without LiDAR. The analyst is also cautious on the new product delays.

시티, 매도 등급을 유지한채 313달러 주가 목표 상향 조정

테슬라 목표가격은 시티 06:10 TSLA Tesla에서 262달러에서 313달러로 인상되었다.

시티 애널리스트 이타이 미카엘리는 테슬라 투자등급 매도 등급을 유지하고 테슬라 주가 목표를 262달러에서 313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마이켈리는 리서치 노트에서 분기별 테슬라 증분 총이익(Incremental gross margin)이 2분기 50%, 3분기 44%에서 4분기 30%로 줄어들면서 폭발적이지는 않지만 강력한 4분기 실적을 보였다고 평가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2022년 생산 및 운영 레버리지에 대한 긍정적인 논평과 함께 이러한 전망이 “혼합된” 반면 신제품 출시 업데이트는 “보이지 않는” 것으로 보인다고 말한다.

Citi analyst Itay Michaeli raised the firm’s price target on Tesla to $313 from $262 and keeps a Sell rating on the shares.

The company reported a “strong Q4 though short of a blowout” with the quarter-over-quarter incremental gross margin easing to 30% from 44% in Q3 and 50% in Q2, Michaeli tells investors in a research note.

The analyst says the outlook was “mixed” with positive commentary on 2022 production and operating leverage but a “seemingly less robust” new product launch update

JP모건, 예상보다 좋은 4분기 실적이나 신제품 출시 지연은 부정적

JP모건 분석가인 라이언 브링크먼은 테슬라 투자등급으로 Underweight를 유지했지만 테슬라 주가 목표를 295달러에서 32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브링크맨은 리서치 노트에서 테슬라가 예상보다 더 좋은 4분기 실적을 발표했으며 이는 합의된 수익, 마진, 그리고 자유로운 현금 흐름을 특징으로 한다고 투자자들에게 말했다.

그러나 이 회사는 “주요 자동차 회사들과 신생 자동차 회사들의 수많은 새로운 배터리 전기 모델에도 불구하고” 2022년에 새로운 모델을 출시할 계획이 없다고 말했다고 이 분석가는 덧붙였다.

그는 이것이 원래 2020년에 출시 예정이었던 로드스터와 세미트럭와 2021년에 출시될 예정이었던 사이버트럭이 적어도 2023년까지 연기될 것임을 암시한다고 언급했습니다.

모건스탠리, 테슬라는 가장 많은 현금을 창출하는 자동차회사로 부상

테슬라가 ‘가장 현금흐름을 많이 창출하는 자동차 회사’로 부상하고 있다고 모건 스탠리 TSLA 모건 스탠리 애널리스트는 말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테슬라 투자의견 사례 참조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 경쟁대신 구독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