맞수 인텔과 AMD 비교, 이제 AMD 투자보다 인텔 투자가 낫다는 주장이 제기되다

Updated on 2022-02-23 by

예전에 AMD는 도저히 인텔과 경쟁이 안되고, 할수도 없다는 인식이 팽패했었죠. 그러나 근래들어 CPU 시장 외에 산업 변화에 따른 다양한 새로운 솔류션을 혁신한 AMD 주가가 훨씬 더 강세를 보이기에 인텔 투자보다는 AMD 투자가 더 선호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제 AMD 주가가 너무 올라서 가격 메리트가 없어졌고, 2022년 AMD 성장률이 크게 하락할 것이기에 AMD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하향 조장하고. 대신에 이제 밸류에이션 매력도가 높아진 인텔 투자가 낫다는 주장이 제기되었습니다.

노스랜드(Northland) 애널리스트 거스 리처드(Gus Richard )는 AMD와 인텔 투자의견 및 목표주가를 모두 변경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AMD는 2021년에 “최고 성장”을 보였지만 2022년에는 성장이 둔화될 것으로 예상한다면서 AMD 투자의견을 Outperform 등급에서 Market Perform 등급으로 하향 조정하고 AMD 목표주가도 낮추었습니다.

반면 인텔에 대해서는 대만 TSMC를 잇는 제2 공급자를 시장의 기대와 인텔이 이를 부응할 수 있는 가능성과 계속 낮아진 주가로 인텔 밸류에리션 매력이 높아졌다고 보기 때문에 인텔 투자의견을 Under Perform에서 Market perform으로 상향 조정하고 인텔 목표주가를 높였습니다.

2022년 AMD 성장율은 크게 낮아질 것, AMD 투자의견 및 AMD 목표 주가 하향

노스랜드 애널리스트 거스 리처드는 AMD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내년, 2022년에는 디지털 전환과 내수에서 오는 수요가 둔화되면서 반도체 업계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편, 인플레이션은 지속해서 높아지면서 여러가지 압력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애널리스트 거스 리처드는 2021년이 AMD은 ‘최고 성장기’를 구가했지만 앞으로는 실적 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리처드는 올해 AMD 매출은 65%, 비GAAP 수익은 104% 증가할 것으추정했지만, 오는 2022년 매출증가율은 21%로, 성장률이 하락할 것이며 Non-GAAP 매출증가율은 30%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러한 2022년 매출 증가율 둔화에는 게임 부문인데 2021년 매출 3.5억 달러로 전년비 126% 증가했지만 2022년 게임 부문 매출 4.0달러로 14% 증가에 그친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장기적으로 XLNX(Xilinx) 인수는 AMD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 줄 수 있기 때문에 AMD 입장에서는 좋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투자는 단기적으로는 다소 역풍을 맞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인텔 파운드리 성공 가능성은 불확실하지만,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

다시 인텔로 돌아와 인텔 주가 전망을 살펴보면 인텔 을 살펴보면 인텔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하며 인텔 투자의견 Under perform을 Market perform으로 상향 조정했고, 인텔 목표주가를 기존 42$에서 49$로 올렸습니다.

시장은 대만 TSMC에 이어 2차 공급자 등장을 간절히 원하고 있기 대문에 tlsdla 인텔 CEO가 파운드리 사업 성공 전략에 대한 분명한 답을 내지 않고 있지만 기회는 있다고 판단합니다.

지난 15년간 인텔 주가 하락은 인텔이 그동안 진화를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등 자체 칩을 개발고 있는, 앞으로 개발하려는 기업들은 TSMC에 이은 2차 공급자가 미국에서 나오는 것을 환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물론 이러한 제2 공급자가 삼성이 될 가능성이 크지만..

물론 이 애널리스트는 낮은 인텔 주가는 인텔의 여러가지 평가가 더해져 나온 것으로 현재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