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 월가 애널리스트 투자 의견을 모아보다

Updated on 2021-11-02 by

오늘 정리한 월가 애널리스트 투자의견을 간단히 정리했습니다.

Table of contents 목차 보이기

2022년 AMD 성장율은 크게 낮아질 것, AMD 투자의견 및 AMD 목표 주가 하향(11/1)

노스랜드 애널리스트 거스 리처드는 AMD 목표주가를 140달러에서 12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내년, 2022년에는 디지털 전환과 내수에서 오는 수요가 둔화되면서 반도체 업계가 전반적으로 약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한편, 인플레이션은 지속해서 높아지면서 여러가지 압력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애널리스트 거스 리처드는 2021년이 AMD은 ‘최고 성장기’를 구가했지만 앞으로는 실적 증가세가 둔화될 것으로 전망했습니다.

리처드는 올해 AMD 매출은 65%, 비GAAP 수익은 104% 증가할 것으추정했지만, 오는 2022년 매출증가율은 21%로, 성장률이 하락할 것이며 Non-GAAP 매출증가율은 30%로 둔화될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러한 2022년 매출 증가율 둔화에는 게임 부문인데 2021년 매출 3.5억 달러로 전년비 126% 증가했지만 2022년 게임 부문 매출 4.0달러로 14% 증가에 그친 때문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그는 장기적으로 XLNX(Xilinx) 인수는 AMD 비즈니스 영역을 넓혀 줄 수 있기 때문에 AMD 입장에서는 좋은 전략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투자는 단기적으로는 다소 역풍을 맞을 수 있다고 경고합니다.

인텔 파운드리 성공 가능성은 불확실하지만, 가능성이 없는 것은 아니다.(11/1)

다시 인텔로 돌아와 인텔 주가 전망을 살펴보면 인텔 을 살펴보면 인텔 주가 상승 가능성이 있다고 주장하며 인텔 투자의견 Under perform을 Market perform으로 상향 조정했고, 인텔 목표주가를 기존 42$에서 49$로 올렸습니다.

시장은 대만 TSMC에 이어 2차 공급자 등장을 간절히 원하고 있기 대문에 tlsdla 인텔 CEO가 파운드리 사업 성공 전략에 대한 분명한 답을 내지 않고 있지만 기회는 있다고 판단합니다.

지난 15년간 인텔 주가 하락은 인텔이 그동안 진화를 이루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지적했습니다. 그는 애플, 아마존, 페이스북 그리고 마이크로소프트 등 자체 칩을 개발고 있는, 앞으로 개발하려는 기업들은 TSMC에 이은 2차 공급자가 미국에서 나오는 것을 환영할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물론 이러한 제2 공급자가 삼성이 될 가능성이 크지만..

물론 이 애널리스트는 낮은 인텔 주가는 인텔의 여러가지 평가가 더해져 나온 것으로 현재 주가에 반영되어 있다고 보고 있습니다.

배런, GE 턴어라운드가 계속 진행 될 것(11/1)

투자 분석사 배런(Barron’s)은 GE(General Electric) 턴어라운드가 계속해서 진행되고 있다고 보도했습니다.

“General Electric의 항공기 리스 사업부인 GECAS가 AerCap(AER)에 매각되는 거래가 완료되었다. 거래가는 현금과 AerCap 지분 등을 합쳐 300억 달러 이상이다”고 전했습니다.

“지난 수 년간, General Electric은 재무상태 개선을 위하여 포트폴리오 최적화를 진행하고 있다. ’18년 말부터 현재까지, General Electric은 750억 달러에 달하는 부채를 축소하는 데 성공했다. ’21년 9월 말 기준으로 동사의 부채는 산업재 부문 190억 달러, GE Capital 부문 440억 달러 정도였는데, GECAS의 매각이 이루어지면서 GE Capital 부문이 크게 경감되게 된다”고 정리했다.

William Blair의 Nicholas Heymann 애널리스트는 “GECAS 매각 이후, GE Capital 부문은 에너지서비스, 장기보험 사업만이 남게 된다. 이 중 장기보험 사업은 General Electric이 재차 매각을 시도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외신은 “General Electric의 턴어라운드 노력이 성과를 거두면서, 동사 주가는 ’21년 1~10월 동안 21% 상승하고 있다”고 언급했다. 이는 S&P 500 지수 상승폭과 동등한 수준이다.

Argus, 코로나19 치료제 개발업체 머크(Merck) 22년 매출 50억~60억불 예상(11/1)

Argus는 코로나19 치료제를 개발해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머크(Merck) 사 치료제 Molnupiravir로 22년 매출 50억~70억 달러를 올리 수 있다고 전망했습니다.

Argus느 머크사에 대한 투자의견을 보유에서 매수로 상향 조정했고, 머크사 목표주가를 110달로 조정했습니다.

시티, 로빈후드 매출 전망을 하향 조정하며 로빈후드 목표가격을 51$로 낮추다(11/1)

시티(citi) 그룹은 로빈후드(Robinhood(HOOD))에 대해 기존 ’22년~24년 실적 전망치가 과도하게 높게 책정되어 있다고 분석했으며, 이러한 판단에 따라 로빈후드 매출 전망치를 15% 정도 하향 조정했습니다.

로빈후드에 대한 투자의견 매수(Buy)는 유지했지만 로빈후드 목표주가는 기존 62$에서 51$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Loop Capital, 코스트코 재고가 충분하며 식료품 점유율 상승, 목표주가 545$로 상향(11/1)

Loop Capital은 Costco(COST)는 고객들에게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Costco(COST) 계절적 인기상품의 경우에도 재고가 충분히 확보된 상태라고 분석했으며, 식료품 등의 부문에서 점유율 확대가 나타나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이에따라 코스트코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하는 가운데, 코스트코 목표주가를 515달러에서 545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모건스탠리, 소파이(Sofi) 투자의견을 비중확대로 업그레이드(10/11)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베시 그레이섹(Betsy Graseck)은 미국 핀테크 회사 소파이(Sofi) 투자의견 Overweight(비중확대) 등급과 소파이 목표주가 25$를 제시하면서 소파이를 취급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레이섹은 내년도 소파이 주요 사업군이 강한 성장세를 보일것으로 전망했습니다.

그는 소파이는 2022년 소비자금융서비스 월렛 부분에서 강한 매출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으며, 은행 설립 인가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런 요인들이 소피아 주가를 끌어 올릴 가능성이 있다고 예상했습니다.

오라린 핀테크 대출 부분에서 경쟁이 치열해지고 있지만 소파이는 강력한 디지탈 서비스로 소비자금융의 가장 어려운 부문인 대출에서 경쟁사들에 앞서 있다고 평가했습니다.

오는 11월 10일 실적을 발표하는 소피아에 대한 기대감으로 선취매가 일면서 주가들이 상승하고 있습니다.

Truist, Zillow의 견고한 성장세 예상하지만 주택매입 중단을 고려 목표주가 하향했다(11/1)

Truist는 Zillow Group(ZG)에 대한 분석 보고서에서 모기지금리 상승세에도 불구하고 견고한 성장세를 지속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머 Zillow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습니다.

하지만 Zillow가 최근 다만 최근 주택매입을 중단 발표를 반영하여 Zillow 목표주가를 200달러에서 14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Citi, Comcast 성장 둔화를 예상하며 Comcast 목표주가를 60$로 하향 조정(11/1)

Citi 그룹은 Comcast(CMCSA)의 광대역망 가입자 증가세와 재무상태 등을 분석한 결과, Comcast 성장세가 둔화될 것이라고 전망했습니다.

이에 따라 Comcast 투자의견 매수(Buy) 등급은 유지하지만 Comcast 목표주가는 65달러에서 6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Loop Capital, HP FY2022 가이던스가 기대 이상이며, 배당 수익률도 매력적으로 평가, HP 목표주가를 50$로 상향(11/1)

Loop Capital은 3분기 HP 실적 발표 후 HP(HPQ)가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하는 FY22 가이던스를 제시했고, 동시에 발표된 배당 수익률도 매력적이라고 평가했습니다.

ㅇ에 따라 Loop Capital은 HP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지만 HP 목표주가를 40달러에서 5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Bernstei, 스트리밍 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하고 스포티파이 매출총이익률 상승에 주목하며 Marketperform으로 상향(11.1)

번스타인(Bernstei)은 3분기 스포티파이 실적 발표 후 뮤직 스트리밍 시장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했습니다.

또한 3분기 실적에서 스포티파이 매출총이익률이 상승하고 있다는 점을 중시하며 스포티파이 전망을 긍정적으로 평가해 스포티파이(Spotify,SPOT) 투자의견을 underperform에서 marketperform으로 상향 조정했고, 스포티파이 목표주가를 280달러로 제시했습니다.

모건스탠리, 3분기 어펌은 파트너 추가없어 BNPL 경쟁사들과 서비스 점유율 우위가 줄어들고 있다

모건스탠리 애널리스트 제임스 포켓(James Faucette)은 투자자들에게 보낸 리서치 노트에서 그가 자체적으로 추적 조사하는 acceptance tracker 결과 어펌은 이번 3분기 중에 어떤 500대 인터넷 소매점도 추가하지 않아서 이전까지 확보한 61개 이커머스 소매업체를 유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반면 다른 BNPL 경쟁사들은 빠르게 파트너들을 추가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Klarna는 3분기에 9개 업체를 추가해 총 상위 500대 이커머스 업체 중 58개 업체와 제휴를 맺고 있으며, Afterpay는 3분기에 5개 업체를 추가해 총 53개 업체와 제휴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렇게 어펌(Affirm)은 정체되어 있는 동안 다른 경쟁사들은 계속 제휴업체를 늘리면서 BNPL 서비스 시장에서 어펌과 경쟁사들과 격차를 줄어들고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여기에는 어펌과 아마존과 파트너쉽은 아직 테스트 단계이기 때문에 파트너쉽 목록에는 반영되지는 않았습니다.

그럼에도 이 애널리스트는 어펌에 대한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고, 어펌 목표주가 140$을 유지했습니다.

Piper Sandler, 태슬라가 다른 업체와 질적으로 다른 세가지 이유로 전기차 시장 지배력이 굳건할 것, 목포주가 1,300$로 상향(10/29)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Alexander Potter는 ‘소비자들이 가장 선호하는 전기차로 테슬라를 선정했다”고 밝혔습니다.

“Hertz의 테슬라 차량 10만 대 주문은 매우 긍정적인 소식이나, 시장에서 테슬라 주식에 대한 간과하고 있는 세가지 중요 사항에 초점을 맞출 필요가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첫째, “현 시점에서 다른 레거시 자동차 업체들의 전기차 판매가 매우 저조하다.” 반면 테슬라 전기차 수요는 공급이 달릴 정도로 인기를 끌고 있다.

두번째, 테슬라 전기차는 성능적인 측면에서 나무랄 데가 없으며 업체 중 성능적으로 가장 우수하다. 경쟁사들의 전기차 판매가 부진한 가운데 테슬라 전기차 성능이 압도적으로 우위를 가진다는 것이 매우 중요한 포인트이다.

이는 폭스바겐이나 포드가 전기차 시장에서 테슬라를 따라잡을 수 있는 가능성이 점점 없어진다는 것을 의미하는 것이기 때문에 향후 활짝 열린 전기차 시장에서 테스랄가 가져갈 파이가 점점 커진다는 것을 의미한다.

세번째, 그런 연유로 테슬라 평균판매가(ASP)가 다른 자동차 업체들보다 높다. 소비자들은 낮은 워런티 비용과 높은 안정성으로 인해 테슬라 전기차를 제일 선호하기 때문에 상대적으로 비싸도 수요가 줄지않고 있다.

이번에 테슬라가 공급망 이슈 및 원자재 인상을 등을 고려해 테슬라 가격을 5,000$ 인상해도 무리없이 시장에서 받아들이고 있다는 것이 그 반중중의 하나이다..

이러한 환경하에서 테슬라는 어느 회사보다보 손익 개선에 힘쓰면서 장차 다가올 전기차 전쟁에 대비하고 있다.

이러한 배경하에 이 애널리스트는 테슬라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지만 테슬라 목표주가를 1200달러에서 13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Piper Sandler , 테슬라 목표가격을 1,300$로 상향 조정

Tesla의 가격 목표는 Piper Sandler 18:32 TSLA, HTZ에서 1,200달러에서 1,300달러로 인상되었습니다.

파이퍼 샌들러( Piper Sandler) 애널리스트 알렉산더 포터(Alexander Potter)는 테슬라 투자의견 Overweight 등급을 유지했지만 테슬라 목표주가를 1200달러에서 1300달러로 상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헤르츠의 대규모 주문에 따른 분기별 재할인이나 강세장 지속보다는 하락하는 다른 브랜드의 전기차 출시, 테슬라의 최근 “매우 좋은” 보증 실적, 그리고 마진 약세를 상쇄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는 회사의 지연 수익에 초점을 맞추는 것을 선호한다고 말했다.

BoA, 비욘드미트 매출 하락에 따라 미욘드미트 목표주가 하향 조정

뱅크오브아메리카 애널리스트 브라이언 스필레인(Bryan Spillane)은 3분기 비욘드미트 실적 발표 후 비욘드미트 투자의견은 Underperform 등급을 유지했지만, 비욘드미트 목표주가는 95달러에서 80달러로 하향 조정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금요일 투자자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비욘드미트가 이번 3분기 실적 발표에서 매출을 이전 분기에 제시한 실적 가이던스 1.2억~1.4억 달러에 크게 미치지 못하는 1.06억 달러에 그쳤다고 지적했습니다.

BoA, 트위터는 애플 개인정보보허 정책 변경의 영향을 덜 받을 것이나 목표주가 하향

뱅크오브아메리카 애널리스트 저스틴 포스트(Justin Post)는 트위터 투자의견 매수(buy)를 유지했지만, 트위터 목표주가는 90달러에서 82달러로 낮추었습니다.

이 애널리스트는 투자자들에게 보내는 리서치 노트에서 스냅 실적 발표 후 제기되는 디지탈 광고 저하에 대해서 트위터의 경우 브랜드 광고 지출에 대한 높은 노출로 다른 기업들에 비해 상대적으로 강할 가능성이 있으며 어느 정도 IDFA 영향을 상쇄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포스트(Post)는 4분기 트위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3% 증가한 15.9억 달러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으며, 4분기 트위터 매출 가이드는 15억 ~ 15.8억 달러로 예상했습니다.

트위터는 최근 2023년 실적 가이드에서 MoPub 매각에 따른 매출 손실을 대체할 수 있다고 밝혔는데 이는 트위터 핵심 수익 계획에 대한 자신감을 표현한 것으로 보입니다.

다만 트위터는 향후 제품 개발을 가속화 하겠다고 밝힌 바 4분기 실적 가이던스에서 마진 전망이 낮아질 가능성이 있다고 이 애널리스트는 지적했습니다.

Summit Insights, NVIDIA CPU의 강력한 수요로 가격 상승 및 매출 견인으로 매수 로 업그레이드

Summit Insights 애널리스트 Kinngai Chan 애널리스트는 NVIDIA GPU가 강력한 수요를 누리면서 가격 상승과 매출 견인이 이루어지고 있다며 NVIDIA 투자의견을 기존 매도(Sell)에서 매수(Buy)로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유통 채널들을 조사한 결과 회계년도 2022년 3분기에 NVIDIA는 가상화폐 채굴 및 비디오 게임 수요를 바탕으로 우수한 실적을 거두었을 것으로 예상됩니다. 지난 5~6월에 크게 하락했던 가상화폐 가격이 상승세로 전환된 점도 NVIDIA 가상화폐 채굴 관련 매출에 긍정적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처럼 NVIDIA CPU 등에 대한 강력한 수요는 NVIDIA 매출총이익률을 상승시키고, 또 이익률이 우수한 제품의 판매비중이 높아지는 긍적적인 효과도 나오고 있습니다. ’21년 10월 현재, NVIDIA GPU 거래가격은 소비자표준가격 대비 100~200%에 달하는 프리미엄이 형성되었습니다.”

“NVIDIA의 비디오 게임 GPU 시장 점유율은 당분간 경쟁이 심화되지 않을 것으로 NVIDIA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낮다고 판단할 수 있습니다.”

21.3Q 매출 12.2조 (YoY +50.1%, QoQ +18.2%), 영업이익 4.06조(YoY +52.1%, QoQ 14.9%)로 시장 컨센서스 부합하는 견조한 실적 기대DDR5를 지원하는 INTEL 최초의 서버용 CPU, Sapphire Rapids 출시가 4~6개월 지연되며 DDR5 생산에 따른 공급 축소 시나리오도 무산. 서버 시장의 모멘

환경, 사회, 지배구조 모든 면에서 차별화된 노력에 대한 긍정적 평가 필요

환경(E) : 2050 년 Net Zero 달성을 위해 중국 사업장 내년까지 100% 신재생으로 대체

사회(S) : 국내 사업장 이직률 2.1%, 정규직 비율 99.6%, 행복나눔 봉사단 등 국내외 운영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