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 테슬라 가능성 있는 유망 주식 7개 기업

Updated on 2021-09-12 by

한국경제신문이 국내 8개 증권사의 해외 주식 전문가들 대상으로 제2 테슬라 후보 추천가능한 미국 유망 주식 을 비롯한 4가지 주제에 맞는 주식 리스트를 보도했길래 미국 주식 투자 시 참고할 수 있도록 삼아 간단히 소개해 봅니다.

여기에는 몇개 기업을 제외하는 대부부능 미국 증시에 상장된 종목이니 이를 참고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주제는 제2 테슬라 후보라고 잡았지만 실제 추천된 기업들을 보니 제2 테슬라 가능성이 있는 신생 테크 기업도 있지만 이미 충분히 성장했지만 앞을도 성장성이 기대되는 업체들도 있습니다.

주제8개 증권사 추천 주식
시총 상위 기업 중 향후 빛날 주식 마이크로소프트 5표
엔비디아 4표
구글 4표

테슬라
페이스북
초상은행
제2 테슬라가 될 혁신 주도주스노플레이크 2표
크라우드스트라이크 2표

스퀘어
쇼피파이
씨(SEA)
메르카도리브레
도큐사인
서비스나인
데이타독
AMD
팔란티어
트윌리오
추억의 종목 중 다시 주목받는 주식디즈니 2표
GM 2표
월마트 2표
IBM 2표
JP 모간체이스
코스트코
나이키
화이자
캐터필러
기빈그룹
린데
10년 후가 기대되는 신규 유망주로블록스 2표
유아이패스
카우치베이스
트레머인터내셔널
유니티
MSCI
크록스
오스카핼쓰
컴패스
D로콜
가이
업스타트홀딩스
소파이

제2 테슬라가 될 차세대 혁신 주도주

테슬라 주가는 1만 4,1165%나 상승하면서 초기 투자한 많은 사람들에게 엄청난 돈방석을 안겨준 주식이기도 하묘, 여전히도 핫한 주식이기도 합니다.

그렇게 때문에 예전부터 테슬라처럼 앞으로 엄청난 주가 상승이 가능한 종목 찾기에 많은 관심이 몰리는 것은 지극히 당연한 상황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미래 전망은 그만큼 어렵기 때문에 차세대 주도주가 될 종목에 대한 의견은 굉장히 분분합니다. 8개 증권사에서 무려 13개 종목이 추천되었다고…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

클라우드 기반 데이타 플랫폼 기업인 스노플레이크는 상장때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고, 지금도 성장성에 주목받고 있습니다. 빅데이타 시대로 접어들면서 활용되는 데이타가 급격하게 증가되면서 데이타 저장, 관리, 분석에 특화된 스노플레이크 성장성이 더욱 더 커질 것이라는 전망입니다.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

크라우드스트라이크는 보안시장의 판도를 바꿀 혁신 기업으로 꼽히고 있습니다.

기업들의 클라우드 수요가 늘수록 보안에 대한 수요도 증가할 것이기 때문에 PC, 노트북, 모바일 등 모든 디바이스에서 실시간으로 위협을 탐지하고, 대응하는 기술을 가진 크라우드스트라이크가 앞으로 유망하다는 것이죠.

스퀘어

미래에셋 증권은 제2 테슬라 후보 주식으로 크라우드스트라이크(CrowdStrike)와 스퀘어를 꼽았는데요.

스퀘어는 미국의 결제회사로 2009년 트튀터 공동 창업자인 책 도시와 그의 동료인 짐 맥컬비가 설립했습니다. 2010년 전용 리더기를 스마트폰에 연결해 POSㄹㄹ 대체할 수 있는 카드 리도기 결제 서비스를 시작했고, 이후 다양한 방법의 결제 서비스를 출시하면서 성장해 오고 있습니다.

최근에는 33조원에 호주 기반 선구매 후지불, BNPL 업체인 애프터페이를 인수하면서 큰 관심을 받기도 했습니다.

도큐사인(DocuSign)

도큐사인은 전자 서명 및 디지탈 계약 체결 솔류션 업체로 전자 서명, 계약 체결 자동화 수요가 급증하고 있기 때문에 중장기적으로 높은 성장세를 지속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데이타독(Datadog)

데이타독은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를 제공하는 업체입니다. 이 클라우드 모니터링 서비스는 고객의 서비스 이용 환경과 상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일하고, 이과정에서 데이타를 수집해 오류를 찾아 문제를 해결하는데 도움을 주는 서비스입니다.

기업들이 안정적으로 인터넷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상시적으로 인터넷 상황을 모니터링해야 하는데 이러한 수고를 덜어 대행해 주면서 보다 고급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보면 될 것 같습니다.

팔란티어(Palantir Technologies)

팔란티어는 여러 곳에 분산된 데이터를 통합·분석하는 시스템을 제공해 데이터 기반의 의사 결정을 돕는 소프트웨어 회사입니다.

주요 고객은 미국 국방부, 프랑스 정보부 등 국가기관과 에어버스, 머크, 페라리, 크레디트스위스 같은 글로벌 기업들인데요. 비즈니스 자체가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것이 아니라 기업들을 대상으로하는 B2B가 메인이다보니 일반에게 그리 알려지지 않았습니다.

트윌리오(Twilio)

트윌리오는 2008년에 창립된 클라우드 통신 플랫폼 서비스입니다.

소프트웨어 개발자들은 트윌리오를 통해서 웹서비스 API를 상요해 프로그램 방식으로 전화르 걸고, 문제 메세지를 보내고, 기타 통신 기능을 수행할 수 있습니다.

기업 입장에서 이러한 기능을 직접하는 것보다는 아웃소시이 훨씬 더 편하고 저렴할 수 있고 확장성이 뛰어나기 때문에 성장성이 있습니다.

트륄리오는 2016년 6월 23일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되면서 큰 반응을 얻었습니다.

제2 테슬라를 노리는 기업들 비교

시가총액 상위 종목 중 앞으로 빛날 주식

시가총액 상위 업체중에서는 마이크로소프트가 가장 많은 추천을 받았습니다. 8개 증권사 중에서 5개 증권사가 마이크로소프트를 추천했다고…

마이크로소프트는 기존 수익원인 소프트웨어보다는 클라우드 시장 경쟁력 측면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는 평가입니다.

마이크로소프트 주가 추이

시가총액 상위 기업 중에서 마이크로소프트를 제외하고 엔비디아와 구글이 높은 평가를 받았는데요.

엔비디아는 클라우드, 인공지능, 자율주행, 게임 등 비즈니스가 성장할수록 수혜를 받는 비즈니스 구조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향후에도 높은 성장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이 부각되었습니다.

엔비디아 주가 추이

구글은 광고 비즈니스가 시장에서 염려한 것이 이상으로 긍정적인 성과를 거둘것으로 보이고, 구글이 꾸준히 추진하는 클라우드 사업이 내년부터는 본격적으로 성과를 낼 것이며, AI, 헬스케어와 관련한 혁신 자회사 딥마인드, 캘리코, 베릴리 등의 잠재적 가치도 밸류에이션에 반영돼 있지 않기 때문에 이러한 것들이 반영 시 구글 주가는 훨씬 더 긍정적인 전망이 예상된다는 의견입니다.

구글 주가 추이

시가총액 상위업종 중 유망한 기업 비교

21년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한 주간 발행한 포스팅과 읽었던 글 중 괜찮은 내용을 선정해 뉴스레터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괜찮은 글들이 있으면 부정기적으로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