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표 제한 반대에 합심한 미 기업인 공동 성명을 담은 전면광고, We stand for democracy

Updated on 2021-04-15 by

미 공화당이 부재자 투표 시 여러가지 제한 조항을 추가하려고 시도하자, 이에 대해 많은 기업인들이 반발하면서 미 기업인 공동 성명을 내고, 이를 뉴욕타임스와 워싱턴 포스트지에 2페이지 전면 광고를 게재했습니다.

뉴욕타임스와 워싱턴 포스트에 두 페이지에 걸처 기업 이름들을 나열한 광고로 그들의 의사를 표출했습니다.

미 공화당의 부재자 투표 시 제한 조항 추가에 반대한 기업들의 반대 성명을 뉴욕타임지와 워싱터 포슽에 게재.We Stand for Democracy, 2021 Democracy ad 1024x887
미 공화당의 부재자 투표 시 제한 조항 추가에 반대한 기업들의 반대 성명을 뉴욕타임지와 워싱터 포슽에 게재.We Stand for Democracy, 2021 Democracy ad

이러한 성명은 지난 3월 조지아주에서 공화당 주도의 제한적 투표법이 통과되기 전에 이미 몇몇 대기업들이 성명을 발표한 이래 가장 광범위한 기업들이 연합해 집단적으로 그들의 의사를 표시한 것입니다.

이러한 대규모 광고를 통한 기업인들의 의사 표시는 아멕스 前 CEO Ken Chenault와 Merck CEO Ken Frazier가 주도했다고 알려졌습니다.

여기에는 아마존, 애플, 구글, 페이스북과 같은 테크기업과 블랙락과 워렌 버핏과 같은 월가의 투자자들도 동참했습니다.

이러한 공동 성명외에도 GM이나 포드 등 많은 기업들이 자체적으로 반대 성명을 내고 있습니다.

우리는 민주주의를 지지합니다.

국민에 의한, 국민의 정 정부가 되어야 합니다.

이는 아름다운 미국의 이상이지만, 실제로는 미국 역사상 상당 부분, 많은 부분에서 이를 지키지 못했습니다.

미국인으로서 우리 민주주의에서는 모든 것에 동의하기를 기대해서는 안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의 정치적 입장과 상관없이, 선거 과정 그 자체는 우리가 선택한 후보들에게 투표할 수 있는 능력을 가졌느냐에 달려 있다고 믿습니다.

미국의 민주주의가 모두를 위해 작동하기 위해서는 우리 모두 투표할 권리를 보장해야 합니다.

우리 모두 투표권을 지키고, 유권자가 평등하고 공정한 투포 기회를 가지 못하도록 제한하거나 금지하는 차별적인 법률이나 조치에 반대해야 합니다.

투표는 우리 민주주의의 생명줄이며, 우리 미국인들이 가장 기본적이고 근본적인 권리를 위해 당파적인지 않은 입장을 취하는데 동참할 것을 촉구합니다.

We stand for democracy.

A government of the people, by the people.

A beautifully American ideal, but a reality denied to many for much of this nation’s history.

As Americans, we know that in our democracy we should not expect to agree on everything.However, regardless of our political affiliations, we believe the very foundation of our electoral process rests upon the ability of each of us to cast our ballots for the candidates of our choice.

For American democracy to work for any of us, we must ensure the right to vote for all of us.

We all should feel a responsibility to defend the right to vote and to oppose any discriminatory legislation or measures that restrict or prevent any eligible voter from having an equal and fair opportunity to cast a ballot.

Voting is the lifeblood of our democracy and we call upon all Americans to join us in taking a nonpartisan stand for this most basic and fundamental right of all Americans.”

  • 워렌 버핏은 회사 대신 개인적으로 이 성명에 동참했습니다.
  • 코카콜라와 델타는 이 성명에 동참하는 것을 거부했습니다.
  • JP Morgan Chase은 이 성명에 동참하자는 일부 흑인 임원들의 주장에도 불구하고 동참을 거부했습니다.
  • 세계 최대 유통업체 Walmart도 이러한 성명은 당파적이라면 동참하지 않았습니다.

이 사례는 기업이 영리 추구만 관심을 가지는 것이 아니라 탄탄한 민주주의가 기업 번영의 중요한 기반이라는 인식하에 를 위한 사회적 목소리를 높이는 또하나의 사례로 읽을 수 있을 것 같네요.

21년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합니다

한 주간 발행한 포스팅과 읽었던 글 중 괜찮은 내용을 선정해 뉴스레터를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물론 중간에 괜찮은 글들이 있으면 부정기적으로도 보내드리고 있습니다.

오랬동안 FMCG 마케팅과 전자제품 상품기획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분야의 마케팅 및 경영 사례 분석에 관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아울러 IT 등 트렌드 분석과 빠르게 변화하는 뉴스에서 얻을 수 있는 인사이트를 분석해 나누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사진에 관심에 많아 소소한 일상의 따뜻함을 담고 있습니다. 혹 연락이 필요하시면 ihappist@gmail.com으로 연락해 주세요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