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이고 스마트해지는 2021년 성공 법칙 5가지

Updated on 2021-01-02 by

새해를 맞는 2020년의 충격과 실패를 딛고 보다 전략적이고 스마트해질 수 있는 2021년 성공 법칙 5가지에 대해서 살펴봅니다.

이러한 이야기는 마치 성경과도 같이 들을 때는 끄덕그덕하지만 실제로 실행 단계에서는 생각이 나지않는 그런것이기는 하지만 연초에는 한번 읽어보고 마음을 다잡을 필요는 있습니다.

이 글은 5 Ways to Be More Strategic and Successful in 2021를 번역해서 소개하는 글입니다. 직역과 의역이 섞여 있는데요. 혹 문맥등이 이상한 내용이 있으면 댓글로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


2020년이 미친 영향은 우리가 살아가는 동안 계속해서 받을 수 밖에 없을 것입니다. 그것은 2020년을 전후로 중요한 변곡점이 될 것입니다. 또한 많은 중소기업 창업주들에게 고통을 준 한해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성공적으로 생겨닌 새로운 비즈니스와 혼란 속에서 번성하는 다른 비즈니스들을 목격했습니다. 우리는 동네의 오래된 가게들이 비극적으로 사라지고, 매일 매일 살아 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다른 오래된 가게들을 보았습니다.

이러한 사실들이 알려주는 중요한 점은 이러한 급격한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비즈니스 소유자들의 전략적 행동들을 강요한다는 점입니다. 이제 2021년을 맞이하면서 대부분의 기업은 다음 세 가지 분류 중 하나에 속할 것입니다.

  1. 번성하지만 성공을 믿지 않음
  2. 살아남았지만 과감하게 움직니는 것을 망서임
  3. 고군분투했지만 실패하고 손실을 입으면서 환멸을 느낌

어떤 분류에 속하든 2021년을 조심스럽게 바라보고 있을 것입니다. 당신은 낙관적이지만 과거에 만들었던 원대한 목표를 이루기 위한 접근에 있어서는 소심합니다.

당신은 더 나은 미래를 꿈꾸기조차 어려울지도 모릅니다. 왜냐하면 그것은 전세계적으로 일어나고 있는 일들과 너무 동떨어진 느낌이기 때문입니다. 당신만 그런 감정을 느끼는 것은 아닙니다.

낙담하지 마십시오.

새해는 규칙을 다시 쓸 수 있는 기회입니다. 그리고 비즈니스에 더 작은 비용만 사용하면서 안주하려는 것을 그만둘 수 있습니다.

과거와는 다른 전략적 비전을 제시하고 비즈니스와 삶에서 더 많은 성공과 성장을 이룰 수있는 기회입니다. 이를 실현할 수있는 다섯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2021년 성공 법칙, 열정이 우리를 여기로 이끌다, Passion Led Us Here, Featured, Phot by ian schneider
열정이 우리를 여기로 이끌다, Passion Led Us Here, Featured, Phot by ian schneider

1. Embrace change 변화 수용

변화는 대부분의 사람들을 불안하게 하지만, 중소기업 소유주들에게는 일상적인 일입니다. 그리고 변화는 무서운 속도로 일어나고 있습니다.

여러분은 고객을 유치하고 고객에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전의 신뢰할 수 있는 방법이 흔들리고 있다는 것을 알아챘을 것입니다. 주의가 필요한 목록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 문제들은 근본부터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비즈니스에서 이미 변화가 일어나고 있다면 앞서 나가는 것이 어떻겠습니까? 이러한 변화에 반응할 때 증상을 치료합니다. 더 나은 접근 방식은 변화를 수용하여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문제를 처리함으로써, 여러분은 자신에게 불리한 것이 아니라 여러분과 함께 일하기 위해 변화를 이용합니다. 사람들은 지금 전략적 변화를 환영할 것입니다. 특히 그 변화가 그들의 삶을 더 좋게 만든다면 더욱 그렇습니다.

중소기업에 민첩성과 혁신을 가져오는 한 가지 확실한 방법은 분기별 전략적 계획 및 검토 프로세스를 비즈니스에 구현하는 것입니다. 이 계획 리듬은 여러분의 노력을 집중적이고 실행 가능하게 하는 동시에 민첩성을 유지하고 새로운 학습이 시작되면서 변화할 수 있게 합니다.

프로세스의 일부로, 다음 질문을 스스로에게 물어보십시오.

  • 모든 것을 바꿀 수 있을 정도로 비즈니스에 지장을 주는 요소는 무엇입니까?
  • 어떻게 그런 변화의 선두주자가 될 수 있죠?
  • 향후 5년 또는 심지어 10년 후에도 비즈니스가 의미가 있고 수익성이 있을 수 있을까요?
비즈니스 미팅 중 웃는 사람들, featured, Sponsored by Google Chromebooks, Photo by brooke cagle
비즈니스 미팅 중 웃는 사람들, featured, Sponsored by Google Chromebooks, Photo by brooke cagle

2. Prioritize customer needs 고객 니즈를 우선시

수요와 공급의 낡은 규칙은 뒤죽박죽이 되었습니다. 제품 기반 비즈니스는 제조 및 유통 문제에서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변화하는 고객의 요구와 사회적 거리 두기는 불경기에 대비하는 비즈니스를 어렵게 만들었습니다. 서비스 기반 기업은 자사의 서비스가 더 이상 중요하거나 필요하지 않다는 것을 깨닫고 있습니다. 어떤 비즈니스 또는 비즈니스 모델도 (코로나 팬데믹) 영향에서 자유롭지 않았습니다.

이유는 간단합니다. 고객의 요구와 문제는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간단한 전략은 기회를 식별하기 위해 고객과의 대화에 참여하는 것입니다. 전략은 모든 클라이언트 상호 작용이 끝날 때 탐색 질문을 하는 것만큼 간단할 수 있습니다. 또한 설문 조사 또는 분기별 고객 자문 그룹과 같은 보다 공식적인 절차를 따르는 것이 더 중요할 수 있습니다.

그 어느 때보다도 고객의 요구 사항과 해결할 수 있는 문제를 지속적으로 파악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미래의 성장과 혁신을 위한 관문입니다.

3. Work smarter, not harder 더 열심히가 아니라 더 똑똑하게 일하십시오

우리의 문화는 모두 열심히 일하는 것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고군분투했다면, 누군가 여러분에게 더 열심히 일하라고 말하는 것을 들었을 거예요.

1980년대에 지적 자본이 상품으로 부상한 이래로, 성공하는 능력은 우리가 열심히 일하는 능력에 대한 것이 아닙니다. 많은 사업주들은 성공하기 위해서 얼마나 열심히 일하는지 말해 왔습니다. 성공이 열심히 일하는 것에 대한 것이 아니라는 증거입니다.

물론 성공하기 위해서는 집중력, 결단력, 그리고 탄력성을 요구합니다. 하지만 저는 열심히 일하는 것이 필수 조건 중 하나라는 생각에는 의문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 그랬다면, 우리는 더 많은 성공 사례들을 축하할 수 있었을 것입니다.

더 스마트하게 일하는 것은 사람들의 재능과 협동심을 활용하는 것입니다. 프로세스의 장애물과 병목 현상을 제거하면 용이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쉬운 일은 성취됩니다. 그것은 당신이 가진 자원으로 더 많은 수입을 창출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팀 사기가 올라가고 매일 불을 꺼야 하는 일이 줄어들 것 같습니다.

기술과 시스템을 활용하여 비즈니스를 능률화하여 원활하게 운영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Gartner에 따르면 2024년까지 조직을 하이퍼 자동화 기술과 재설계된 운영 프로세스를 결합함으로써 운영 비용을 30% 절감할 수 있다고 합니다.

자동화를 통해 제공되는 고객 경험 및 서비스의 어떤 요소를 제공 할 수 있는지 고려하여 인적 상호작용을 위한 중요 사항을 확인하십시오. 조직의 효율성을 높임으로써 성장하기 위한 투자 비용을 상쇄하고 보다 효율적인 팀을 만들 수 있습니다.

성공 법칙 비즈니스 프로세스 정의, 포스트잇, featured, Photo by daria nepriakhina
비즈니스 프로세스 정의, 포스트잇, featured, Photo by daria nepriakhina

4. Profit is an intention, not a reward 이익은 보상이 아니라 의도입니다.

가장 오해의 소지가 있는 기업가적이고 영감을 주는 인용문 중 하나는 “열정을 따라라. 그러면 돈은 따라올 것이다. Follow your passion and the money will follow.”입니다. 일이 그렇게 간단하기만 하다면요.

만약 성공이 노력에 대한 보상이라면, 이 인용문대로라면 끝을 알 수 없는 엄청난 수익을 달성하는 것과 같을 것입니다.(If success is a reward of hard work, this quote puts profit on the same unattainable pedestal.) 여러분이 하는 일에 대한 열정은 여러분의 배위에 불을 붙이고 공헌의식을 불러 일으킬 것입니다. 하지만 결국, 열정은 비용을 지불하지 않습니다; 많은 이윤이 (비용을) 지불할 뿐입니다.

당신의 비즈니스 수익 및 기타 측정 항목에 대한 사고방식을 전환하면 하루를 보내는 방식에 마법과 같은 변화가 일어납니다. 결과를 도출하고 수익에 영향을 미치는 이니셔티브에 집중하기 시작합니다.

2018년 Cone / Porter Novelli Purpose 연구에 따르면 “미국인 78%는 기업이 단순히 돈을 버는 것 이상을 해야 한다고 믿고 있으며, 또한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어야 한다”고 합니다. 이 목적과 이익의 결합은 모든 사람이 이기는 사례입니다. 고객은 사회적 영향을 지원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기업은 이윤을 창출하고 그 과정에서 커뮤니티와 세계를 개선할 수 있습니다.

많은 고객이 매출 감소에도 불구하고 이익을 우선 순위 목록에 올리는 것은 비즈니스 안정성을 재건하는 핵심 요소입니다.

5. Be a confident leader who empowers others 다른 사람에게 힘을 실어주는 자신감있는 리더가 되십시오

경제 위기에 대한 기업가적 시련은 가장 경험이 많은 기업가들 조차도 자신감이 흔들릴 지경입니다. 우리는 직업, 개인적 삶의 모든 것에 대해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한 해 동안 다른 기업인들과 속삭이는 대화를 통해 우리는 그 여정에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재평가 기간으로 인해, 미래는 더 불확실하게 느껴집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위험을 감수하고 과감한 행동을 할 수 있는 자신감을 꺾습니다. 과거의 성공, “알고 있는” 것과 옳은 것은 자신감에 대한 오래된 정의의 기둥입니다.

조심하세요. 그 흔들린 믿음이 우리 팀에도 스며들어요. 그들은 옹호할 무언가를 원합니다.

여러분의 자신감에 새 생명을 불어넣을 수 있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모든 답이 필요한 것은 아닙니다. “최상의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 외에 “방법”을 알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이 옳을 필요조차 없어요.

경제 위기에 대한 기업가적 시련은 가장 경험이 많은 기업가의 신뢰를 흔들었습니다. 우리는 직업 및 개인 생활의 모든 것에 의문을 제기하고 있습니다. 1년 동안 다른 기업가들과 속삭이는 대화를 통해 우리는 그 여정에서 혼자가 아니라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 재평가 기간으로 인해 미래는 불확실 해집니다. 이러한 불확실성은 위험을 감수하고 대담한 행동을 취하려는 우리의 자신감을 약화시킵니다. 과거의 성공, “알고”, 옳다는 것은 신뢰에 대한 오래된 정의의 기둥입니다.

조심하세요. 흔들린 믿음이 우리 팀의 뼈에 스며들기도합니다. 그들은 옹호할 무언가를 원합니다.

자신감에 새 생명을 불어 넣을 수있는 좋은 소식이 있습니다. 모든 답이 필요하지는 않습니다. “최상의 다음 단계는 무엇입니까?”를 넘어서 “방법”을 알 필요도 없습니다. 당신이 옳을 필요조차 없습니다.

마샬 골드스미스(Marshall Goldsmith)는 자신의 저서 “What Got You Here There”에서 다른 사람들에게 권한을 부여하는 것이 최고 지도자들의 성공을 정의하는 것이라고 가르칩니다.

당신이 여기에 있는 것은 당신이 누구인지 그리고 무엇을 성취할 수 있는 것에 초점을 맞춰야 합니다. 그런 업적은 미래를 부채질하지 않을 것입니다. 경제 불황에도 비즈니스를 확장할 때는 노력만으로는 한계가 있습니다. 자신감에 대한 오래된 정의는 여러분이 할 수 있는 것에 관한 것이었습니다. 여러분의 미래의 자신감은 여러분의 팀과 그 팀이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믿음이 되어야 합니다.

2021년이 컴백 스토리의 시작이 되려면 당신 비즈니스 바늘을 움직일 수있을만큼 충분한 다른 조치를 취해야합니다. 비즈니스를 발전시키고 보호하는 대담한 행동을 취하세요. 이 팁에 비전을 결합하면 성공적인 새해를 맞이할 수 있습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1 Comment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