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렴한 도메인 구매 및 이전 등 도메인 관리 팁 몇 가지

Updated on 2020-12-12 by

이번에 내년도 사업을 위해 도매인 구입과 기존 구입 도메인을 조금 더 저렴한 기관으로 도메인 이전 등 몇 가지 도메인 관리하면서 알게 되었던 사실을 간단히 정리해 봤습니다.

저렴하게 글로벌 도메인 구매 하기

도메인 검색, 도메인 구매, 도메인 등록 등 도메인 관리는 대부분 도메인 회사마다 서비스가 비슷하기 때문에 괜히 비싸게 비싸게 도메인을 구매할 필요가 없죠.

저렴하게 도메인 구입이 가능한 곳을 찾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요? 여기에도 저렴하게 도메인 구입을 원하는 사람들의 수요가 있기 때문에 가격 비교 사이트가 있습니다.

아래 TLD LIST 라는 사이트가 그러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곳입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해 들어가면 됩니다.

TLD LIST, Compare Prices of All Top-Level Domains

이 사이트를 들어가면 아래 캡춰 이미지처럼 주요 도메인별로 가장 저렴하게 등록할 수 있는 업체를 소개하고 있습니다. 가장 저렴한 도메인 등록, 가장 저렴한 도메인 이전 등

  • 닷컴의 경우 도메인 등록 시 Porkbun이 가장 저렴하며,
    도메인 갱신 시는 Sav가 가장 저렴
  • 닷넷의 경우도 도메인 등록 시 Porkbun이 가장 저렴하며,
    도메인 갱신 시는 Sav가 가장 저렴
도메인 가격 비교 사이트 TLD LIST 메인 화면

도메인 종류별 상세 업체 비교

조금 더 구체적으로 살펴보기 위해서 원하는 도메인 종류를 선택하면 훨씬 더 자세하고 업체별 가격을 볼 수 있습니다. 저는 co 도메일 갱신을 고민하고 있었기 때문에 co를 눌러 살펴 보았습니다.

  • Co 도메인 등록, 도메인 갱신, 도메인 이전 모두 Sav라는 업체가 가장 저렴
  • 원래 Co 도메인을 등록했던 namecheap의 도메인 갱신 비용은 26달러 vs 가장 저렴한 Sav는 21달러(도메인 이전 시 20달러)
    갱신 비용만 5$ 차이가 나기 때문에 굳이 namecheap를 고집할 필요가 없으므로 Sav로 이전하기로 해서 6달러를 절약하기로 결정
도메인 가격 비교 사이트 TLD LIST, CO 도메인 등록 비용 업체별 비교 화면

국내 도메인 구매 비용 비교

위에서 소개한 TLD LIST는 주로 글로벌 도메인이 중점이라 우리나라 국내 도메인 가격 비교는 도움이 안됩니다. kr 도메인에 대한 비교도 볼 수 있지만 여기 가격이 훨씬 더 비쌉니다. 고대디가 가장 저렴한데 등록 22달러, 갱신 22달러로 등록되어 있군요.

아무래도 로컬 도메인은 로컬 업체를 사용하는 것이 가장 좋을 것 같습니다.

우리나라 도메인 관리 업체별 가격 비교는 KRNIC에서 제공하는 가격 비교 서비스를 이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아래 링크를 이용해 접속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 등록대행자 수수료 및 서비스 비교

아래는 위 사이트 접속 시 볼 수 있는 도메인 등록 대행사들의 수수료와 서비스를 비교해 주고 있는 표인데요. 이를 통해서 주요 업체별 가격을 살펴볼 수 있습니다.

우선 여기는 회사 이름으로 비교하고 있기 때문에 우리가 흔히 아는 업체와는 다르게 표기 되어 있습니다. 그래서 회사 이름하고 도메인 서비스간 매칭을 알아 둘 필요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주)다우기술은 반값도메인, 메가존(주)는 호스팅kr에 해당합니다.

아래 표에서 보는 것처럼 전체적으로 업체별 가격차이가 그렇게 크지는 않습니다. 무리해서 업체를 옮길 정도의 메리트를 주지는 않는 것 같습니다.

굳이 가장 저렴한 곳을 찾는다면 호스팅kr인 메가존(주)가 가장 저렴해 보이기는 합니다.

국내 도메인 가격 비교 사이트 KRNIC 메인 화면

추가 몇 가지 팁

위에서는 저렴하게 도메인 구입이 가능한 곳을 어떻게 찾을까를 고민했는데요.

이외에도 도메인 구매, 도매인 등록 그리고 기타 서비스 이용 팁 몇 가지를 정리해 봤습니다.

프로모션을 이용 도메인 등록 후 저렴한 업체로 이전

co.kr이나 kr처럼 우리나라 도메인의 경우 국내 업체별 가격 차이가 크지는 않기 때문에 큰 고민이 필요하지는 않을 수 있지만 그래도 가장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는 기회는 업체 프로모션 때 기회를 잡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고대디의 경우 1년차 등록을 매우 저렴하게 책정하고 2년차 갱신때부터는 상대적으로 높은 가격을 받는 경향이 있는데요.

닷컴 도메인이나 국내 도메인을 프로모션시 저렴하게 도메인 구매 후 갱신 시기가 다가오면 저렴한 다른 업체로 도메인 이전하는 것도 비용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방법인 듯 합니다.

도메인이 한두개라면 별 고민이 안되겠지만 비즈니스나 사업 구상 등으로 수십개 도메인 관리가 필요한 경우 만만치 않은 비용이 들기 때문에 이런 비용을 절감할 방안을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도메인 등록 비용과 관련 서비스

물론 도메인 관리 분만이 아니라 메일 등 관련 서비스를 같이 이용하는 경우는 이런 부가 서비스를 살펴보는 것도 좋습니다.

대부분 도메인 등록 대행업체들이 도메인 등록, 갱신 등의 서비스로 돈을 벌기보다는 관련 부가 서비스를 통해서 돈을 버는 비즈니스 모델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얼마나 관리가 편한지, 메일 서비스 등을 지원하는지 등을 볼 떼 AWS와 같은 글로벌 클라우드 업체도 매우 저렴한 비용을 책정하고 있으면서도 관련 서비스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경우도 있습니다.

  • AWS, AWS route 53에서 도메인 구입은 호스팅kr과 비슷한 가격 경쟁력을 가짐
  • 그리고 AWSEC2를 사용한다면 메일 62,000건을 무료로 사용 가능 , 라이트세일 이용 시 메일은 종량제로 1,000건당 0.1달러 비용 발생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