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력있는 사람이 되는 5가지 방법

Updated on 2019-12-31 by

최근 메일을 보다보면 각종 플랫폼마다 괜찮은 콘텐츠를 뽑아 보내주는 유스레터 서비스가 엄청 많이 증가했다는 것입니다. 미디엄도 매일 반응이 좋은 콘텐츠를 뽑아 뉴스레터로 보내주고, Pocket도 가장 많이 공유되는 콘텐츠를 모아 보내줍니다.

이러한 뉴스레터를 읽다보면 굉장히 고품질의 콘텐츠에 감탄하게 되는데요. 미디엄은 좋은 글이 모이는 흥하는 플랫폼이고 Pocket도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 글 그리고 나중에 읽으려는 좋을 글, 또는 괜친 괜찮아 보이는 글을 저장하는 것이니 이러런 곳에서 선정한 글들은 평균이상의 글들이라서 관심을 가지고 읽어볼 가치가 충분합니다.

오늘 미디엄의 뉴스레터에서는 매력있는 사람이 되는 5가지 방법이라는 다소 진부한 글이 올라왔는데요. 이런 가벼운 글이 때로는 끌렸기때문에 제대로 읽어 보려고 합니다.

5 Ways To Become More Attractive

매력있는 사람이되는 5가지 방법

이러한 어느 정도 증명된 방법은 외모와 아무런 관련이 없다!!!

저는 그 동안 외모가 다른 사람들에게 나를 매력적으로 보이는 유일한 방법이라고 믿고 있었습니다.

저는 다른 사람들이 평범한 얼굴과 평범한 몸매로 나를 판단하고 그것에 기초해서 나를 판단한다고 생각했었습니다.

그러나 틀린 생각이었습니다.

우리들 대부분은 우리가 만나느 사람들에게 잘 보이기를 원하기 때문에 매일 매일 잘 보이도록 꾸미는데 많은 시간을 보냅니다. 그리나 우리는 다른 사람이 매력적으로 여기도록 만드는 자질에 대해서는 생각조차 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생각하죠. “이 헤어스타일을 한다면… 이 드레스를 입는다면.. 어떤식으로든 미소를 짓는다면 다른 사람들은 나를 매력적으로 생각할 거야”라고.. 맞지않나요?

저는 개념적으로, 매력이란 당신이 가진 자질이 다른 사람들을 당신의 삶에 끌어들이는 능력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외모에만 집중하는 대신 다른 사람들이 여러분과 같이 있고 싶어하는 자질을 키우는 데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아래는 다른 사람들의 눈에 당신이 더 매력적으로 보일 수있는 방법들을 모아봤습니다. 이러한 통찰력 하나 하나가 저의 사회 생활을 개선하고 모든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자신감을 가지세요 Improve Your Confidence)

사람들이 데이트 시 어려움을 격는 가장 큰 이유는 자심감이 없기 때문입니다.

예를 들어, 거절당하는 것을 두려워하거나, 외모에 자신없어 하거나, 적합한 사람을 찾는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다른 요소들을 두려워할 수 있습니다.

여러분이 부끄러움이 많거나 내성적인 성격이거나 또는 사람들과 접촉하는 것이 힘드는 성격일 수 있다는 점에 격하게 공감합니다.

그러니 오해하지 마세요. 저는 여러분이 성격을 개조하기를 바라는 것이 아닙니다. 여러분이 자신감을 높이면 다른 사람들이 다신을 더 더 매력적으로 여길 것이라는 사실을 깨닫길 바랄 뿐입니다.

여려분의 자세 개선하고, 자신감있게 걷고, 대화 중 더 자주 웃기 등의 간단한 것부터 시갖해 보세요.

비록 이러한 것들이 여러분 일상 생활에서 아주 작은 변화처럼 보일지 모르지만, 저는 그것들이 여러분의 자기 가치에 큰 영향을 미친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하늘색 벽으 배경으로 자신감있는 포즈를 취한 여성,  Featured, Photo by Fezbot2000
하늘색 벽으 배경으로 자신감있는 포즈를 취한 여성, Featured, Photo by Fezbot2000

의미있게 눈을 마주치세요( Make Meaningful Eye Contact)

연구들에 따르면 다른 사람의 눈을 들여다 보는 것이 낭만적인 관계 구축에 도움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가디언지가 소개한 기사를 인용해 보죠 : “오랫동안 사랑을 지속한 연인들은 다른 사람들보다 훨씬 더 오래동안 의미있는 아이 컨택(eye contact)을 이어왔습니다.”

따라서 만약 여러분이 관계를 시작하거나 기존의 관계를 강화하려고 한다면, 눈을 마주치는 것이 새롭게 시작하는 좋은 방법이라는 것을 알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몇 달 동안 저는 대화 중에 이 전략을 구현하기 시작했습니다. 저는 종종 그들이 말하는 것에 관심을 보이기 위해 다른 사람의 눈을 바라보면, 그들이 훨씬 더 많이 관심을 가지고 대화가 훨씬 더 의미 있게 되었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대화 중에 스마트폰을 보는 대신 상대방이 말하는 것에 완전히 몰두하고 있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 눈을 마주쳐보세요.

서로 행복하게 바라보는 연인들, me and debs - both looking young and happy, Photo by Keith Lambert on flickr
서로 행복하게 바라보는 연인들, me and debs – both looking young and happy, Photo by Keith Lambert on flickr

제대로 질문하기(Ask The Right Questions)

오랫동안, 저는 무슨 말을 해야할지 몰랐기 대문에 대화를 나누는 데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그러나 사람들이 자신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을 더 좋아한다는 것을 알게 되었고, 이를 기반으로 이야기중에서 제대로 된 질문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되면서 제 인생 전체가 바뀌었습니다.

예를 들어, 그들에게 그들의 이야기를 해달라고 요청합니다. 그 다음 그들이 이야기한 주제를 기반으로 질문꺼리를 만듭니다.

따라서 내 자신 이야기대신 흥미로운 대화를 나누기 위해 상대방의 주제를 사용하면, 상대방은 나와 대화할때마다 대화하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습니다.

눈을 가린 소녀, GIrl covering her face,  Featured, Photo by Ccaleb Woods
눈을 가린 소녀, GIrl covering her face, Featured, Photo by Ccaleb Woods

유머감각 기르기(Gain A Sense Of Humor)

캔자스 대학 (University of Kansas) 연구에 따르면 로맨틱한 매력을 만드는 과정에서 유머가 엄청나게 중요하다는 것을 밝히고 있습니다.

“함께 웃을 수 있는 사람을 만나면, 그들의 관계가 즐거워지고 서로 격려와 응원으로 가득 차게 될 것입니다.”

우리 모두 행복을 찾고, 삶의 의미를 탐구하고, 세상을 이해하려고 노력합니다. 누군가가 우리의 삶에 들어와 함게 기쁨을 느끼면 의미있는 삶을 살려고 할 때 매우 매력적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더 매력적이기를 원한다면 코미디를 보고 농담이 어떻게 구성되는지를 이해해 보세요. 각 관계에 유머를 녹아 넣을 수 있다면 다른 사람들이 당신이 훨씬 더 그들 주변에 머물러 있기를 원한다는 것을 알 수 있을 것입니다.

즐겁게 서로 웃고 있는연인,  Featured, Photo by Priscilla Du Preez
즐겁게 서로 웃고 있는연인, Featured, Photo by Priscilla Du Preez

정직하세요(Practice Honesty)

여러분 일상을 정직하게 살아갈 때, 다른 사람들은 당신과 이야기할 때 이를 화답하는 경향이 있답니다.

결국 거짓말보다는 신뢰에 기반을 둔 관계를 맺는 것이 훨씬 더 좋습니다.

이는 여러분은 여러분의 약속을 지키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고, 여러분이 다른 누군가를 위해 하기로 약속했던 것을 끝까지 따르는 것으로 시작할 수 있습니다.

저는 진실이 불편할 때조차도, 사람들은 여전히 정직함을 유지한다면 사람들은 여러분을 상당히 존중하고 존경할 것이라는 알 수 있었습니다.

워렌 버핏은 다음과 같이 이야기 합니다.

“정직은 비싼 선물입니다.
값산 사람들에게 정직을 기대하지 마세요 .”

기억하세요!!

만약 여러분이 매력있는 사람이 되기를 원한다면, 여러분이 해야할 일은 여러분의 삶에 매력적인 자질을 어떻게 구현할 지 배워야 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