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음악 찾기 사이트 소개

Updated on 2019-12-09 by

영화나 드라마 또는 광고를 보다보면 마음에 드는 사운드 트랙을 발견하게되죠. 그 여운을 살리고자 “이 음악이 뭐지?”하고 검색하곤 합니다.

요즘 구글링 기술이 발전하고 관련 정보들이 넘쳐나기 때문에 조금 인기있다 싶으면 쉽게 관련 내용을 검색해 낼 수 있습니다.

그렇지만 어느 정도 검색 기술이 발전했어도 삽질은 불가피합니다. 정학한 영화 이름이나 장면등을 기억할 수 없다면 쉬운 작업이 아닐 수 있습니다.

이럴때 전문적으로 음악을 찾아주는 사이트가 있다면 도움이 되겠죠.

오늘 일이 있어 관련 음악을 찾으면서 얻게된 정보를 모아 이렇게 음악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 몇개를 모아 보았습니다.

tunefind.com

널리 알려진 영화, TV 드라마 그리고 게임에 나오는 음악을 소개하는 사이트로 https://www.tunefind.com/이 있습니다.

이 사이트 메인을 보면 아래 이미지처럼 최신 TV, 영화, 게임의 음악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영화 음악 찾기 _ unefind.com
영화 음악 찾기 _ unefind.com

검색을 하거나 메인 페이지에서 어느 하나를 선택하면 상세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아래처럼 그 영화 또는 드라마에 사용된 음악 리스트를 보여주고 감상할 수 있습니다.

물론 저작권등이 있기 때문에 1분 미리 듣기만 가능하구요. 음악 전체를 들으려면 아마존 뮤직, 애플 뮤직, 스포티파이 또는 유튜브를 이동해 들을 수 있습니다.

영화 음악 찾기 _ unefind.com 구체 항목에서 보여주는 음악 리스트

imdb.com

IMDB란 인터넷 영화 데이터베이스(Internet Movie Database)의 약칭으로 영화관련 엄청난 데이타베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름은 인터넷 영화 데이타베이스이지만 여기서는 영호이외에도 배우, TV 드라마, 비디오 게임 등 다양한 분야의 정보를 찾아 볼 수 있습니다.

사운드트랙 정보를 확인하기 위해서는 영화명등으로 영화를 검색한 후 영화 상세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음악 정보 찾기_IMDB 겨울왕국2 t상세 정보 페이지
영화 음악 정보 찾기_IMDB 겨울왕국2 t상세 정보 페이지

이 상세 정보 페이지 아래쪽으로 쭉 내려가면 Did You Know? 섹션이 있고, 그 맨 아래 부분에 soundtrack 내용이 나옵니다.

여기서는 간단한 내용만 나오는데요. 그 영화 soundtrack의 상세 내용을 보려면 see more를 클릭하면 상세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음악 찾기 사이트 소개 1

what-song.com

영화, TV 쇼에 나오는 음과 트렌딩 음악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인데요.

영화 음악 정보 찾기_what-song.com

영화 상세 정보 페이지로 들어가면 Complete List Of Songs, Official Soundtrack, Trailer Music 순으로 이 영화와 관련된 대부분의 정보를 보여줍니다.

여기서도 30초간 듣기가 제공되고 아마존뮤직, 스포티파이, 애플뮤직등으로 이동해서 들을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다른 사이트와 차별화되는 점은 영화의 경우 시간대별로 어떤 음악이 사용되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회원 가입 후 로그인하면 각 음악별로 어떤 장면에서 이 곡이 사용되었는지를 설명을 볼 수 있습니다.

영화 음악 정보 찾기_what-song.com 겨울왕국2 사례

Official Soundtrack 섹션에서는 공식적인 OST 앨범에 수록된 곡을 소개하고 있습니다.

여기서는 애플뮤직과 아마존뮤직과 링크를 제공하고 있고, 이 사이트에서는 30초간 미리 듣기 기능이 제공됩니다.

겨울왕국2에는 모두 11곡이 수록되었네요. 

영화 음악 정보 찾기_what-song.com 겨울왕국2 Official Soundtrack 사례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