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떠오르는 웹 디자인 트렌드 13

Updated on 2020-04-18 by

어느 분야도 마찬가지지만 웹 디자인부분도 빠르게 변화하면서 새로운 웹 디자인 트렌드들이 등장하고 새로운 시도들이 끊임없이 시도되고 있죠.

근래 나타난 웹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 아주 간략히 정리한 글이 있어 저자의 허락을 받아 번역 공유해봅니다. 의역 및 직역이 섞여 있습니다.

여기서는 대단한 지식을 알려주지는 않습니다. 그것은 다른 영역이겠죠.

여기서는 웹 디자인 부분에서 고려되고 있는 트렌드에는 이런 것이 있다는 것을 아주 간단히 알려줍니다. 트렌드를 간단히 파악하기에는 좋다는 생각을 했습니다.

Hot 13 Web Designing Trends That Will Make an Impact in the Coming Year

지난 4~5년 동안 웹 디자인 업계에서는 주목할만한 변화들이 있었습니다. 반응형 웹디자인 도입에서 동영상 수용 그리고 사용자 경험의 중요성 대두와 같은 웹 디자인업계를 뒤흔드는 엄청난 혁명적 변화를 수반해 왔습니다.

지난 5년간 웹 디자인 변화가 진정 혁명적이었다면 앞으로 다가올 몇년앞에는 무엇이 놓여져 있을까를 고민해 보았습니다.

향후 5년간 웹 디자인 트렌드는 어떻게 변화할까요? 정말 흥미로운 질문이 아닐 수 없죠. 여기서는 지금으로부터 2025년까지 누구난 열광하게될 웹 디자인 트렌드에 대해서 살펴보죠.

1. AI와 사이버 보안

요즘에는 맬웨어(amlware)와 사이버 보안 위협을 탐지하는 전통적인 방법은 실패를 거듭하고 있습니다. 사이버 범죄자들은 끊임없이 방화벽을 우회하는 새로운 방법을 찾아내고 있습니다.

다가오는 미래에는 로봇이 사이버 보안 분야에서 큰 변화를 일을킬 것입니다. 개발자들은 고객 지원서비스부터 분석 트렌드, 이미지 인식까지 모든 것을 도와줄 수 있는 AI(인공지능) 구축 방법을 배우고 있습니다.

AI(인공지능)는 저렴하고 매우 효율적이기 때문에 향후에는 분명히 사이버 보안의 미래가 될 것입니다.

사이버 보안 해커 hacker-1872291

2. 사용자 편의성과 전환율을 경이적으로 높여 줄 모션 UI(Motion UI)

웹 개발과 웹 디자인은 끊임없이 혁명적으로 변화하고 있습니다. 이 분야의 트렌드는 상상할 수 없을만큼 빠르게 변화하고 있습니다.

모션 UI(Motion UI) 가 제대로 구현되면 더 나은 방법으로 사용자의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아시다시피 오늘날 (사용자들이) 관심을 가지는 영역이 빠르게 줄어들고 있습니다. 따라서 향후 몇년간은 방ㅁ자의 참여를 유지하기 위해서 모션 UI를 더욱 더 사용할 것입니다.

3. 워크로드 간소화를 위한 API 중심 디자인 설계 방식 채택

요즘은 IoT 등장으로 우리 세계는 점점 더 긴밀하게 연결되고 있습니다. 이는 각 응용 프로그앰들이 더 많은 API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API 중심 디자인 설계 방식은 병렬적 작업이 가능해지면거 생산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응용 프로그램의 개발 비용을 낮추는 코드 재사용이 가능하며 개발자는 향상된 사용 경험과 실패 위험을 낮출 수 있습니다.

4. 고객 서비스 비용을 줄여주는 채팅

2025년에는 인공지능으로 작동하는 챗봇들이 실질적인 고객 서비스 채널이 될 것입니다. 오늘날의 고객들도 즉각적인 챗봇들의 반응에 감사하고 있습니다.

2020년말까지 이러한 챗봇의 영향력은 크게 증가할 것입니다. 조사에 따르면 고객 상호작용의 85%는 챗봇에 의해 발생할 것으로 전망되고 있습니다.

이러면 고개 서비스 비용이 크게 절감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모바일 채팅 화면 Photo by Christian Wiediger

5.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자바스크립트

자바스크립트는 유연성과 파워로 새로운 상요 경험을 제공할 것입니다.

지난 10년동안 자바스크립트는 웹 사이트개발에 가장 널리 사용되는 프로그래밍 언어였습니다.

Angular, React.js 및 Vue.js와 같은 새로운 언어와 프레임 워크를 통한 프레임 워크, 라이브러리 및 디자인의 발전으로 인해 앞으로도 계속 발전 할 것입니다.

6. 모바일 앱에서 차세대 프로그레시브 웹 애플리케이션으로 진화

프로그래시브 웹앱이 가장 인기있는 웹 트렌드가 될 것입니다.

이러한 PWA(Progressive Web App) 앱은 일반 웹 페이지와 유사하지만 더 다양한 기능을 탑재하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사용자는 즉각적이고 독립적이고 신뢰할 수 있는 매력적인 사용자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만듭니다.

7. 성능 향상을 위한 단일 페이지 응용프로그램

단일 페이지 응용 프로그램(Single Page Application, SPAs)은 모든 재부분의 사용자 기기에서 잘 작동하는 자바스크립트를 기반으로 만들어집니다.

페이지를 새로고침하지 않고도 동작인 작동으로 단일 웹페이지를 구현하기 때문에 사용자 환경을 개선하고 중단을 최소화합니다.

이 단일 페이지 응용 프로그램(Single Page Application, SPAs)은 태블릿, 데스크탑 및 모바일을 지원함에 따라 다음반응형 웹 개발 시 단일 페이지 응용 프로그램(Single Page Application, SPAs)를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8. 정적 웹사이트는 여전히 존재

완벽한 웹 사이트 개발 시 비용 효율을 중시한다면 정적 웹 사이트는 이러한 목적에 부합할 수 있습니다.

정적 웹 사이트는 간단하고 복잡하지 않으며 빠른 로딩이 가능합니다, 이것이 정적 웨 사이트가 사라지지 않을 이유입니다.

9. RAIL 컨셉은 즐거운 사용자 경험 제공

2015년년부터 RAIL(Response Animation Idle Load designing) 컨셉이 적용되기 시작했습니다.

이 디자인 트렌드는 주로 더 빠른 로드 시간 및 더 뛰어난 웹 사이트 성능이 가능케 합니다.

RAIL(Response Animation Idle Load designing) 컨셉은 사용자 중심 접근법을 따르는 웹 디자이너에게 매우 유용할 것입니다.

10. 사용자 행동 추적이 필수 접근 방식이 되다.

사용자의 온라인 행동은 사용자 행동 추적을 통해수 분석할 수 있습니다.

즐거운 사용 경험을 재공하기 위해서 클릭 수, 사용자 상호 작용 및 마우스 이동을 분석합니다.

다음에 웹 사이트를 구축한다면 사용자 행동 추적 솔류션을 사이트에 통하는 것이 필요합니다.

11. 음성 검색 최적화

음성 검색 최적화는 전 세계의 주요 검색 엔진에 영향을 미치는 주요 트렌드가 되었습니다.

현재, 시리, 알렉사, 구글 어시스트들이 검색 기능에 사용되고 있으며 2020년에는 거의 50%의 검색 쿼리가 음성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됩니다.

아마존 에코 amazon-echo 02

12. 타이포그래피(Typography)의 긍정적인 역활

웹사이트를 디자인하고 개발할 때, 타이포그래피와 글꼴 선택은 절대로 무시할 수 없고 또 그렇게 해서는 안 됩니다.

타이포그래피는 사용자 경험, 사용자 인식, 가독성, 심지어 기분까지 포함한 수많은 필수 요소에 영향을 미칩니다. 이러한 경향은 현대 웹 디자인에서 선도적인 트렌드로 오랫동안 지속될 것으로 예상됩니다.

13. 삽화(Illustration) – 보다 효과적인 메세지 전달 방식

삽화, 타이포그래피, 제반 양식은 웹 사이트를 보다 사용자 친화적이고 대화형으로 만드는 데 유용합니다.

삽화를 통해 메시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고 텍스트의 필요성을 줄일 수 있으며 웹 사이트를 보다 매력적이고 주의를 끌 수 있습니다.

삽화를 이용하는 이유는 바로 그 때문입니다. 이러한 경향은 향후에도 가장 중요한 웹 개발 및 디자인 트렌드로 남을 것입니다

결론

웹사이트를 개발하는 데는 많은 노력이 필요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그것은 훌륭한 웹사이트를 만드는 데 도움이 됩니다.

사용자 요구와 기대가 커가는 것을 따라잡기 위해서는 자신의 기술을 업데이트하고 새로운 기술과 프레임워크를 학습해야 합니다.

5년이 지나면 웹 사이트가 현재와 전혀 다른 방식으로 보이고, 느끼고, 작동할 것이라는 것에는 의심의 여지가 없습니다.

위에서 논의되는 트렌드는 기존의 인터페이스를 대체하지 않고 보완할 것입니다. 이러한 최신 업데이트는 과거를 지우지 않고도 미래를 보여줄 수 있을 것입니다.

이 글은 puripia.com의 블로그에도 같이 실렸습니다.

최근 대두되는 웹 디자인 핫 트렌드 13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2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