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텐베르크 편집기와 Yoast와 충돌

Updated on 2018-09-03 by

구텐베르크 편집기가 지난 금요일 3.7.0으로 업데이트된 후 여러 작업을 하는데 여러번 편집 상태에서 에러를 일으켰습니다.

파이어폭스를 사용중이었는데 다행히 복귀 기능이 있어 바로 복되었고 따로 내용을 잃어버리지는 않았습니다. 

그런데 그런 현상이 하루에 두번꼴로 반복되더군요.. 이번 버젼은 뭐가 문제가 있구나 하는 생각이었죠.

그런데 일요일 새벽 이번에는 심각한 문제를 일으켰습니다. 화면이 갑바기 먹통이 되더니 “편집기가 예상지 못한 에러를 발견했습니다.”라는 메세지를 내면서 작동을 하지 않더군요.

구텐베르크 편집기와  Yoast와 충돌

이건 무슨 상활일까?  우선 고전 편집기로 편집은 문제가 없었습니다. 구텐베르크 편집기로 들어가면 위와 같은 메세지가 나오면서 사용할 수 없는 상태가 됩니다.

그래서 구텐베르크 편집기 지원 사이트에 가보니 이런 문제가 많이 발생하고 있더군요. 

Editor Crashed

Gutenberg/ Post Editor Crashing

이런 문제가 발생하는 이유는  Yoast SEO 플러그인과 충돌 문제라고 합니다.   차주 월요일(미국시간)에 Yoast SEO에 문제를 해결한 버젼을 업데이트 한다고 합니다.

“There is a known issue with the latest version of Gutenberg and Yoast SEO that can cause this problem. Essentially, it is a minor mistake which can result in rather annoying consequences.”

“Yoast plans to have a fix out by Monday.”  – Samuel Wood (Otto)

그 이전에는 Yoast SEO를 사용하지 않든지, 아니면 구테베르크 편집기를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을 듯 합니다. 며칠 기달릴 필요가 있습니다.

참고하세요.

위와 같이 포스팅을 했는데 Yoast SEO를 사용하지 않은 상태에서도 우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는 현상을 목격했습니다. 다행이 바로 복구는 되었지만 구텐베르크 편집기가 3.7로 업데이트되면서 많은 변화를 준  모양입니다.

안정화에 시간이 걸릴 것 같다는 생각입니다.

9월 3일, Yoast SEO 업데이트

9월 3일, 퇴근 후 집에 와보니 Yoast SEO 업데이트 본이 배포되어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는 안되므로 수동으로 업데이트를 했습니다.

처음에는 사람들이 순식간에 몰려서인지 몇번 오류를 낸 끝에 간신히 업데이트본을 다운받아 설치하더군요.

업데이트 후 살펴보니 기존에 있었던 문제는 대부분 해결된 듯 싶습니다..  혹시 Yoast SEO 8.1을 사욜하고 있다면 8.11로 업데이트 하시기 바랍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