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 모델 3 생산 목표 달성으로 새로운 이정표를 세웠을 가능성 by electrek

Updated on 2018-07-03 by

이제 7월입니다. 2018년 2분기 끝났고 이제는 새로운 3분기를 열심히 준비해야하는 시기죠.

테슬라에게도 마찬가지 입니다. 그리고 테슬라에게 2분기 끝났다는 것은 많은 사람들이 기다리고 있는 테슬라 모델 3 생산량을 기다리고 있다는 것, 그리고 회사 운명의 방향을 그것이 좌지우지할 수도 있다는 점입니다.

엘론 머스크는 지난 테슬라 정례 주총에서 2018년 2분기 내 모델 3 생산을 주당 5천대까지 올릴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그 발언이후 테슬라 주가 하락이 멈추었습니다. 그러면 2018년 2분기 모델 3 생산은 어떻게 되었을까요? 아직 이에 대한 명확한 보고는 아직 나오지 않았습니다.

모델 3 생산이 주당 5천대를 넘었을 가능성

그러나 electrek에서 보도한 바에 따르면 테슬라 임직원들은 모델 3 5천대 생산을 자축하다고 있다는 소식입니다.

아래는 electrek의 보도 내용을 간략히 인용해 봤습니다.

Tesla seems to have achieved Model 3 production rate of 5,000 units as employees celebrate (TSLA)

2018년 2분기가 끝났지만 아직 공식적인 생산 수치가 나오기 전이지만, 테슬라 직원들이 모델 3 주생 생산 5천대 달성을 축하하는 세러모니를 했다는 정보로 보아 테슬라의 모델 3 생산 목표를 달성한 것으로 추정됩니다.

테슬라는 지난 2017년 12월부터 모델 3 생산목표를 달성하는 것으로 계획했지만, 공식적으로 2017년 7월 공식적으로 모델 3 생산을 시작한 이래 생산 지옥(production Hell)에 빠져 있었습니다.

모델 3 생산 목표는 어제 끝난 2018년 2분기말까지 밀렸습니다.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는 사무실을 공장으로 옮겼습니다. 천막이 세워졌습니다.

업계와 모델 3 예약자들은 생산 속도가 올 하반기 수익과 연관되어 있기 때문에, 이번에는 납품할 수 있을지에 온 고나심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모델 3 예약자에게는 남아 있는 주문을 빨리 해소하고, 새로운 옵션 제품을 생산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테슬라 임직원가 소셜 미디어에 공개한 Model 3 5K Club 사인 포스터

2018년 2분기 생산과 배송 번호는 앞으로 발표될 것으로 예상되지만 테슬라 직원들은 모델 3 생산 목표 달성이라는 획기적인 성과를 축하는 모습을 소셜 미디어를 통해 공개했습니다.

이 임직원의 소셜 미디어는 지금 삭제된 상태입니다만. 이 공유된 사진을 보면 MODEL 3 5K CLUB라는 문구가 적인 사인 포스터라는 점입니다.

테슬라 모델 3 주 생산 5천대 달성 축하 Tesla-Model-3-5K 이미지원 electrek 세로

테슬라의 공식적인 수치는 다음 며칠 동안에는 발표되지 않겠지만 생산 마지막날에 사인 포스터를 만들었을 가능성이 매우 높습니다.

이전에 보고된 바와 같이 테슬라는 역사적 분기의 지난 몇일간 생산량을 늘려서 일주일간 생산량을 극대화 시키고 있었습니다.

이 자동차 회사가 항상 분기 마지막에 생산율을 극대화 한 후 생산 속도를 유지하지는 못했습니다.

이러한 정보가 생산 목표를 달성했다는 확실한 정보가 될 수는 없지만 생산 속도 증가가 매우 굳건하다고 보여집니다.
테슬라가떻게 그 속도에 도달했는지 세부 사항들이 중요하다고 생각하지만 그것보다도 더 그 속도를 계속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렇지만 모델 3 생산이 큰 폭으로 성장하고 있다는 것은 커다린 진보이고 중요한 이정표를 세우고 있다는 점입니다.

테슬라가 전 세계 전기자동차 미래를 더 가깝게 만들고 있는 것을 축하합니다.

엔론 머스크, 생산목표 달성을 선언하다.

7월 2일, 테슬라 CEO 엘론 머스크는 트윗을 통해 테슬라가 7일 동안 7,000대를 생산해 생산 목표를 달성했다며, 이를 달성한 테슬라팀을 사랑하다고 밝혔습니다.

엘론 머스크는 테슬라 모델 3 목표 달성을 알리면서 동시에 테슬라가 진정으로 제대로 된 자동차 메이커가 되었다고 뿌듯해 했습니다.

여기에 포드가 초를치듯 비슷한 트윗을 했죠.
테슬라가 1주일에 7,000대를 생산해? 우리는 7,000대를 단 4시간에 생산해.. 포드팀 사랑해!!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