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슬라에 대한 긍정적인 소식도 있지만 부정적인 소식도 잇따르고 있네요.

이전 포스팅테슬라 모델 3 생산 문제가 해결되고 있다. – 세번째 생산라인 완성 및 생산 가속화에서 생산 문제가 풀리고 있다는 긍정적인 소식을 전했는데 이번에는 테슬라 자동차 차량에서 불이 났다는 소식으로 떠들석합니다.

더우기 이를 제보자가 (비록 한물 갔지만) 헐리우드 배우라서 그 파급력이 큰 것 같습니다.

웨스트 위의 주인공 매리 매코맥이 테슬라 차량 화재를 트윗하다

오늘 배우 메리 매코맥이 SNS에 글을 올려 남편의 테슬라 차량에서 갑자기 불이 났다고 주장했습니다.

메리 맥코맥은 그녀의 트위터에 “오늘 남편 차에 일어나 일로 교통 사고도 없었는데 갑자기 산타모니카 블라이에서 일어난 일로 이 일을 알려주고 차를 세우라고 한 친절한 커플에게 감사하고 다행스럽게 이 차에 아이들이 타고 있지 않아서 신에게 감사한다.”고 적었습니다.

유명한 드라마 ‘웨스트 윙’과 1998년 대작 ‘딥 임팩트’에 출연한 메리 맥코맥(Mary McComack)은 2003년 현재의 남편 모르스와 결혼했습니다.

메리 매코맥은 사고가 난 테슬라 자동차는 오토 파일럿 기능이 없는 평범한 테슬라 자동차라고 밝혔습니다.
신고를 받고 현장에 도착한 경찰은 바로 불을 진화했으며 현장 보고서에 배터리 결함이 의심된다고 적었다고 알려졌습니다.

상승중이던 테슬라 주가를 주저 앉히다.

지난 주말 테슬라 모델 3 생산이 긍정적이고 세번째 생산라인이 완성되었다는 엘론 머스크의 트윗에 상승세를 타던 테슬라 주가는 메리 매코맥의 화재 트윗으로 주가 상승이 꺾이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테슬라 화재 사고 후 테슬라 주사 Tesla stock

아마 테슬라 상승세가 워낙 대단하기 때문에 이 화재사건의 영향력을 제한적일 것 같긴 하지만 계속되는 사고, 화재에 테슬라의 신뢰는 계속 하락하고 있습니다.
브랜드 관리 측면에서 굉장히 않좋은 상황이 계속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