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드센스 광고 효과를 높이는 5가지 팁

Updated on 2018-08-23 by

세상일에는 공짜가 없죠. 블로그 목표가 무엇이든지간에 활동의 결과로 어느 정도 보상이 주어진다면 이는 활동을 계속할 수 있는 동기 요인이 되겠죠.

애드센스는 블로그에서 사용하는 가장 흔한 광고 방법중의 하나인데요. 서칭하다 우연히 애드센스 최적화를 위한 5가지 팁이라는 글이 있어서 소개해 봅니다.
(영어 공부 겸사 겸사해서)

5 Adsense Optimization Tips that Will Increase Your Earnings

여기서 이야기하는 것이 최선의 방법은 아닐겁니다. 거기서 엄청 자랑질을 해놓긴 했던데 그냥 참조로 보시면 좋을 듯 합니다.

글쓴이는 100여개 사이트를 관리하고 있고 29개의 워드프레스 테마를 사용한 테스트한 결과를 토대로 정리했다고 하는데요.

읽다보면 상식적인 이야기도 있는데 이는 그만큼 원칙은 단순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1. 스크롤 하지 않고 볼 수 있는 영역에 광고 배치

사이트 페이지에 접속했을 시 바로 광고가 보이는 게 중요합니다. 따라서 스크롤 하지 않고 보이는 ‘above the fold’ 영역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서놓고 보니 너무 당연한 이야기 같습니다.)

여기서 fold라는 개념을 알아 보죠.

fold라는 개념은 신문 가판대에서 신문을 놓기 위해 반으로 접어 놓은데요. 이때 접히는 부분을 fold라고 하죠.
그래서 사람들에게 보여지는 부분을 ‘above the fold’라고하고, 보여지지 않는 아래 부분을 ‘below the fold’라고 합니다.

웹페이지에서는 웹페이지에서 스크롤을 하지 않고도 볼수 있는 영역을 ‘above the fold’라고 하고, 그 아래에 배치되는 검색 결과를 ‘below the fold’라고 합니다.

그리고 구글과 같은 검색 엔진에서는 검색 결과가 첫 페이지의 상위 4~5개를 ‘above the fold’라고 하고 그 아래로 스크롤해서 을 해야만 볼수 있는 영역을 ‘below the fold’라고 정의합니다.

fold라는 단어가 나와서 함 찾아 보았습니다. 새롭게 알게 된 개념!!

아무튼 애드센스 광고를 스크롤하지않고 볼 수 있는 영역에 배치하는 것이 중요하고, 이는 글쓴이의 경험으로는 거의 107% 성과 차이가 난다고 합니다.

2. 텍스트와 이미지 광고를 사용

광고에는 텍스트만 또는 이미지만 가능한 광고가 있는데요. 이런 광고보다는 이미지와 텍스트 모두 가능한 광고 단위를 적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애드센스 광고 단위에서 광고 유형 수정을 선택하면 광고 유형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텍스트 광고,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 그리고 디스플레이 광고만 중에서 선택할 수 있는데요. 텍스트 및 디스플레이 광고가 권장되고 있고 실제로도 효가가 있다고 합니다.

글쓴이의 주장은 59% 증가했다고 합니다.

3. 매뉴얼로 최적화 하라. 구글 자동화는 아직까지는 비효율적이다.

구글에서 자동으로 최적화해주는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그렇지만 많은 경우 오히혀 효율이 떨어진다는 지적이 많습니다. 이 글쓴이도 구글 자동화에 맡기지말고 테마에 맞추어 사이즈, 위치 등을 최적화 했더니 훨씬 효율이 좋아 져다고 합니다.
글쓴이의 주장은 구글 자동화 시보다 무려 54% 증가했다고..

  • 모바일에서는 250×250이 가장 성과가 좋다.
  • 태블릿과 모바일에서는 사이드바를 숨겨라
  • 모바일에서 가장 좋은 위치는 250×250 광고를 콘텐츠 맨 위부분, 중간 그리고 맨 아래에 배치 시 효과적이다.

4. 가장 방문이 많은 Top 50 패이지를 관리하라.

애드센스는 500개까지 특정 페이지의 광고 효과를 모니터링 할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500개내에서는 자유롭게 추가 삭제가 가능합니다.

수익이 잘 나오는 글이 어떤 것인지를 파악할 수 있는 것은 기본이고. 이를 기반으로 관련 콘텐츠 포스팅을 강화한다든지, 연관글 링크를 보강해 더 많은 글을 노출시켜 광고 기회를 증가 시킬 수 있습니다.

아를 통해서 글쓴이가 발견한 사항은

  • 포스트 타입이 광고 효과를 좌지우지 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이미지 슬라이들 이용한 이미지 포스팅의 경우 무려 172% 클릭의 증가를 가져왔다,
  • 포스팅 주제가 무엇이냐도 매우 중요. 레이디 가가에 대한 포스팅은 5센트에 불과하지만 자동차 보험에 대한 글은 5달러 수익을 가져올 정도로 차이가 난다.

애드센스 효과를 볼 수 있는 테마를 선정

이는 SEO가 질되는 사이트는 더 낳은 구글 랭킹을 획득해 더 많은 방문자를 유도해 애드센스 수익 증가로 이어진다는 상식에 따른 것입니다.

글쓴이는 100여개 사이트에서 29개의 테마를 관리하는데 여기에 사용하는 테마에 따라 수익이 많이 달라졌으며 초대 34% 차이가 났다고 주장합니다.

글쓴이는 사용한 테마중에서 Newspaper 테마가 가장 효과가 좋았다고 합니다.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7 Comments
Oldest
Newest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