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계정 및 속성 삭제하기

Updated on 2018-06-09 by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를 통해서 사이트 현황을 살펴보다보면 애널리틱스 계정 및 속성을 새로 만들거나 삭제하게 됩니다.

1.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계정과 속성

구글 애널리틱스를 살펴보면 메뉴가 3단계로 나뉘는데요. 아래는 구글 애널리틱스의 관리자 화면의 모습인데요. 3단계로 나누어져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 화면 Google Analytics

  • 1단계는 바로 계정에 대한 내용입니다. 대개 happist.com처럼 사이트 계정을 등록합니다. 애널리틱스 추적 코드는 UA-계정코드(8자리)-속성코드(1자리 또는 두자리)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따르면 계정은 최대 100개까지 만들어 운영할 수 있다고 합니다.

  • 2단계는 속성입니다. 계정내에서 여러가지 방법으로 모니터링 하겠다면 각각 속성을 생성하고, 속성별 추적코드를 사용해 모니터링 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에 따르면 속성은 최대 50개까지 만들 수 있습니다.

2.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계정 및 속성 삭제

그러면 여기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및 속성 삭제를 살펴보죠.
이번 AMP관련 문제를 해결하고자 애널리틱스 계정 및 속성에서 몇가지 테스트 후 속성들을 정리했던 과정들을 간단히 정리해 보았습니다.

2.1. 구글 애널리틱스(Google Analytics) 접속 화면

만약 구글 계정이나 속성을 여러 개 만들었다면, 구글 애널리틱스에 접속 시 계정이나 속성을 선택하는 화면을 만나게 됩니다.
기본적인 구글 애널리틱스 통계는 속성 단위에서 모니터링할 수 있기 때문에 이를 선택해야 하죠.

구글 애널리틱스 첫 화면

2.2. 계정 삭제

운영하고 있는 도메인 또는 서비스가 여러가지기 있어 계정을 여러개 만들었고, 때에 따라서 필요가 없어진 계정을 삭제할 필요가 있을 것입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 합니다.

  •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톱니바퀴처럼 생긴 버튼은 왼쪽 하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 삭제할 계정을 선택합니다.

  • 휴지통 버튼을 선택합니다. 삭제 완료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 화면에서 계정 삭제 프로세스 설명 Google Analytics

이렇게 삭제된 계정과 계정에 포함된 모든 속성 및 보기는 35일 이내에 영구적으로 삭제되고 월별 데이터 백업은 84일 이후에 삭제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정과 계정에 포함된 모든 속성 및 보기는 35일 이내에 영구적으로 삭제되고 월별 데이터 백업은 84일 이후에 삭제됩니다. 삭제된 계정은 사라지며, 이전 데이터를 검색하거나 보고서를 복구할 수 없습니다.

2.3. 속성 삭제

저는 한 계정에서 몇가지 테스트를 위해서 애널리틱스 속성을 여러개 만들었습니다.
추적코드(Tracking code)를 달리해서 트래픽이 어떻게 달라지는 지, 제대로 반영되는지 등등을 보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테스트 후 사용하지 않게 된 속성을 삭제하는 방식은 간단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에 로그인 합니다.

  • 관리 화면으로 이동합니다. 톱니바퀴처럼 생긴 버튼은 왼쪽 하단부에 위치해 있습니다.

  • 관리 화면에서 삭제하고 싶은 속성이 속해있는 계정을 선택하고 이어서 속성을 선택합니다.

  • 그러면 속성 설정화면이 나오는데 여기 오른쪽 상단에 휴지통으로 이동버튼을 누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 화면에서 속성 삭제하기 Google Analytics

  • 휴지통으로 이동 버튼을 선택하면 휴지통으로 속성 이동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속성 삭제버튼을 누릅니다. 속성 삭제 완료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 화면에서 속성 삭제하기 휴지통으로 속성 이동 Google Analytics

3. 메일 확인

이렇게 구글 애널리틱스에서 계정이든 속성이든 삭제를 하면 등록된 이메일로 통보를 해줍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을 휴지통으로 이전했을을 알려드리며 35일 후에 영구적으로 삭제될 예정이라고 알려줍니다.

즉 휴지통으로 보냈다고하드라도 35일 이전에는 복원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속성 삭제 후 지메일 통보 내용 Google Analytics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서울에 생긴 Vultr 서버 100$ 프로모션

안녕하세요?
새로운 사이트 구축을 위한 신규 서버를 고민하신다면 , 서울 리젼이 생겨 더욱 빨라진 Vultr 서버를 Vultr 100$ 프로모션으로 이용해 보세요.

아래 프로모션 코드 링크를 통해 Vultr에서 서버 구축 후 1달 이상 사용 및 $25이상 결제 時 추가 100$을 주는 프로모션입니다.

Vultr는 서울에도 리젼이 있어 매우 빠르고, 아마존 웹 서비스(AWS)보다 성능이 높으며 가장 가성비가 뛰어납니다.

거기다 사용자 UI도 좋고, 15개까지 스냅샷을 무료로 제공하기 때문에 관리하기 좋습니다. 그리고 지금 100$ 프로모션처럼 가격적인 메리트도 있습니다.

우분투 20.04와 PHP 8 기반 워드프레스 설치 방법

가상 서버를 운영하고픈 勇者에게 전하는 가상 서버 운영 입문 노하우 – Vultr 가상서버호스팅(VPS)를 중심으로

워드프레스 최적화를 위한 18개월간의 고민, 그 노하우를 담다.

도쿄 리젼과 비교해 본 Vultr 서울 리젼 사용기

가성비가 뛰어난 Vultr 가상서버호스팅(클라우드호스팅,VPS) 사용기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