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봇의 발전이 어느 정도인지를 보여주는 보스턴다이나믹스(BostonDynamics)의 동영상이 큰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사람처럼 행동하는 차세대 로봇 아틀라스

영상은 두가지인데 하나는 Getting some air, Atlas?라는 제목으로 사람처럼 생긴 로봇이 뛰어가는 모습을 담은 33초짜 영상인데요.

5월 10일(미국시간) 오픈되어 하루밖에 지나지 않아 벌써 3백만명이나 봤으며 댓글은 무려 7천여개가 달릴정도로 엄청난 관심을 모으고 있습니다.

특히 로봇 Atlas가 통나무 장애물을 만나서 뛰어넘는 모습은 귀엽기도하고 역 발전 속도에 눌라움을 줍니다.

이 Atlas는 이미 2016년에 Atlas, The Next Generation이라는 제목으로 공개된 로봇인데요.
2016년 공개 영상을 봐도 혼자 주변을 산책하고 또 주인과 같이 산책도 하고 물건을 나르고 모습을 보여주는데요.
주위의 방해에도 불구하고 상황을 판단해 목표를 달성하는 모습을 보여주어 많은 관심을 받았습니다.

네발 로봇 스폿미니(SpotMini)

또 하나는 개처럼 생긴 네발 로봇 스폿미니(SpotMini)인데요.
SpotMini Autonomous Navigation라는 제목의 3분 15초짜리 영상인데요.
여기서 등장하는 로봇, 스폿미니(SpotMini)는 자동호된 네비게이션으로 사무실과 연구소의 곳곳을 빠른 속도로 달립니다.
사무실의 복도를 달리고, 계단을 오르며, 방향을 바꾸어 계단을 내려가고 상당히 빠른 속도로 사무실과 연구소 곳곳을 달리면서 로봇의 진화된 모습을 보여줍니다. .

조금 무섭게 느껴지긴 하더군요.

테크 크런치에서 스폿미니 데모 모습

CNET에서 공유한 테크 크런치에서 보스턴 다이나믹스가 로봇 스폿미니를 데모하면서 설명하는 동영상.
스폿미니에 대해서 보다 더 자세하게 설명하고 있습니다.

한편 보스턴다이나믹스(BostonDynamics) 창업자 Marc Raibert는 5월 11일 금요일 테크 크런치 이벤트 중 로봇 개 SpotMini를 이미 10대까이 생산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또한 일반인에 판매는 2019년에 시작될 것이라고 했네요. .

Your next pet could be a Boston Dynamics robot

아마존 로봇 컨펀퍼런스에 베조스와 같이 등장한 스폿미니

한편 이 로봇은 2018년 초 아마존 로봇 컨퍼런스에 참여해 아마존 CEO 제프 베조스와 같이 산책하는 사진으로 유명세를 탓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