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이미지 관점에서 어느 회사 또는 브랜드가 가장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다는 평가를 받을까요?
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경영자는 누구일까요?

recode는 인터넷 설문조사전문기관인 SurveyMonkey와 공동으로 사회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회사를 조사 했습니다.
아쉽게도 한국이 아닌 미국인들을 대상으로 미국의 주요 테크 기업을 대상으로 조사한 것이죠.

참조용 정보로 간략 정리해 공유해 봅니다.

이 조사는 2018년 4월 8일~9일 양일동안 미국 성인 2,772명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습니다.

People think Amazon has the most positive impact on society out of any major tech company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기업은?

recode는 페이스북 개인정보 유출 사태이후 사람들이 테크 기업들에 대한 비판적 시각이 증가혔지만 여전히 아마존은 긍정적으로 평가 받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아마존에 이어서 구글이 15% 지지를 받았으며 애플은 11%에 그쳤습니다. 그동안 많은 논란과 문제를 야기했던 페이스북에 대한 지지도 꾸준해 4위에 해당하는 10% 지지를 얻었습니다.

특징적인 것은 20%의 사람들은 기업을 선택하기를 거부해 테크 기업에 대한 불신을 들어 냈습니다.
또 많은 매체들은 애플이 아마존이나 구글보다 박한 평가를 받았다는 점에서 주목하는 분위기 입니다.

사회에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회사는 recode survey

가장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경영자는?

기업 또는 브랜드가 아닌 경영자를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도 아마존 CEO인 제프 베조스가 사람들의 일상 생활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다고 믿으며 22%의 사람들은 제프 베조스의 결정이 영향을 미쳤다고 응답했습니다.

2위는 구글의 순다르 피차이(Sundar Pichai)가 18%를 차지했고, 3위로는 페이스북 CEO 마크 주커 버그(Mark Zuckerberg)가 17%를 받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