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8년 주목해야 할 온라인 쇼핑 트렌드 7가지

Updated on 2018-04-05 by

온라인 쇼핑에서 성과를 내려면 어떤 점을 고려해야 할까요? 이에 대해서 Forbes에서 2018년에 주목해야 할 온라인 쇼핑 트렌드 7가지에 대한 글이 있어서 간단히 공유해 봅니다.

일전에 온라인 쇼핑에서 가장 가장 중요한 요소가 무엇인지에 대한 포스팅을 한 적이 있습니다.
기존 상식을 깨는 온라인 쇼핑 조사 결과 – 온라인 쇼핑에서 가장 중요한 요소는?
이커머스 또는 온라인 쇼핑고한련 기존 상식과 달리 쇼핑 편리성이 가장 중요하다고 이야기 하고 있습니다. 가격이 아니라..

여기에서는 이러한 온라인 쇼핑에서의 본질적인 요소외에 온라인 쇼핑 매출을 높이고 온라인 쇼핑몰을 활성화하기 위해 시도되는 최신 트렌드에 대해서 Influence & Co.의 CEO인 John Hall은 Forbes 기고문
# 7 E-Commerce Trends To Pay Attention To In 2018을 토대로 7가지 최신 트렌드를 소개하고자 합니다.

  • 온라인 쇼핑에 이메일 활용은 필수적이다.
  • 온라인 쇼핑부서는 다른 부서와 면밀하게 통합되어야 한다.
  • 잠재 고객들과 지속적인 통섭이 필요하다.
  • 구매 과정에서 신뢰도를 높이는 게 필요하다.
  • 브래드를 개인화하고 개성을 부여하는 게 필요하다.
  • 온라인 쇼핑 기술은 계속 진화한다.
  • 음성 검색이 점점 더 중요해진다.

1. 온라인 쇼핑에 이메일 활용은 필수적이다.

Rebel과 같은 혁신적인 회사는 온라인 쇼핑에서 이메일을 활용해 판매 방식을 혁신하고 있습니다. 이메일은 이미 기존 소셜 네트워크가 결합된 것보다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하고 있으며, 웹사이트로 방문자를 모으는데 더 효율적입니다.

Rebel과 같은 회사는 고개의 메일함에서 안전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만들면서 이메일을 더욱 더 강력한 판매 채널로 만들고 있습니다.

Featured_이메일 email-1903444

2. 온라인 쇼핑부서와 관련 부서는 면밀하게 통합되어야 한다.

쇼설 미디어 트렌드, 홍보 트렌드 또는 콘텐츠 마케팅 트렌드에 관련된 목록들을 살펴보면 이들이 중복되어 있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이는 게으름의 산물이 아닙니다. 고객 경험에 초점을 두고 모든 부서가 고객의 신뢰를 쌓고 고객과의 진정한 관계를 발전시켜 나가며 고객들의 삶을 편하게 만들기 위해서 불가피한 면이 있기 때문입니다.
그러므로 디지탈 부서든, 검색 또는 PR을 담당하든 모든 팀이 소비자들과 진정으로 연결되고 온라인 쇼핑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통합적으로 활동해야 합니다.

3. 잠재 고객들과 지속적 통섭에 초점을 맞춰야 한다.

2018년 온라인 쇼핑관련 광고 비용은 지속해서 증가할 것이며, 미디어 플랫폼이 되는 것은 더욱 더 중요해질 것입니다.

Hawke Media의 CEO인 Erik Huberman은 일관된게 이야기 합니다.

“브랜드 구매 시점외에서도 지속적으로 잠재 고객들과 통섭하는 방법을 찾는 브랜드들은 성공할 수 있는 기반을 갖을 것입니다. 왜냐하면 이러한 브랜드들은 많은 사람들을 다시 끌어들이는 데 많은 비용을 들일 필요가 없기 때문입니다.”

(Brands that find ways to continue to engage their audience outside of just purchase points will start to gain ground because those who don’t will find the expense of bringing people back too great to compete의 번역이 매끄럽지 못하여 원문을 추가하였습니다.- 역자 주)

Featured_Millennial 밀레니얼 공연 환호 ezra-jeffrey-77199

4. 구매 과정에서 신뢰도를 높이는 데 주력해야 한다.

고객이 브랜드와 상호 작용하고 관련된 콘텐츠를 소비할 때 신뢰할 수 있는 정보 소스로 당신 브랜드를 인식을 강화할 수 있는 콘텐츠를 만들고 배포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온라인 구매 결정전에 소비자들의 85%는 사전 조사를 실시합니다. 따라서 소비자들의 사전 검색 과정에서 브랜드가 노출될 수 있도록 만드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를 만들고 PR 전략을 세워 고객이 사전 검색을 하는동안 고객을 유인하고 교육하고 참여할 수 있도록 만들어야 합니다.

Featured_이커머스 온라인 쇼핑 holiday-shopping-1921658

5. 브랜드를 개인화하고 개성을 부여하는 것이 차별화 요소이다.

디즈니는 필자에게 브래드 개성의 힘과 그것을 활용하는 방법을 확실히 알려주었던 첫번째 브랜드입니다.
맏딸이 겨우 2살 때 우리 가족은 디즈니월드에 놀러 갔습니다. 거기서 맏딸은 그녀의 이름이 새겨진( knowing her name을 해석- 필자 주) 미키마우스 팔찌를 얻었는데 여기서 그녀는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사람이 된것처럼 느꼈습니다.

기술은 매년 발달하고 있고 이 기술은 개인화를 필수적으로 만들고 있습니다. 특히 온라인 쇼핑 과장에서는 더욱 그렇습니다.

6. 온라인 쇼핑 성과를 낼 수 있는 기술은 계속 진화한다.

Influence & Co.를 시작했을 때 온라인 쇼핑 팀은 아주 특별한 기술를 가진 사람들로 구성토록 했습니다.
그러나 앞에서도 언급했듯이 관련부서들은 더 많이 상호 작용하고 서로 상대를 좀 더 이해해야 합니다.
올해 열린 Content Marketing World에서 이전과 달리 다른 무문 사람들이 더 많이 참석하는 것을 목격할 수 있었습니다.
예를 들면 인사(HR), 홍보(PR), 검색(Search), 이커머스(E-Commerce) 등등의 분야의 사람들 말입니다.

그들에게 왜 이런 행사에 참석했냐고 질문했을 때 이들은 이구동성으로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온라인 쇼핑 세계는 다른 부문에 영향을 미치면서 진화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관련 팀들은 가치를 극대화활 수 있도록 다양한 기술을 확보해야 합니다.”

7. 음성 검색은 점점 더 중요해고 있다.

애플에서 시리(Siri)가 처음 나왔을 때 나는 온라인에서 내 목소리를 이용해서 절대로 쇼핑하지 않을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생각기에 스마트폰에서 원 클릭으로 주문하는게 얼마나 어렵단말야?
그러나 최근 운전 도중에 와이프가 하는 이야기를 들었습니다. “운전하면서 문자를 보내면 절대 안되요.” 그 말은 논리적이고 절대적으로 올바른 이야기입니다.

이후에는 시리를 이용해 사무실의 전원을 꺼달라고 요청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나에게만 일어나는 것이 아닙니다. 2020년에는 검색의 50%가 음성으로 이루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습니다. 이 비중은 온라인 쇼핑에 영향을 주고 있으며 점점 더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아마존 에코 amazon-echo 02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