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다다스가 갑자기 쿨해진 이유 – 아디다스 부활을 이끈 마크 킹(Mark King)과 인터뷰

Updated on 2018-02-17 by

스포츠화 시장을 살펴보기 위해 나이키, 아디닷스, 언더 아머 관련 아티클들을 번역해 소개하고 있습니다.
최든 이 시장 동향에 관심이 있다면 함 읽어 보시기 바랍니다.

스포츠화 시장에서 나이키의 아성이 무너지고 있다.

나이키가 북미 스포츠화 시장에서 무너지고 있는 이유 3가지

Nike의 2020년 500억 달러 매출 달성이 가능할까?

스포츠화의 신흥 강자 언더 아머(Under Armour)의 미래 – 리복의 길? 또는 나이키의 길?

스포츠화 신흥 강자, 언더 아머(Under Armour)가 쿨함을 잃어버린 세가지 이유

오늘은 Fortune에서 소개했던 Why Adidas Is Outperforming Nike, Under Armour를 공유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조금 시간이 흘렀지만 아디다스가 가려는 방향에 대해서 잘 이해할 수 있는 아티클입니다.

아디다스가 나이키, 언더 아머보다 뛰어난 이유

아디다스 북미 회장 마크 킹(Mark King)이 2015 년 초에 포춘을 방문했을 때 그는 단순한 판매 대책을 이야기 했습니다. : 최근 디자인 실패에도 불구하고 독일 스포츠 웨어사(아디다스)는 다시 좋아 질 수 있습니다.라고

그 당시에는 상황은 암담했습니다. 아디다스는 미국 스포츠웨어 시장에서 경쟁사인 나이키보다 저조한 실적을 보였으며 작은 신생 브랜드인 언더 아머에게 따라잡힐 위기에 처했습니다.
마크 킹(Mark King)은 간단한 전략을 세웠습니다. : 러닝, 농구 그리고 스타일리쉬한 일상복인 ” originals” 비지니스에 집중하는 것 (focus more on running, basketball, and the stylish everyday wear “originals” business.) 그리고 북미지역에서 두자리 수 성장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최근 나이키에 이어 세계에서 2번째 스포츠웨어 메이커인 아디다스는 승리를 향한 길목에 있음을 보여 주었습니다. 아디다스는 2016년 2분기에 미국 시장 매출은 전년 동기 비 23% 성장했으며, 2016년 1분기 및 2015년 전체로 두자리수 성장을 기록했습니다.

마크 킹(Mark King)은 “2016년 상반기 “originals” 시리즈 및 스포츠화 매출이 60 % 증가하는 증 핵심 지표에서 성장이 가속화되고 있습니다. 러닝화 사업은 아디다스의 부스트(Boost) 기술에 대한 소비자의 지속적인 관심과 신상 $100 AlphaBOUNCE의 인상적인 판매로 매출이 크게 증가했습니다.” 고 밝혔습니다.

“우리는 북미 지역에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스포츠웨어 브랜드임을 자랑스럽게 생각합니다.”
마크 킹(Mark King)이 Fortune과의 인터뷰에서 이야기한 내용입니다.

그의 이야기가 맞습니다. 아디다스의 북미 지역의 성과는 언더 아머(북미매출 성장율 21.5 %)와 나이키(매출 정체)를 앞질렀습니다.
올 여름 초 나이키 임원들에게 북미 시장에서 “나이키 브랜드” 방어가 주요 임무로 떠올랐으며. 언더 아머는 의류 매출에서 17% 성장해 목표치인 20%를 밑돌았습니다.

분명하게 나이키는 여전히 가장 큰 규모를 가지고 있습니다. 최근 분기 매출을 보면 나이키 37억 4 천만 달러이고 아디다스는 8억 7천 6백만 달러 그리고 언더 아머는 8억 2천 7백만 달러였습니다.

아디다스가 2년 내리 하락을 격다가 2016년 2분기에 보여준 강력한 21.8% 성장은 아디다스의 턴어라운드 스토리를 증명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마크 킹(Mark King)은 아디다스의 성장이 지속될 수 있다고 낙관하고 있습니다.
“우리 제품에는 많은 콜라보 디자인이 있습니다.” 이는 래퍼인 카니예 웨스트 (Kanye West)와의 지속적인 협력에 대한 자랑이지만 아디다스는 최신 트렌드 실루엣(on-trend silhouettes), 새로운 패브릭 및 혁신 기술을 디자인하고 적용하는 성공하고 있습니다. 아디다스는 또한 소비자들에게 브랜드 가치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핵심 스포츠 선수들과 스폰서쉽을 체결했습니다. 강력한 매출 성장과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아디다스는 더욱 강해지고 있습니다.

Nike Adidas Under Armour 매출액 추이

마크 킹(Mark King)이 말한 스폰서쉽중의 하나는 NBA 스타 가드 제임스 하든(James Harden)과의 계약입니다. 제임스 하든(James Harden)은 농구선 수를 뛰어넘는 독특한 개성을 가지고 있으며 아디다스 체육용품 구매자들에게 신뢰를 주고 있다고 마크 킹(Mark King)은 주장합니다.

제임스 하든 아디다스와 계약 James Harden Signs With Adidas

“다른 브랜드들은 자신의 브랜드를 매우 일반적인 방식으로 이야기 합니다. 아디다스는 사회와 문화에 깊이 관여해 그것을 우리의 성과와 스타일로 함께 묶어 커뮤니케이션 합니다. 그것인 아디다스 브랜드가 단기간내에 쿨해진 이유입니다.

관련 포스팅

스포츠화 시장에서 위기를 극복하는 나이키 미래 전략 3가지

나이키를 위협하는 스포츠웨어 신흥 강자, 언더아머(Under Armour)의 성공요인 세가지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