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ype and press Enter.

봐줄만한 평창 올림픽 광고

이번 평창 올림픽 광고에는 그닥 마음에 드는 광고가 딱히 눈에 띄지 않는다.
한국 기업들이 만든 광고는 진짜 성의 없다는 게 느꺄질 정도… 원래 이랬나?
평창 올림픽 홍보 영상도 그리 욕을 먹었는데.. 정말 마케팅을 못한다는 생각이 절로 든다.

확실히 올리픽 광고의 효용은 갈수록 떨어지고 특히 동계 올림픽 더우기 아시아에서 진행되는 동계 올림픽에서의 효과는 더욱 떨어지므로 이에 대한 적극적인 투자가 없는 것 같다.

월스트리트저널은 Big Winter Olympic Advertisers Cut Spending for 2018 Games라는 기사에서 기존 동계올림픽에 엄청난 투자를 해왔던 기업들이 이번 평창올림픽에서는 투자를 대폭 줄였다고 보도했다.

동계올림픽 주관사인 NBC도 이를 인정하고 있다. 그리고 이번 동계올림픽의 개막 후 5일동안 미국에서 시청 인구는 2014년 소치 동계올림픽에 비해서 6% 감소했다고 한다.

NBC가 북미에서 시청을을 높이기 위해서 평창 동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강요해 올림픽 개막시간을 늦은 8시로 조정했음에도 불구하고 목표했던 시청율은 나오지 않은 듯..

사람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다양한 이벤트들이 증가하기 때문에 예전처럼 올림픽에 과도한 기대를 거는 것은 금물이라고는 하지만 우리나라에서하는 평창올림픽 시청을 감소하는 모습을 보여주니 기분은 별로 좋지는 않군.

암튼 지금까지 본 평창 올림픽 광고 중에서 그나마 봐줄만한 광고를 list-up해본다.

List는 찾는대로 계속 업데트..

[td_block_video_youtube playlist_title=”2018 평창올림픽 광고” playlist_yt=”ceKoMQlr5zw,JSWyrR4gXkw,eijZdk1OTYI,wyr4plCwSMs,YT4AZSOj8QI,NthjOJjIDYg,j5jSzMIp1Vc,hSj7uhEvVIs” playlist_auto_play=”1″]

마음을 울리는 베스트 올림픽 광고 1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