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 – 예상을 넘는 근래 최고의 성적(605억 달러, 38% 성장)을 보이다.

Updated on 2018-02-03 by

이번 발표된 아마존의 2017년 4분기 실적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의 전망을 뛰어넘으면서 역시 아마존이라는 찬사를 받았습니다.
그동안 아마존 4분기 실적 대부분은 월스트리트 애널리스트들의 기대를 충족하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4분기 실적 발표 후 실망감으로 주가가 하락하곤 했지요.
그렇기 때문에 아마존 실적 발표가 가까워오자 주가가 하락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월가 예상을 뛰어넘는 실적을 공개하자 주가가 다시 크게 오르는 모습을 보여 주었습니다.

여기 이번 아마존의 2017년 4분기 실적에 대해 간략히 정리해 봅니다.

Executive Summary

1. 근래 최고의 매출 성장을 기록하다. 605억 달러 매출, 전년 비 38% 성장

2017년 4분기 아마존은 605억 달러 매출을 기록해 전년 동기 비 38% 성장을 보였습니다. 이 성장율은 근 6년내 가장 높은 수준입니다.
그래프를 보면 알겠지만 V로 전년 비 성장율이 높아지고 있어 지치지 않고 성장하는 아마존의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 아마존 분기별 매출 및 전년 동기 비 성장율 추이,
아마존 발표 자료 기반 그래프 by Happist

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_분기별 매출 및 전년 동기 비 성장율 추이 Amazon Revenue & Growth rate

2. 처음으로 만족할만한 이익을 낼 수 있음을 보여주다. 순이익 19억 억달러, 순이익율 3.1%

아마존을 표현하는 이야기중 유명한 것중 하나가 아마존은 매출이 발생하는 족족 새로운 투자에 다 사용해버려 이익을 거의 못내는 회사라는 평가입니다.
그러나 이번에는 약 19억 달러의 순이익(영업 이익은 21억 달러)이 이익을 내면서 아마존도 이제 어느정도 규모있는 이익을 낼 수 있는 회사라는 것을 증명해 냈습니다.

순이익율 관점에서 살펴보면 3.1%로 다른 유명 IT회사에 비해서 아직도 낮은 편이고, 이미 2015년 2분기에 순이율 3.7%를 찍은 적이 있기는 하지만 오랜만에 높은 수준의 매출, 이익을 기록한 것입니다.

▽ 아마존 분기별 순이익 및 순이익율 추이,
아마존 발표 자료 기반 그래프 by Happist

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_분기별 순이익 추이 Amazon Revenue & Growth rate

아마존이 이익을 낸 것에 대해서 아마존이 이렇게 많은 순이익을 내기까지는 14년이 걸렸다고 보도하고 있습니다.

QUARTZ, It took Amazon 14 years to make as much in net profit as it did last quarter

이 기사에서는 아마존의 14년간 분기별 순이익 그래프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이를 인용해 보겠습니다.

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 - 예상을 넘는 근래 최고의 성적(605억 달러, 38% 성장)을 보이다. 7

3. AWS는 여전히 성장 중이다. 매출 51억 달러, 45% 성장

아마존을 이끄는 차세대 주자로 오래전부터 주목을 받았던 AWS도 여전히 높은 성장과 이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2017년 4분기 AWS는 51억 달러(5.1B$) 매출을 올려 전년 동기 비 45%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도 14억 달러를 기록, 영업 이익율 26.5%로 근래 가장 높은 수준을 유지했습니다.
다만 AWS 매출이 증가한 것보다 아마존 전체 매출 증가가 더 높아 AWS 매출 비중이 10%선에서 8.5% 수준으로 하락한 점은 조금 아쉬워 보입니다. 빠른 시일내에 WS가 아마존 매출의 상당 부분을 차지할 것이라는 예상은 당분가 지연될 가능성이 높아졌습니다.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가 클라우드 사업을 강화하면서 경쟁이 격화되면서 AWS 매출도 목표한 만큼 증가하지는 않는 듯 합니다. 물론 전년비 45% 성장은 훌륭합니다.

▽ 아마존 AWS 분기별 매출/영업이익 및 전년 비 성장율 추이,
아마존 발표 자료 기반 그래프 by Happist

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_분기별 AWS 매출 영업이익 추이 Amazon AWS Revenue & Growth rate

4. 아마존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도 여전히 성장하다. 매출 32억 달러 47% 성장.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을 비롯한 서브스크립션 서비스는 매출 32억 달러로 전년 동기 비 47% 성장하였습니다. 최근 3분기 연속 성장율 50%이상을 넘겼기 떼문에 이번 분기 성장율 47%는 조금 아쉬운감이 있습니다. (사실 이런 표현은 지나친 욕심이라고밖에 볼 수 없을 듯 합니다만)

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_서브스크립션 서비스 매출 및 성장율 추이

5. 아마존 이너내셔널 부분

아마존의 인터내셔널 부분은 매출 180억 달로로 전년 동기 비 22% 성장했습니다. 영업이익은 9.2억 달러 손실로 손실 규모는 계속 커지고 있습니다.

2017년 연간 543억달러 매출을 올렸지만 영업 손실도 31억 달러에 달해 전년 12.8억 영업 손실에 비해 손실 규모가 커졌습니다. 반면 연간 매출은 2016년 439.8억 달러 vs 2017년 543억 달러로 소폭 증가에 그쳤습니다.

넷플릭스가 성공적인 글로벌 진출로 좋은 성과를 내는 것에 비해서 아마존의 글로벌 진출은 생각보다 힘겨워 보입니다.

▽ 아마존 북미 및 인터네셔널 분기별 매출 추이,
ATRAS 그래프 인용

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 - 예상을 넘는 근래 최고의 성적(605억 달러, 38% 성장)을 보이다. 8

▽ 아마존 북미 및 인터네셔널 매출 증가율 추이,
ATRAS 그래프 인용

아마존 2017년 4분기 실적 - 예상을 넘는 근래 최고의 성적(605억 달러, 38% 성장)을 보이다. 9

6. 아마존 발표 자료

아마존이 2017년 4분기 실적 발표문에 포함된 각 부문별 성과를 번역, 공유 합니다. 구글의 힘을 빟었기 때문에 매끄럽지 않은 부분도 있을 것입니다.

  • 2017년에는 전 세계적으로 총 50억 품목이 출하되었습니다.

  • 2017년에 전 세계와 미국에서 전년보다 더 많은 신규 프라임 회원이 가입했습니다.

  • Fire TV Stick과 Echo Dot은 아마존의 2017년 베스트셀러 제품이었습니다. 수천만 대의 Echo 디바이스가 판매되었습니다.

  • 알렉사 스킬 스토어는 30,000개 이상의 스킬을 제공합니다. 여기에는 Alexa Gadgets과 콘솔 게임 Destiny 2에 적용되는 Activision의 새로운 고스트 스킬같은 게임을 위한 새로운 개발자 도구가 포함되었습니다. Hearst의 데일리 뷰티 팝캐스트, NBA 경기에서 투표할 수 있는 All-Star 게임과 같은 새로운 카테고리가 추가되었습니다. 사용자들은 Alexa를 사용하여 1,200 개의 회사의 4,000 가지가 넘는 스마트 홈 장치를 제어 할 수 있습니다.

  • Amazon은 스킬 내 유료 컨텐츠 구매, 프리미엄 컨텐츠 구독과 같은 개발자가 알렉사로 돈을 벌 수 있는 새로운 방법과 Amazon Pay로 (알렉사 스킬에서) 쉽게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발표했습니다. 새로운 프리미엄 유료 콘텐츠에는 Ellen DeGeneres Show의 인기있는 “Heads Up!” 게임, “Match Game”, 히스토리 채널의 “Ultimate History Quiz” 등이 있습니다.

  • 디바이스를 제공하는 업체들의 AVS(Alexa Voice Service)채택은 계속 증가하고 있습니다. 2018년 CES (Consumer Electronics Show)에서 HP, Acer, ASUS 및 Lenovo의 PC에서 Alexa 탑재, 토요타 자동차에 탑재, Polk Audio, Anker, Jabra 등의 새로운 장치들에서 AVS를 채택했습니다.

  • Alexa Mobile Accessory Kit 및 Alexa Premium Far-Field Voice Development Kit와 같은 새로운 도구와 개발자 키트를 도입하여 개발자가 Alexa를 더 많은 장치에 보다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 Amazon은 2017년 전 세계적으로 약 13만 명의 직원을 고용했습니다.(M&A에 의한 증가는 제외) 또한 현재 미국 전역에 17,500명이 넘는 참전 용사 및 군인 배우자를 고용하고 있으며 2021년까지 1만 명 이상을 고용 할 계획입니다.

  • 3M, Hewlett-Packard, Kenmore 및 Bluestream을 포함한 많은 회사들이 Amazon Dash Replenishment program에 참여했습니;다. Amazon Dash Replenishment program은 제품의 소모품이 거의 다 사용하게 되면 스마트 어플라이언스가 소모품을 자동으로 재주문 할 수 있는 프로그햄입니다.

  • 아마존 킨들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7인치, 300ppi 디스플레이, 방수 기능 및 Audible 지원 기능을 갖춘 새로운 Kindle 오아시스를 출시했습니다. 세계 최대 규모의 오디오 북 라이브러리에 액세스 할 수 있는 이 아마존 킨들은 2007년 11월의 출시 후 수천만대가 판매 되었습니다.

  • Prime Video 프로그램이 현재 100개국 이상의 Apple TV에서 제공되고 있습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고객은 이제 아마존 오리지널 무비와 프라임 오리지널을 포함한 다양한 수상작 및 높은 평가를 받는 컨텐츨들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 스튜디오의 오리지널 영화 “The Big Sick”은 에밀리 브이 고든 (Emily V. Gordon)과 쿠 메일 난쟈 아니 (Kumail Nanjiani)가 쓴 최고의 원작 대본으로 아카데미상을 수상했습니다.

  • 아마존 오리지날 시리즈 “The Marvelous Mrs. Maisel”은 두개의 골든 글러브 상(뮤지컬/코미디 부문 베스트 텔리비젼 시리즈, 뮤지컬/코미디 부문 여우주연상((Rachel Brosnahan))과 두개의 비평가 초이스 어워드(베스트 코미디 시리즈, 여우주연상(Rachel Brosnahan))을 수상했습니다.

  • 아마존 스튜디오(Studios)는 기대를 모으고 있는 “그랜드 투어(Grand Tour)”의 두 번째 시즌을 시작했습니다. 또한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회원은 “골리앗 시즌 2”, “Sneaky Pete season two”, “The Man in the High Castle season three”, “Bosch season four”, “Mozart in the Jungle season four”과 “The Tick”, “Tom Clancy’s Jack Ryan”과 “The Romanoffs”과 같은 새로운 에피소드를 줄길 수 있습니다.

  • 아마존 Prime Video의 NFL Thursday Night Football은 11경기에서 총 1,840만 뷰를 기록했습니다. 200개 이상의 국가 및 지역의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회원들은 스마트 TV 및 소방용 TV뿐만 아니라 Prime Video 모바일 앱 및 웹을 통해서 NFL 게임을 시청했습니다.

  •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 회원은 아마존 채널을 통해서 CBS All Access가 가능합니다. CBS는 첫번째 아마존 채널 파너너입니다.

  • 아마존은 J.R.R Tolkien 소설을 바탕으로 제작된 “반지의 제왕”이 전세계 TV 방영권을 인수했습니다.

  • Amazon Prime Video는 인도의 “Breathe”, 독일의 “Pastewka and Glory is Gone”같은 지역 Original 시리즈를 계속 출시합니다.

  • Amazon은 일본, 인도, 캐나다, 오스트레일리아 및 뉴질랜드에 완전히 새롭게 구축된 Amazon Alexa를 소개했습니다. Alexa, Echo 및 Amazon Music Unlimited를 새로운 30개의 국가로 확장하여 수천만곡의 노래와 엄선된 재생 목록 및 방송국을 제공합니다. 또 Echo를 구입 한 고객은 Amazon Music Unlimited를 알렉사의 자연스러운 음성 컨트롤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아마존은 두 가지 가구 브랜드를 출시했습니다. 리벳 (Livet)은 작고 경제적인 중세풍의 현대적인 가구 브랜드이며, Stone & Beam은 현대 가정을 위해 내구성 있고 세련된 가구 브랜드입니다.

  • 체크 아웃이 필요없는 새로운 종류의 상점 인 Amazon Go는 시애틀에서 일반에게 공개되었습니다. 계산대가없는 쇼핑 경험은 컴퓨터 비전, 머신 러닝 및 센서 융합과 같은 자가 운전 자동차에서 사용되는 기술을 기반으로 가능케 되었습니다.

  • Fulfillment by Amazon (FBA)는 2017년 전세계 Amazon에서 판매되는 수십억 개의 중소기업 제품을 선적했습니다.

  • 호주에서 Amazon 리테일 및 third-party marketplace를 오픈해 수천 중소기업 제품을 비롯하여 수백만 제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 네덜란드와 룩셈부르크에서 아마존 프라임을 시작했고 벨기에 고객은 프라임에 가입해 네덜란드어로 쇼핑가능케 되었습니다. 이 프로그램으로 무제한 1일 및 2일 무료 배송, 제한없는 프라임 비디오, Twitch Prime, Prime Lightning Deal 참여가 제공됩니다. 아마존 프라임 멤버쉽은 월 3.99에 제공됩니다.

  • 싱가폴에서 아마존 프라임을 출시했으며, 월 2.99 싱가포르 달러로 수백만개의 지역 및 국제 상푸에 대한 무제한 무료 배송, 프라임 비디오의 인기 영화 및 TV 프로그램 무제한 이용, Twitch 비디오 게임 혜택을 받을 수 있습니다.

  • 인도의 아마존 프라임은 third-party가 제공하는 2천 5백만개 이상의 로컬 상품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아마존 브라질(Amazon.com.br)은 전자 제품, 가정 및 주방 용품, 가정용 용구 제품, 사무용 제품 등으로 판매 제품을 확장하고 있습니다. 브라질 고객은 현재 수십만개의 제품과 1,300만개 이상의 인쇄 및 디지털 서적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소비를 줄이도록 디자인되고 소비자가 쉽개 열 수 있고 100% 재생이 가능한 패키지로 구성된 “Frustration-Free Packaging” 캠페인이 10주년을 맞았습니다. 2017년 말 현재 Amazon의 지속 가능한 포장 혁신은 거의 215,000톤의 포장재와 3억 6천만 상자를 줄였습니다.

  • Amazon, Berkshire Hathaway 및 JPMorgan Chase & Co.는 미국 내 임직원들의 만족도를 향상시키면서도 비용을 줄이기 위한 건강 관리를 위한 파트너십을 발표했습니다.

  • 2017년 12월, 아마존의 “Delivering Smiles” 할러데이 투어가 끝났습니다. 아마존 직원이 거주하고 일하는 30 개가 넘는 지역 사회에서 여성, 어린이 및 집없는 가족에게 수천 품목을 기증했습니다. 아마존은 배송 경로 1마일 당 1달러를 The National Alliance to End Homelessness에 기부했습니다.

  • 아마존은 미국, 캐나다 및 멕시코에서 아마존 제2 본사 후보에 대한 238건의 제안서를 검토하여 20개 후보를 선택해 다음 단계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아마존은 제2 본사에 50억 달러 이상을 투자하고 5만개의 고임금 일자리를 창출 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 Amazon Web Services (AWS)는 이번 분기에 여러 기업 고객을 확보했습니다. Expedia, Ellucian, DigitalGlobe는 AWS로 교체했으며, Walt Disney Company와 Turner는 AWS를 클라우드 우선 공급자로 지정했습니다. 시만텍은 AWS를 대다수의 클라우드 워크로드를 위한 전략적 인프라 제공자로 지목했습니다. Expedia, Intuit, NFL (National Football League), Capital One, DigitalGlobe 및 Cerner는 기계 학습 및 인공 지능을 위해 AWS를 선택했다고 발표했습니다. Honeywell, Experian, FICO, Insitu, LexisNexis, Sysco, Discovery Communications, Dow Jones 및 Ubisoft는 AWS를 적용하기 시작했습니다.

  • AWS는 2017년 프랑스 리전 및 중국 두번째 리전을 설비하는 등 인프라를 지속적으로 확장하여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AWS는 2019년까지 4개의 리전(바레인, 홍콩, 스웨덴 및 미국의 두 번째 GovCloud)과 12개의 가용 영역(Availability Zones)을 추가할 계획입니다. AWS는 현재 전 세계 18개 인프라 지역에 52개의 가용 영역(Availability Zones)을 운영합니다.

  • AWS는 4분기에 497개의 중요한 새로운 서비스 및 기능을 출시, 2017년 총 출시 건수를 1,430개로 늘려 혁신을 지속적으로 가속화하고 있습니다.

  • AWS는 “Amazon SageMaker”를 발표했습니다. “Amazon SageMaker”는 일상적인 개발자와 과학자가 머신 러닝을 훨씬 더 광범위하고 성공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머신 러닝 프로세스의 각 단계에서 심하게 들리는 복잡성과 추측을 없애 줍니다. “Amazon SageMaker”는 사전 구축 된 개발 노트, 페타 바이트 규모의 데이터 세트에 최적화되어 널리 사용되는 머신 러닝 알고리즘 및 자동 모델 튜닝을 제공함으로써 개발자가 단 한 번의 클릭으로 모델을 작성, 교육 및 배포 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모델 구축 및 교육을보다 쉽게 할 수 있게 합니다. 2개월 전 출시 된 “Amazon SageMaker”는 이미 수천 명의 개발자가 쉽게 모델을 작성하고 교육하고 배포 할 수있는 능력을 갖추도록 돕고 있습니다.

  • AWS는 머신 러닝 및 고성능 컴퓨팅에 최적화 된 EC2 P3 인스턴스를 출시하여 오늘날 클라우드에서 사용 가능한 다른 GPU 인스턴스보다 최대 6배 우수한 성능을 제공합니다. P3 인스턴스는 머신 러닝 모델을 학습하는 데 걸리는 시간을 크게 줄여 머신 러닝 응용 프로그램을 실험하고 최적화하는 개발자의 민첩성을 크게 향상시킵니다. EC2 P3 인스턴스와 “Amazon SageMaker”를 함께 사용하면 개발자 및 데이터 과학자가 머신 러닝 응용 프로그램을 구축 할 때 업계에서 가장 강력하고 사용하기 쉬운 솔루션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 AWS는 개발자가 인간과 유사한 인식을 모방하는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수 있게 해주는 4가지 인공 지능 (AI) 서비스를 발표했습니다. “Amazon Transcribe”는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하고; “Amazon Translate”는 언어 간 텍스트 번역; “Amazon Comprehend”은 관계 내역을 이해하고 텍스트 내에서 통찰력을 탐색; “Amazon Rekognition Video”는 사람들의 움직임을 추적하고, 활동을 감지하고, 객체난 유명인 및 부적절한 콘텐츠를 인식하는 딥러닝 동영상 분석 서비스가 그것입니다.

  • AWS는 AWS DeepLens를 시작했습니다. 이 카메라는 HD 카메라 개발자 키트와 샘플 프로젝트 세트를 짝을 이루는 심화 학습 무선 비디오 카메라로, 개발자가 컴퓨터 비전 및 심층 학습을 비롯한 기계 학습 개념을 학습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 AWS는 첨단 Connected device에 대한 몇가지 서비스와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AWS IoT 1-Click을 사용하면 간단한 장치에서 특정 작업을 실행하는 AWS Lambda 기능을 쉽게 트리거 할 수 있습니다. AWS IoT Device Management는 라이프 사이클 전반에 걸쳐 고객의 IoT 디바이스를 안전하게 탑재, 구성, 모니터링 및 원격 관리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AWS IoT Device Defender를 사용하면 고객은 지속적으로 IoT 장치를 확보 할 수 있습니다. AWS IoT Analytics를 사용하면 IoT 장치 데이터를 일정 규모로 정화, 처리, 풍부화, 저장 및 분석 할 수 있습니다. Amazon FreeRTOS는 소형, 저전력 엣지 디바이스를 프로그래밍, 배치, 보안, 연결 및 유지 보수하기 쉽게 해주는 마이크로 컨트롤러 용 IoT 운영 체제입니다. AWS Greengrass Machine Learning(ML)은 추론을 통해 AWS Greengrass 장치가 클라우드에 연결되지 않은 경우에도 로컬에서 ML 추론을 쉽게 수행 할 수 있습니다.

  • 2년 연속으로 AWS Database Migration Service를 사용하여 2017년 AWS로 마이그레이션 된 데이터베이스의 수는 2016년에 비해 100% 이상 증가하여 서비스 도입 이후 마이그레이션 된 데이타베이스는 총 54,000개 에 달합니다.

  • AWS는 AWS 고객과 함께 아마존 전역에서 머신 러닝 전문가를 연결하는 프로그램인 Amazon ML Solutions Lab을 출시하여 고객 비즈니스에서 머신 러닝의 실제 사용을 식별하고 새로운 기계 학습 가능 기능, 제품 및 프로세스를 개발하는 데 도움을 줍니다. Amazon ML Solutions Lab은 실습 교육 워크샵과 브레인 스토밍 세션을 결합하여 고객이 비즈니스 과제에서 거꾸로 작업 할 수 있도록 돕고 기계 학습 기반 솔루션을 개발하기위한 단계별 프로세스를 이해합니다.

  • AWS는 몇 가지 새로운 데이터베이스 기능을 도입했습니다. “Amazon Aurora Serverless”는 Amazon Aurora의 주문형 자동 크기 조정 구성으로 애플리케이션 요구에 맞게 데이터베이스 용량을 자동으로 조정하여 시간과 비용을 절약합니다. 글로벌 테이블이있는 “Amazon DynamoDB”는 진정한 다중 마스터, 다중 영역 읽기 및 쓰기 기능을 제공하는 최초의 완전 관리 형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로서 전 세계적으로 분산 된 응용 프로그램 및 사용자를 위해 고성능 및 낮은 대기 시간을 제공합니다. “Amazon Neptune”은 빠르고 안정적이며 완벽하게 관리되는 그래프 데이터베이스 서비스로, 개발자가 고도로 연결된 데이터 세트로 작업하는 응용 프로그램을 쉽게 작성하고 실행할 수있게 해줍니다.

  • AWS는 AWS에서 컨테이너 작업 부하를보다 쉽게 배포, 관리 및 확장 할 수있는 두 가지 새로운 컨테이너 기능을 발표했습니다. “Amazon Elastic Container Service for Kubernetes (Amazon EKS)”는 Kubernetes를 AWS에 완전히 관리되는 서비스로 가져와 고객이 Kubernetes 클러스터를 운영하는 전문가가 될 필요없이 AWS에서 Kubernetes 애플리케이션을 실행할 수 있도록합니다. 또한 AWS는 고객이 서버 또는 클러스터를 프로비저닝하거나 관리하지 않고도 컨테이너를 시작하고 실행할 수있는 “AWS Fargate”를 도입했습니다.

  • AWS는 3가지 새로운 Amazon EC2 인스턴스를 출시했습니다. I3 High I / O 제품군은 고객이 AWS 하드웨어에서 직접 워크로드를 실행하거나 자체 하이퍼 바이저 또는 가상화 스택을 가져올 수 있게 해주는 Amazon EC2 Bare Metal 인스턴스로 새로운 기능을 도입합니다. H1은 저비용, 높은 디스크 처리량 및 대용량 데이터 세트에 대한 높은 순차적 디스크 I / O 액세스가 필요한 응용 프로그램 용으로 설계된 새로운 Storage Optimized 인스턴스 제품군입니다. 차세대 General Purpose 인스턴스 인 M5는 최신 2.5GHz Intel Xeon Platinum 8000 시리즈 프로세서를 기반으로 한 더 나은 컴퓨팅, 메모리 및 네트워킹 성능을 제공하면서 범용 작업 부하에 대해보다 높은 성능과 저렴한 가격을 제공합니다.

  • AWS는 완벽하게 관리되는 지능형 위협 탐지 서비스인 “Amazon GuardDuty”를 발표했습니다.이 서비스는 악성 또는 무단 행위에 대한 계정 활동을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고 분석하여 AWS 계정 및 작업 부하를 보호합니다. “Amazon GuardDuty”는 기계 학습을 적용하여 이상 징후를 식별하고 고객에게 경고합니다.

  • AWS는 Amazon S3의 미리보기 기능을 도입하여 고객이 전체 객체를 검색하는 대신 S3 객체에서 필요한 데이터만을 추출하여 성능을 획기적으로 향상시키고 Amazon S3에서 데이터에 액세스해야하는 애플리케이션 비용을 절감 할 수있게되었습니다. AWS는 고도로 규제 된 산업 분야의 기업이 Amazon Glacier의 감기에 걸린 데이터를 쉽게 쿼리하고 아카이브 된 데이터에 대한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를 창출 할 수있게 해주는 “Amazon Glacier Select”를 발표했습니다.

  • AWS는 모든 개발자가 모바일 장치, 헤드 마운트 디스플레이, 디지털 신호계 또는 웹 브라우저에서 실행할 수있는 가상 현실, 증강 현실 및 3D 응용 프로그램을 쉽고 빠르게 구축 할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서비스 인 “Amazon Sumerian”을 출시했습니다. “Amazon Sumerian”에서 만든 응용 프로그램은 Daydream, HTC Vive, Oculus Rift 및 iOS 모바일 장치를 포함하여 WebGL 또는 WebVR 그래픽 렌더링을 지원하는 모든 브라우저에서 실행됩니다.

  • AWS는 모든 종류의 비디오 제공 업체가 클라우드에서 안정적이고 유연하며 확장 가능한 비디오 제품을 쉽게 만들 수 있도록하는 5가지 통합 방송 품질 미디어 서비스 제품군인 “AWS Media Services”를 발표했습니다. 이 5가지 서비스를 통해 고객은 다수의 장치를 통해 시청자에게 프리미엄 비디오 경험을 제공하는 데 필요한 전문 기능, 이미지 품질 및 안정성을 통해 라이브 비디오 및 주문형 비디오 모두를 위한 end-to-end workflow를 구축 할 수 있습니다. AWS Elemental의 검증 된 비디오 솔루션과 AWS의 보안, 내구성, 가용성 및 확장성을 결합함으로써 비디오 제공 업체는 on-premises 비디오 인프라를 구축하고 유지 관리하는 데 시간을 소비하는 대신 멋진 컨텐츠를 혁신 및 제작하는 데 집중할 수 있습니다.

  • AWS는 알렉사를 직장으로 데려 오는 새로운 서비스인 비즈니스용 알렉사(Alexa for Business)를 발표했습니다. 이 서비스를 통해 단순히 직원의 목소리를 사용하여 개인 및 공유 에코 장치 모두에서 직원의 생산성과 조직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직원들은 Business용 Alexa를 사용하여 Salesforce, Concur 또는 Splunk와 같은 널리 사용되는 비즈니스 응용 프로그램에서 공개 회의실을 찾고, 전화를 걸고, 일정을 확인하고, 일정을 계획하고 회의를 시작하고, 할 일 목록을 관리하고, 미리 알림을 설정하고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

  • At re:Invent와 AWS 그리고 VMware는 AWS에서 작동하는 VMware Cloud가 미국 서부 (오레곤) 지역부터 미국 동부 (버지니아 북동부) 지역까지 사용 가능토록 확장하고 있다고 발표했습니다. 또한 AWS는 추가 VMware 기능을 발표하고 더 많은 AWS 서비스를 지원함으로써 고객이 미션 크리티컬 애플리케이션(mission-critical applications)을 대규모로 쉽게 이동, 실행 및 보호 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7. 아마존 관련 포스팅

아마존, 유통의 미래로 성큼 다가 서다 – 아마존 고(Amazon Go) 정식 오픈의 의미

AWS, 광고 그리고 프라임 멤버쉽이 2018년 아마존을 1조달러 회사로 만들 것 – 모건 스탠리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