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트로 읽는 트렌드] 2017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이 2배 성장하다.

Updated on 2018-01-26 by

갈수록 인스타그램의 영향력이 커가고 있는데요. 여기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회사인 Klear기 발표한 “The state of influencer marketing 2018″이라는 보고서 내용을 간략 정리해 공유합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마케팅 전문회사인 Klear에따르면 2017년 인스타그램이 인플루언서 마케팅 채널로서 강력한 입지를 확보했다고 밝혔습니다.

2017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포스팅은 전년에 비해서 거의 2배(198%) 더 증가한 150만개에 달했습니다.

또 2017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관련 지표들은 매우 긍정적이며 매월 5%씩 성장하는 것을 보여주고 있다고 합니다.

2016년과 2017년 월별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포스팅추이

Kiear는 2017년 브랜드들의 지원을 받는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포스팅이 전세계적으로 10억개의 좋아요를 받았으며, 이는 포스팅 당 평균 682개에 달한다고 합니다.

소셜 미디어를 활용한 마케팅에서 성공적인 인플루언서 포스팅은 얼마나 많은 사람들에게 도달하느냐가아니라 제대로 된 타겟에게 전달할 수 있느냐 입니다. 제대로 된 Segmentation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 비지니스는 젊은층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Klear에서 조사한바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의 3/4이 18세에서 34세에 속한다고 합니다. 그 중에서도 더 어린 18세에서 24세는 41%를 차지했습니다.

성별을 따져보면 압도적으로 여성이많은데요. 여성이 무려84%를 차지했습니다.

인플루언서 타겟의 성별 비중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주로 활동하는 2대 영역은 패션 및 악세사리 부분이었으며 미용과 화장품 부분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Klear의 분석에 따르면 인스타그램의모든 스폰서 포스팅의 1/4은 패션 및 악세사리 브랜드 관련된 내용이었습니다.

인스타그램 인플루언서가 주로 활동하는 영역

아래 Klear 보고서를 첨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Loader Loading...
EAD Logo Taking too long?

Reload Reload document
| Open Open in new tab

새롭게 뉴스레터를 시작했습니다.

1️⃣ 주식 등 투자 정보 : 기업 분석, IB 투자의견 등 투자 관련 내용
..... 테슬라 실적 및 IB들의의 테슬라 투자의견
2️⃣ 사례 및 트렌드 : 사례연구와 트렌드 관련 괜찮은 내용
.....유튜브와 경쟁대신 구독 전환한 비디오 플래폼 비메오 사례

Subscribe
Notify of
guest
0 Comments
Inline Feedbacks
View all commen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