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임에서는 11월 말이면 그 해 일어났던 일중에서 주제별로 Top 10 또는 Top 15등을 선정하는데요. 이러한 선정 결과를 보면 숨바쁘게 달려왔던 한해가 저물어 가는구나라는 생각을 합니다. 아직 11월말이라 1달이나 남았는데 이런 생각을하면서 11월 말에 이런 발표를 하는 것은 빨리 한해를 마무리하고 연발 휴가를 떠나겠다는 생각으로 읽혀 한편으로는 무지 부럽기조차 합니다.

한국에서야 연말의 느낌을 성탄절부터 시작해 연말 각종 연예 시싱식을 통해서 절정에 달하긴 합니다.

올해 타임이 선정한 2017년을 빛낸 IT 기기 10가지, The Top 10 Gadgets of 2017 은 아래와 같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2. 애플 아이폰 X , Apple iPhone X
  3. 마이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Microsoft Surface Laptop
  4. DJI 드론 스팍, DJI Spark
  5. 삼성 갤럭시 S8, Samsung Galaxy S8
  6.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먼트 시스템,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SNES) Classic
  7. 아마존 애코 2, Amazon Echo (second generation)
  8. 마이크로소프트 엑스박스 원 X, Xbox One X
  9. 애플 와치 3, Apple Watch 3
  10. 소니 알파 A7R 3, Sony Alpha A7R III

닌텐도와 마이크로소프트 그리고 애플이 각 2개씩을 리스트에 올려 IT 명가임을 증명했네요. 한국 기업으로는 삼성이 갤럭시 S8으로 체면 치레를 했다고해야 하나요?

특징적인 것은 게임기가 3개나 선정되었네요. 콘솔게임은 스마트폰 게임이나 스포츠 게임들이 아무리 활성화되어도 여전히 죽지 않은 인기를 보여주는 듯 합니다.
그리고 스마트폰이 많은 이슈를 몰고 다니므로 2개가 선정되었군요. 스마트폰 시장을 리드하는 애플과 삼성이 각 하나씩 이름을 올렸습니다.

1.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

닌텐도의 비상을 알리는 닌텐도 스위치 (Nintendo Switch)입니다. 2016년 포켓몬 고로 히트를 치더니 2017년에는 집안과 밖에서 모두 즐길 수 있어 공간의 경계를 허문 제품입니다.

집에서는 콘솔 게임기로, 밖에서는 6.2 인치 태블릿으로 휴대용 게임기로 즐길 수 있도록 고안되었습니다.

Nintendo Switch 닌텐도 스위치

2. 아이폰 X

2007년 아이폰 출시 후 10년이 흘렀습니다. 아이폰이 주도했던 스마트폰의 영향은 가름할 ㅅ 없을 정도로 어마어마합니다.

아이폰 X은 이러한 아이폰의 다음 세대를 보여주기 위해 태어났습니다. Next Generation을 위해 Face ID 등 혁신적을 기능을 소개했고 어느 아이폰보다 강력하다는 평가를 받지만 그에 못지않게 비싼 가격등은 끊임없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조금 더 완성도가 있었다면 1위에 선정되었을텐데 많은 논란이 아이폰 X을 2위로 주저 앉힌 모양새입니다.

아이폰 X iPhone X

예전 아이폰 X에 대해 포스팅했던 내용을 공유해 봅니다.

아이폰 X에서 찾아보는 혁신 요소 2가지

아이폰 X 트루뎁스 카메라가 열어줄 미래 – 마이너리티 리포트에 가까워지다

3. 아미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Microsoft Surface Laptop)

가볍고 우아한 디자인, 선명한 화면 및 오래가는 배터리는 아미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이 강장 강력한 장점인데요.

요즘 트렌드인 투인원이나 테블릿이 아니라 새롭게 출시된 윈도우즈 10 S에 최적화된 강력한 성능의 랩탑이란 점이 선정된 이유입니다.

Microsoft Surface Laptop 아미크로소프트 서피스 랩탑

4. DJI 스파크

DJI 스파크는 손바닥 크기의 드론으로 원격 제어가 필요 없이 드론 뒷편의 버튼을 두번 누르면 비행할 준비를 마치고 비행을 하는 등 크기를 크게 줄이고 단순하게 작동시킬 수 있다는 점에서 4위에 선정되었습니다.

DJI는 명실상부한 세계 최고의 드론 업체로 전세게 드론 시장의 70%를 점유하고 있다고 합니다;

DJI Spark 드론

5. 삼성 갤럭시 S8

베젤없는 OLED 디스플레이와 다양한 새로운 기능으로 소비자와 전문가들로부터 격찬을 받은 스마트폰입니다.
타임은 갤럭시 S8이 2017년 모든 스마트폰의 기준을 세웠다는 점에서 5위로 선정했다고 합니다.

2016년 삼성 갤럭시 노트 7의 악몽으로 조금 서둘러서 출시 되었지만 소방수 역활을 톡톡히 해냈습니다.

Samsung Galaxy S8 삼성 갤럭시 S8

6.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머트 시스템 클래식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SNES) Classic

스마트폰 게임 활성화는 게임기의 명가였던 닌텐도를 수렁으로 몰아넣었습니다. 닌텐도는 오랬동안 어려움을 격다 2016년 포켓몬 고로 화려하게 부활했고 2017년 닌텐도 스위치로 다시 도약을 시작했습니다.

이러한 부활의 가운데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머트 시스템 클래식이 출시되어 과거 닌텐도 게임의 향수를 자극했습니다.
이 콘솔에는 슈퍼 마리오 얼드, 젤다의 전설과 같은 복고풍 게임 타이틀들이 모두 포함되어 있는데요. 2017년 10월 두번째로 인기있는 게임 콘솔로 기록되었습니다.

Super Nintendo Entertainment System (SNES) Classic 슈퍼 닌텐도 엔터테인머트 시스템 클래식

7. 아자마존 에코 2(Amazon Echo (second generation)

2014년 출시되어 스마트스피커 시장을 개척했고 아마존이 스마트홈을 장악하는 첨병 역활을 하는 아마존 에코가 이번에 새롭게 업그레이드되어 출시 되었습니다.

7위에 선정된 이유는 스마트 스피커 시대를 본격적으로 열고 있는 대표 선수이기 때문이 아닐까 싶습니다.

Amazon Echo (second generation) 아마존 에코 2

아마존의 아마존 에코를 필두로 한 스마홈 전략을 위한 아마존 에코 라인업에 대해 여전 정리 자료를 공유합니다.

아마존 에코 신제품으로 읽어보는 아마존의 스마트홈 전략

8. 마이크로소프트 Xbox one X

2017년 11월 출시한 Xbox One X은 지금까지 나온 게임 콘솔 중 가장 작으며 6 테라 플롭과 4K 지원 그리고 강력한 그래픽을 적용한 현존 가장 강력한 성능을 가진 고성능 게임 콘솔입니다.

Xbox One X 마이크로소프트 Xbox one X

9. 애플 와치 3

애플이 비록 최초의 스마트 와치를 내놓은 회사는 아니지만 애플 생태계와 연결해서 제품을 어떻게 키워가는지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습니다.

이번에 발표된 애플 와치 3는 LTE를 지원하므로 전화와 문자가 가능해졌는데요. 애플은 LTE를 지원하면서도 크기를 유지하는데 성공해 고 기능과 휴대서응ㄹ 모두 만족시켰습니다.
대부분의 스마트 와치에서 불만스러운 점중의 하나였던 배터리 수명을 획기적으로 개선해 8시간이상의 수명을 보장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건강 관련 여러가지 측정 기능이 추가되어 제대로된 건강간리를 가능케하고 있습니다.

이처럼 애플 와치 3는 디자인적으로는 큰 변화가 없지만 스마치 와치다운 기능과 활용성을 제공해 9위로 선정되었습니다.

Apple Watch 3 애플 와치 3

애플 와치에 대해서는 예전 에르메스와 디자인 협업에 대해서 포스팅 했었는데요. 링크해 봅니다.

명품 에르메스와 제휴한 애플워치 에르메스로 럭셔리의 세계로 진군하는 애플

10. 소니 미러리스 알파, Sony Alpha A7R III

현존 최고의 미러리스 카메라라는 이유로 10위에 선정되었습니다. 캐넌이나 니콘의 DSLR보다는 더 낮은 가격으로 포지셔닝되었지만 경쟁사ㅅ 못지않은 모든 고성능을 갖추고 있습니다.
소니 미러리스의 전작인 Sony A9 Alpha와 비교해 해상도가 2배로 늘었으며 Auto Focusinge도 2배 빠릅니다.

한때 카메라계를 평정했던 캐넌은 이제 DSLR 고성능 시장도 소니에게 내 줘야 할 때가 가까와오지 않았나 싶습니다.

Sony Alpha A7R III 소니 알파 A7R 3

예전 한국에서 소니가 미러리스로 어떻게 시장을 평정했는지 정리했던 케이스 스터디 자료를 참고로 링크해 봅니다.

소니 미러리스카메라 사례 (Sony mirrorless Camera case study)